붙박이장의 내부를 보면 이불과 옷을 겸용으로 사용하는 구조가 많더라. 그래서 이불이 많을 경우에는 옷걸이 자체를 전혀 쓸 수 없을 정도다.

 

그러다 보니 겨울철 코트나 점퍼 등을 걸어둘 수가 없기에 의자나 테이블 위에 올려놓을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인터넷 검색을 해보면 방 내부 공간을 적절히 활용해서 배치하면 그런 옷들을 편하게 걸어둘 수 있는 '스탠드 행거'들이 정말 다양하다.

 

공간활용 데코 스탠드 행거~외투 걸기 딱이네1

로렌이 선택한 '데코 스탠드 행거'다. 별도의 조립 도구는 필요없고 포함된 미니 육각렌치 하나로 쉽고 빠르게 조립할 수 있더라. 가격은 평균 2만원~

 

공간활용 데코 스탠드 행거~외투 걸기 딱이네2

데코 스탠드 행거의 구성품 가운데 목재 장식판이 있는데..'고무나무'를 사용했다고 한다.

 

공간활용 데코 스탠드 행거~외투 걸기 딱이네3

설명서의 그림 그대로 따라하면 정말 쉽게 조립할 수 있다. 제일 먼저.. 나무판을 철제 프레임에 조여주는 중~ 이 나무판은 그냥 단순한 '장식'이다.

 

공간활용 데코 스탠드 행거~외투 걸기 딱이네

 

 

공간활용 데코 스탠드 행거~외투 걸기 딱이네4

로렌 혼자 조립했는데도 5분이 걸리지 않았다 ㅎㅎ 무광 분체도장된 철제봉의 지름은 2cm~ 스탠드 행거의 전체 높이는 174.5cm (가로 48cm, 세로 28cm)

 

공간활용 데코 스탠드 행거~외투 걸기 딱이네5

붙박이장 앞에 세워둔 데코 스탠드 행거~ 전체적으로 이런 모습이다. 옷을 아래 위로 모두 걸 수 있는 구조.

 

공간활용 데코 스탠드 행거~외투 걸기 딱이네6

이렇게 두터운 겨울 점퍼를 걸어둘 수 있어서 정말 괜찮다. 최소한 3~4벌은 충분~ 얇은 옷이라면 10벌 이상 걸어둘 수 있겠더라.

 

공간활용 데코 스탠드 행거~외투 걸기 딱이네7

실제로 점퍼를 걸어둔 모습~ 위로는 길고 바닥 폭은 좁아서 실제로 방내부를 차지 하는 공간이 작은 편이다. 그래서 전혀 부담스럽거나 걸리적 거리지 않는다.

 

옷장은 있는데 별도의 외출복을 걸어둘 공간이 필요하다면 최적의 선택이 아닐까?^^

 

✅벽걸이옷걸이 만들기(나무판을 사용한 이중옷걸이)

 

벽걸이옷걸이 만들기(나무판을 사용한 이중옷걸이)

대부분의 사람들은 기둥형 옷걸이나 옆으로 길게 생긴 옷걸이를 많이 사용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공간이 부족할 경우라면 '벽걸이'형태의 옷걸이를 사용하는 것도 좋아요~ 게다가 그런 옷걸이

gong6587.tistory.com

✅세탁소 옷걸이 모아서 정리하는 방법

 

세탁소 옷걸이 모아서 정리하는 방법

세탁소를 자주 이용하다보면 하나 둘씩 집에 쌓여가는 물건이 생기는데..그게 바로 세탁소 옷걸이다^^ 철사를 구부려서 만들어진 이 옷걸이는 오래전이나 지금이나 전혀 변함없는 모습이다. 사

gong6587.tistory.com

✅드레스룸 시스템 행거 셀프 분해 방법

 

드레스룸 시스템 행거 셀프 분해 방법

인테리어 공사를 하면서 '시스템 행거'를 설치하는 분들 많으시죠? 저희 집은 이사하기전, 드레스룸 시스템 행거를 설치해달라고 부탁했었는데요. 거기 벌서 10년이 훌쩍 넘었습니다. 실제로 사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