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공항을 가더라도 공항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다면 '라운지'에서의 휴식은 필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지난 2월말에 다녀왔던 싱가포르 가족여행에서도 어김없이 공항 라운지를 이용했는데.. 창이공항 제1터미널에서 pp카드(priority pass)를 이용할 수 있는 3곳중 '플라자 프리미엄 라운지(PLAZA PREMIUM LOUNGE)를 찾았다.
세계 1위의 공항답게 규모가 엄청난 창이공항에는 라운지도 상당히 많은 편~ 이번 포스팅은 플라자 프리미엄 라운지의 위치와 이용방법에 대한 내용이다.
2019년 2월 26일 오후 5시 20분쯤 도착한 싱가포르 창이공항 제1터미널 출발층(여기가 2층임.)
호텔에서 공항까지 유료서비스로 보냈던 캐리어들을 찾는다고 조금 시간이 걸렸지만.. 나중에 짐을 부치고 보안검색대를 통과해도 시간적인 여유가 많았다.
우리가 갔던 플라자 프리미엄 라운지는 창이공항 제1터미널 3층에 위치하고 있다.
내부에 단순히 좌석과 테이블만 있는게 아니고, private룸 3개, 샤워실도 따로 있다. 물론 이건 라운지 이용요금 이외의 추가 요금이 필요하다. 이 때가 저녁 6시 50분쯤.
본인이 소유한 PP카드를 보여주면 무료~ 비소지자는 당연히 유료(결제는 후불처리)
창이공항 홈페이지에서 찾은 제1터미널의 내부지도다. 플라자 프리미엄 라운지는 화살표 방향으로 가면된다. 2층 보안검색대를 통과하자마자 무조건 왼쪽으로 직진!
2층 끝부분쯤에 도착하면 조금 길게 생긴 에스컬레이터 보이는데.. 그걸 타고 올라가면 바로 앞에 플라자 프리미엄 라운지 입구가 보인다^^
우리 가족들이 앉았던 전망좋은 위치다. 창문밖으로 탑승대기중인 비행기들이 보인다.
노을이 정말 예뻤던 창이공항 '플라자 프리미엄 라운지'의 내부.
의자옆 테이블에는 USB나 220V 어댑터를 꽂을 수 있는 콘센트가 기본 장착. USB는 반드시 버튼을 누르고 불이 켜져야 사용 가능하다.
싱가포르 창이공항 '플라자 프리미엄 라운지' 위치, 이용방법
이 라운지에서 제일 맛있던 메뉴는 다름아닌 '우동'이다 ㅎㅎ 소바도 있었는데.. 그건 솔직히 별로~ 이게 훨씬 맛있다. 면이 졸깃졸깃.. 자꾸 땡기는 국물맛도 일품! 내가 먹으니 조카들도 따라 먹더라.
로렌은 무료~ 나는 유료 결제. 내역을 자세히보니가 이용시간이 3시간이다.
※싱가포르 창이공항 플라자 프리미엄 라운지 이용시간과 요금정보
2세이하는 무조건 무료!
★5시간 이하 이용시
성인 1인 : USD 43, 아이 1인 : USD 22
★10시간 이하 이용시
성인 1인 78, 아이 1인 39
★샤워실 이용시간은 30분이며, USD 12
샤워실 숫자가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찝찝해서 샤워가 꼭 하고 싶다면 라운지에 들어가자마자 최대한 빨리 하는게 낫다.
나중에 사람이 많아지면 사진속에 보이는 알림벨까지 받고 대기해야하는 상황이 ㅠㅠ (결국 비행기 탑승 시간까지 샤워를 못했다.)
라운지에 먹었던 음식들이다. 샐러드도 보이고.. 라면이나 과일도 있다.
냉장고에 가득차 있던 다양한 종류의 음료들.
커피나 차도 있고.. 컨디션이 전혀 나쁘지 않다~ 출출할 때 여기있는 음식들만 먹어도 든든할 듯^^
싱가포르 창이공항의 내부 면적은 650㎡(약 200평)정도다. 전체적으로 분위기가 조용해서 괜찮았던 라운지^^동양인들이 생각보다 많이 없고(그때 그때 다르겠지만) 서양인들이 대부분~
그렇게 플라자 프리미엄 라운지를 이용하고 저녁 8시 반쯤 비행기 타러 이동해야 했다.(샤워 알림벨은 카운터에 반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