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틴스태그 디렉터 체어~피크닉, 캠핑용으로 굿! 본문

캡틴스태그 디렉터 체어~피크닉, 캠핑용으로 굿!

러블리102/제품 사용기 2019.04.27 09:27

캠핑과 더불어 간단한 '피크닉'을 즐기는 사람들도 부쩍 늘어나는 추세다.


날씨가 화창한 날에 공원 잔디밭이나 저수지, 호수, 강가에서 돗자리를 펴고 음악도 듣고 커피도 마시는 여유로움~ 생각만해도 평화롭고 근사하다^^



이런 사람들의 관심을 미리 알고 피크닉 용품을 대여해주는 카페들도 많아지고 있더라는.. 피크닉에 관심이 많다면 돗자리도 좋지만, 예쁜 테이블과 의자를 준비하는 것도 나쁘지 않음~


캡틴스태그 디렉터 체어~피크닉, 캠핑용으로 굿!1


우리 부부는 예전부터 '디렉터 의자'에 관심이 많았는데..수개월 동안 고민하다가 결국 일본 캡틴스태그 제품을 선택했다.(캡틴스태그 일본 홈페이지에서 직접 구매, 의자 하나의 가격은 대략 7만원정도)


우체국 택배로 왔는데.. 해외 배송 + 세관 통과 등.. 실제로 물건이 집에 도착하기까지 대략 2주~3주정도 걸린 듯하다.


캡틴스태그 디렉터 체어~피크닉, 캠핑용으로 굿!2


일본 브랜드 '캡틴 스태그(CAPTAIN STAG)'의 디렉터 체어의 사이즈와 무게 정보다.


★의자를 펼쳤을 때의 사이즈는 가로폭 57cm, 세로폭 55cm, 높이는 82cm.

★접었을 때의 사이즈는 가로폭 17cm, 세로폭 55cm, 높이 82cm. 무게는 약 4kg~


그런데 몸무게 70kg이하의 성인만 앉을 수 있다는 단점은 있다. 스펙상 그렇다고 하지만, 실제 몸무게 70kg인 내가 앉아보니까 과격하게 앉지 않는 이상.. 80kg까지는 견딜지도 모르겠다.


캡틴스태그 디렉터 체어~피크닉, 캠핑용으로 굿!3


완전히 조립된 상태의 제품은 아니고 일부분은 직접 조립을 해야하는데.. 설명서에 있는 그림만 봐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다. 일본어를 전혀 몰라도~


캡틴스태그 디렉터 체어~피크닉, 캠핑용으로 굿!4


조립하기 전의 캡틴스태그 디렉터 체어~


캡틴스태그 디렉터 체어~피크닉, 캠핑용으로 굿!5


접혀있는 의자를 살짝 펼치면, 의자 등받이 부품이 보인다. 등받이용 천과 기둥, 육각렌치와 볼트, 너트~


캡틴스태그 디렉터 체어~피크닉, 캠핑용으로 굿!6


의자를 최대로 펼친 상태에서 좌우에 있는 홈에 등받이대를 위에서 아래로 끼우고..


캡틴스태그 디렉터 체어~피크닉, 캠핑용으로 굿!




캡틴스태그 디렉터 체어~피크닉, 캠핑용으로 굿!7


긴 육각 볼트를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넣고 그 반대쪽은 너트로 조이면 된다.


캡틴스태그 디렉터 체어~피크닉, 캠핑용으로 굿!8


등받이용 천은 등받이대의 양쪽 위부분에서 밑으로 넣어주면 끝~ 팽팽해서 잘 안끼워질 수 있으니 접힌 상태에서 끼우면 편하다.


캡틴스태그 디렉터 체어~피크닉, 캠핑용으로 굿!9


그런데 등받이대의 육각볼트와 너트를 그냥 맨손으로 조이기에는 무리가 있다. 그래서 너트가 있는 쪽은 펜치로 잡고, 반대쪽은 육각렌치로 돌려야 제대로 단단하게 조여진다.


캡틴스태그 디렉터 체어~피크닉, 캠핑용으로 굿!10


조립이 끝난 상태의 캡틴스태그 디렉터 체어~ 접으면 이런 모습이 된다.


생각보다 부피는 크지만, 크게 무겁지는 않아서 가까운 거리라면 들어도 무리가 없다. 하지만 차에서 내린 후 이동할 거리가 꽤 있다면 별도의 수레가 필요할 듯.


캡틴스태그 디렉터 체어~피크닉, 캠핑용으로 굿!11


완전히 펼친 상태의 디렉터 체어~ (영화 촬영 등을 할 때, 감독들이 주로 사용한 스타일의 의자라서 디렉터 체어라고 불림. 접을 수 있고 이동이 편리해서 애용됨.)


나무 재질은 '천연목'이라고 하는데 정확히 무슨 나무를 사용했는지는 모르겠다. 오일스테인도 적당히 칠해진 상태~ 의자 받침과 등받이용 천재질은 면 65%와 폴리에스테르 35%로 구성됨.


캡틴스태그 디렉터 체어~피크닉, 캠핑용으로 굿!12


얼마전까지만 해도, 피크닉용 테이블만 있었는데.. 이제 이렇게 예쁜 디렉터 체어까지 준비되었으니~ 주말이나 휴일에 날씨가 좋다면.. 가까운 곳에 찾아가 피크닉을 즐겨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