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cctv를 설치한 주택에 예전부터 문제가 조금 있었다. 멀쩡하게 잘 나오던 cctv 동영상이 전혀 나오지 않는 상황~
기사가 몇차례 다녀갔었지만, 최소 2주~ 최대 한달 후에 다시 같은 상황이 반복.. 공유기 상태가 안좋다고 교체를 권유하던데.. 과연 그게 공유기 문제 때문이었을까?
어쨌든 공유기를 조금 좋은 사양으로 바꾸면 달라지려나? 하는 생각으로 얼마전에 iptime A604-V5라는 모델로 교체를 했다. 컴퓨터도 필요없고 내손에 스마트폰만 있으면 얼마든지 연결 설정이 가능한 세상^^
인터넷 검색으로 조금 더 꼼꼼히 비교해보고 가성비가 높은 제품을 노렸지만, 시간 관계상 그냥 오프라인으로 구매했다. 역시 하이마트는 비싸다. 무선 공유기(iptime A604-V5)의 가격은 39,900원~
포장 케이스를 개봉하면 무선 공유기의 몸체가 보인다. 안테나가 4개나 있는데.. 두 개는 2.4GHZ를 지원하고 나머지 두 개는 5GHZ를 지원한다.
그 외 구성품들이다. 짧은 랜선 하나와 어댑터, 사용 설명서와 보증서와 공유기 받침대가 전부다. 설치 방법도 컴퓨터용 따로 모바일용 따로 구분되어 있음.
보증기간을 보니까 제조일로 부터 39개월이라고 한다.
스마트폰으로 쉽게 연결하는 방법이 명시된 '모바일 설치 도우미'다. 사실 이런 설명서 없이도 더 쉽게 설치할 수 있는데..이번에는 전용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해보기로 했다.
무선 공유기를 설치할 위치부터 정해주고..
후면에 있는 어댑터와 랜선을 연결한다. 하나는 KT 셋톱박스와 연결~ 다른 하나는 보안업체 기기와 연결~(아무래도 저 랜선에 문제가 있어서 cctv 동영상이 자주 안보이는 듯)
아이폰에서 iptime 설치도우미를 검색후 설치한 다음, 와이파이로 검색되는 iptime_setup과 연결!
무선 공유기(iptime A605-V5) 스마트폰으로 쉽게 연결하는 방법
그러면 연결된 iptime정보가 보인다. 제품명을 보니 iptime A605 V5~
'현재 ip주소'가 보이는데..저 주소가 바로 iptime과 연결할 때 꼭 필요한 주소다. 즉, 어플이 없어도 저 주소만 알고 있으면 모델에 관계없이 연결 설정이 된다는 의미^^
관리자 계정이 처음에는 admin으로 설정되어 있는데.. 이 부분도 얼마든지 변경가능하고 무선 네트워크 이름과 암호를 설정하면 된다. 2.4GHZ용 따로.,.
5GHZ용도 따로 네트워크 이름과 암호를 설정해주면 된다.
제대로 설정이 끝났다면 어플 화면에 SUCCESS라는 글씨가 보인다^^
어플을 사용하려고 하면 반드시 와이파이에 iptime_setup이 있어야 하는데..없다고 걱정할 필요없다. 위에서 이야기 했듯이, ip주소만 알면 접속할 수 있으니까.
실제로, 거실 와이파이에 연결된 상태에서 2층방에 있는 오래된 공유기를 다른 쓰던 공유기로 바꾸려고 했더니 iptime_setup이 없더라.
그래서 인터넷 주소창에 192.168.0.1만 입력해보니.. 위와 같이 iptime 연결 설정 페이지가 열린다. (모델명까지 명시됨)
초기암호인 admin를 입력하고 '무선마법사'를 실행하면 어플을 사용하는 것과 똑같은 방법으로 아이디와 비번을 설정하고 새로운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게된다.
무선 공유기(iptime A605-V5)의 본체에 받침대를 끼워주는 모습.
받침대를 보니까 벽에 걸어서 사용할 수도 있는 모양이다. 공유기 자체 무게가 가볍다보니..공간 활용을 하라는 의미인 듯~
2층에 설치한 무선 공유기~ 쓰던 공유기지만 생긴 모습은 A605-V5와 똑같다.
한가지 빠뜨린 부분이 있는데.. 만약 쓰던 공유기를 다른 곳에 새롭게 설치하고자 할 때, 반드시 초기화를 해야만 아이디와 비번 설정이 가능하다.
iptime 무선 공유기 초기화는 공유기 본체의 RST(리셋)버튼 뽀족한 볼펜심이나 얇은 철사로 꾸욱~ 5초이상 누르면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