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에 신용카드만 사용하던 내가 얼마전에 '체크카드'를 따로 신청했다.

 

김해공항 라운지를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목적으로 발급받긴 했는데, 사실 발급 수수료나 연회비도 전혀 없었기에 발급후 사용하지 않아도 전혀 문제가 안된다는 장점도 있었다.


 

단순히 이런 점만 보면 카카오뱅크가 정말 편하고 좋긴 좋다^^ 출국을 앞두고 딱 7일전에 신청을 했음에도 주말을 끼고 약 5일쯤 후에 집으로 도착한 프렌즈 체크카드~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 신청후 첫번째 사용기1

카카오 특유의 귀여운 노란색 봉투에 담긴 체크카드~ 평일에 집에 도착했기에 로렌이 '대리수령'을 해야했다.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 신청후 첫번째 사용기2

체크카드 이외에 각종 안내 팜플렛도 포함되어 있다. 언제봐도 귀염 포스가 터지는 카카오 캐릭터들 ㅎㅎ 절대 싫어할 수가 없다.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 신청후 첫번째 사용기3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의 1일 한도는 600만원이고 월한도는 2천만원~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 신청후 첫번째 사용기4

이 카드를 신청하려면 카카오뱅크 어플에 로그인하고 아래에 보이는 '추천'항목을 터치하고 '프렌즈 체크카드'를 선택후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기본 결제 기능 이외의 '교통 후불카드' 기능이나 '해외 사용' 기능은 별도의 옵션을 통해서 선택해야 함.)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 신청후 첫번째 사용기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 신청후 첫번째 사용기5

아직 카드를 수령하지 않았으면 '카드가 배송중입니다'라고 표시되는데.. 본인이 직접 수령하면 사용등록을 하지 않아도 1일안에 자동으로 등록이 된다.

 

하지만 대리수령이면 카카오뱅크에서 수동으로 등록을 해야만 사용이 가능해진다.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 신청후 첫번째 사용기6

신청후 약 5일만에 내 손으로 만져볼 수 있었던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의 실물. 캐릭터 디자인도 신청할 때 내가 원하는대로 선택이 가능하다. 나의 선택은 라이언^^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 신청후 첫번째 사용기7

카드의 앞쪽에 영문이름이 있다면 후면에는 카드번호와 유효기간, CVC번호가 보인다. 교통카드 기능을 신청했다면 '후물교통카드'라는 표시도 볼 수 있다.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 신청후 첫번째 사용기8

대리수령후 카드 사용 등록이 끝나면 위와 같은 문자 메시지를 받게되고, 카카오뱅크에서 확인해보면 '배송중'이라는 표시가 사라졌음을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 신청후 첫번째 사용기9

카드 이용내역도 카카오뱅크 로그인만 하면 금방 확인할 수 있다. 첫 페이지에서 '카드 이용내역'을 터치하면.. 해당월의 사용금액이 큼지막하게 나타난다.

 

프렌즈 체크카드를 첫번째로 사용했던 10,000원은 김해공항 허브라운지 이용 금액인데..풀무원에서 운영하는 곳인지 처음 알았음.

 

✅카카오뱅크 스마트출금 방법(CU편의점)

 

카카오뱅크 스마트출금 방법(CU편의점)

살다보면, 지갑을 깜빡하고 챙기지 못한 날에 꼭 현금이 필요할 때가 생기더라. 하지만, 요즘은 스마트폰만 있어도 특정 은행앱을 통해서 '스마트 출금'이 전국 어디서도 가능하니까 크게 걱정

gong6587.tistory.com

✅카카오뱅크 저금통 비우기~ 용돈 생긴 느낌

 

카카오뱅크 저금통 비우기~ 용돈 생긴 느낌

지난 2019년 12월 10일부터 시작된 '카카오뱅크 저금통' 서비스는 출시 당시부터 지금까지도 카카오뱅크 사용자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내 계좌의 잔돈(1천원 미만, 1원 이상)을 정기적

gong6587.tistory.com

✅카카오뱅크 타은행 OTP 등록하기

 

카카오뱅크 타은행 OTP 등록하기

거의 1년동안 사용해본 '카카오뱅크'의 계좌이체 기능은 정말 편리한 것 같다. 로그인이나 계좌이체시 공인인증서가 전혀 필요없고 가입시 등록했던 '간편 비밀번호 6자리'만 있으면 되니까 말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