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9년 12월 10일부터 시작된 '카카오뱅크 저금통' 서비스는 출시 당시부터 지금까지도 카카오뱅크 사용자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내 계좌의 잔돈(1천원 미만, 1원 이상)을 정기적으로 따로 이체시켜 목표금액 100,000원에 달성하게 해주는 그런 서비스예요.

 

 

언제쯤 달성할까? 생각도 안 하고 있었는데.. 5개월 만에 달성하게 되었어요. 어떻게 보면 소액이고 내 돈의 일부를 저금한 거에 불과하지만.. 재미도 있고 용돈이 생긴 느낌입니다 ㅎㅎ

 

카카오뱅크 저금통 비우기#1

패턴을 통한 카카오뱅크 로그인~ 내가 만든 계좌와 각각의 잔액이 보입니다. 중간쯤에 '저금통'도 보이는데요.. '가득 참'으로 표시되어 있네요 ㅎㅎ

 

카카오뱅크 저금통 비우기#2

정확히 158일 만에 저금통을 다 채웠네요~ 카카오뱅크 저금통은 기본적으로 자동 모으기~ 동전 모으기~ 이렇게 2가지 방법 적용이 가능한데.. 그냥 둘 다 적용시키면 떠 빨리 저축되는 것 같습니다.

 

카카오뱅크 저금통 비우기#3

한 달에 한번 매월 5일에만 엿보기 기능을 통해 저축된 금액을 확인할 수 있다. 저금통의 적용금리는 연 2%~ 알림 설정을 보면 '유용한 정보 알림'이 보이는데요..

 

'금액 엿보기' 등의 저금통 관련 안내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무조건 켜 두시는 게 좋습니다. 한 달에 한번 매월 5일에만 엿보기 기능을 통해서 저축된 금액을 확인할 수 있거든요~

 

카카오뱅크 저금통 비우기~ 용돈 생긴 느낌

 

 

카카오뱅크 저금통 비우기#4

카카오뱅크 저금통 '자동 모으기'와 '동전 모으기'에 대한 상세 설명이 보이네요.

 

자동 모으기의 경우, 연결 계좌의 입출금 내역과 잔액을 분석해서 1,000~5,000원을 매주 토요일에 저축합니다.(총잔액이 10,000원 이하라면 제외)

 

동전 모으기는 밤 12시에 연결 계좌에 잔돈(1천 원 미만, 1원 이상)이 있으면 월~금요일 오전에 저축됩니다.(총잔액이 1,000원 이하라면 제외)

 

카카오뱅크 저금통 비우기#5

100,000원 달성에 성공한 후.. 카카오뱅크 저금통 비우기를 실행합니다~

 

만약, 저금통을 해지하지 않고 기존과 똑같은 설정으로 저축을 다시 시작하려면 '저축 다시 시작하기'를 체크하고 '예'를 터치하세요~ 인증 비밀번호는 필수!

 

카카오뱅크 저금통 비우기#6

카카오뱅크 저금통 비우기 완료 화면입니다. 5개월 동안 동전 모으기 금액이 4,783원이고 자동 모으기 금액은 94,900원이네요. 이자는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ㅎㅎ 세후 이자가 317원~

 

당연히, 저금통 목표 금액 달성 시간은 계좌 잔액이 크면 클수록 단축됩니다.

 

현실적으로, 티끌 모아 태산이 아니라 티끌이겠지만.. 생활비에 작은 도움이 된다면 이런 서비스를 잘 활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아요^^

 

✅카카오뱅크 스마트출금 방법(CU편의점)

 

카카오뱅크 스마트출금 방법(CU편의점)

살다보면, 지갑을 깜빡하고 챙기지 못한 날에 꼭 현금이 필요할 때가 생기더라. 하지만, 요즘은 스마트폰만 있어도 특정 은행앱을 통해서 '스마트 출금'이 전국 어디서도 가능하니까 크게 걱정

gong6587.tistory.com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 신청후 첫번째 사용기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 신청후 첫번째 사용기

평소에 신용카드만 사용하던 내가 얼마전에 '체크카드'를 따로 신청했다. 김해공항 라운지를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목적으로 발급받긴 했는데, 사실 발급 수수료나 연회비도 전혀 없었기에 발

gong6587.tistory.com

✅카카오뱅크 계좌번호 복사방법 2가지

 

카카오뱅크 계좌번호 복사방법 2가지

사용하기 간편하다는 이유로 '카카오뱅크'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스마트폰에서 '지문'까지 인식가능하다면, 비밀번호나 패턴 입력이 필요없기에 더 편하더라. 그런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