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트릭트C~ 을지로 핫플, 띵굴스토어와 식물학 카페

서울여행을 가본 지방인들은 모두 공감하겠지만, 서울은 정말 '문화'의 도시다. 워낙 인구가 많은 대도시라서 그런지 매일 새로운 트렌드가 생겨나고 어딜가도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이 정말 많다.

 

그런 점을 봤을 때는 지방에 살고 있는 내 입장에선, 서울에 산다는 건 부러움 그 자체다. 지난 2월에 다녀왔던 '디스트릭트(DISTRICT)C'라는 곳도 그 중 하나..


 

그 유명한 어영~부영~한 회사의 본사가 을지로에 있다는 사실도 처음 알게 되었다는.. 부영건물 제일 밑에 디스트릭트C가 위치하고 있더라.

 

디스트릭트C~ 을지로 핫플#1

쌀쌀했던 2019년 2월 9일 오후 6시 5분경~ 숙소 가까이에 있는 을지로 디스트릭트C를 찾았다. 계단으로 내려가면 마치 개방된 지하로 들어가는 느낌이다.

 

여기는 '식사'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생활도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 외식 공간’이라고 한다. 지난 2018년 4월쯤에 오픈했다고 하더라.

 

디스트릭트C~ 을지로 핫플#2

이곳에서 제일 유명한 곳은 '아크앤북(ARC.N.BOOK)'과 띵굴 스토어인데.. 둘 다 2018년 11월에 입점했다고 알려져 있다. 극장 입구를 연상시키는 아크앤북의 입구^^

 

디스트릭트C~ 을지로 핫플#3

오전 8시부터 밤 10시까지만 개방되는 건물이다~ 입구옆을 보면 내부 구조와 입점 업체들이 보인다.

 

'디스트릭트 C'는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 20여개의 이름난 맛집이 모여있는 셀렉다이닝이며, 'C'는 식당가가 위치한 '시청(City Hall)'의 알파벳 첫 글자를 땄다.

 

디스트릭트C~ 을지로 핫플#4

제일 먼저 찾아간 곳은 '띵굴 스토어'~ 로렌이 이곳을 일부러 찾아간 이유다.

 

디스트릭트C~ 을지로 핫플#5

'더 나은 날~ 더 나은 생활'을 지향하는 띵굴스토어는 매일 오전 10시부터 밤 10시까지 영업한다. 마켓으로 유명해졌는데..지금은 스토어까지 영역을 확장하고 있더라.

 

디스트릭트C~ 을지로 핫플#6

뭔가를 꼭 구매하진 않아도 구경거리가 가득~

 

디스트릭트C~ 을지로 핫플#7

생화인지 조화인지 헷갈리는 화분들 ㅎㅎ 누가봐도 예쁜 스타일의 인테리어.

 

디스트릭트C~ 을지로 핫플, 띵굴스토어와 식물학 카페

 

 

디스트릭트C~ 을지로 핫플#8

화장품류도 상당히 많고..

 

디스트릭트C~ 을지로 핫플#9

이건 피크닉용 러그~

 

디스트릭트C~ 을지로 핫플#10

띵굴스토어에 가서 갖고 싶은게 없다면 정말 거짓말~

 

디스트릭트C~ 을지로 핫플#11

깔끔한 수저세트와 후라이팬도 보인다.

 

디스트릭트C~ 을지로 핫플#12

레트로 용품들을 모아둔 코너~ 벽에 걸린 빗자루와 먼지털이 등에 시선이 간다.

 

디스트릭트C~ 을지로 핫플#13

동백나무 화분~

 

디스트릭트C~ 을지로 핫플#14

그렇게 띵굴스토어와 아크앤북 등을 구경하고.. '식물학'이라는 이름의 카페를 찾았다.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더치커피를 주문^^

 

디스트릭트C~ 을지로 핫플#15

우리 테이블에서 바라본 식물학 카페의 주문카운터~ 천장에 걸린 큼직하고 비싸보이는 '박쥐란'이 조금 괴기스럽긴 하다 ㅎㅎ 저녁 8시 45분경 디스트릭트c를 떠남~

 

✅서울 디스트릭트C 위치 알아보기

 

DISTRICT C ·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1가

★★★★☆ · 쇼핑몰

www.google.com

✅서울 여행지 추천 '서울시민청'을 우연히 발견하다

 

서울 여행지 추천 '서울시민청'을 우연히 발견하다

추석연휴때 다녀왔던 서울...경희궁에 갔다가 덕수궁 야경을 보러고 했더니 시간이 너무 많이 남아서 서울시청 주변을 산책(?)삼아서 계속 걸어다녔습니다. 듣도 보도 못한 지하철내부 쇼핑몰에

gong6587.tistory.com

✅노보텔 앰버서더 동대문 2박 장단점

 

노보텔 앰버서더 동대문 2박 장단점

서울에 갈 때마다, 거의 같은 호텔을 예약하는 편인데요. 너무 같은 호텔만 가다 보니.. 다른 호텔을 가고 싶더라고요. 예전부터 가보고 싶었던 동대문 ddp 전시회도 볼 겸 해서, 동대문 근처 숙소

gong658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