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이 설치된 컴퓨터에서 와이파이 공유기를 연결할 때, 지금 내 컴퓨터가 어떤 와이파이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그런데 전혀 상관없는 와이파이 신호까지 잡혀서 목록으로 표시되는 경우가 많더라. 사실, 인터넷 연결과도 상관없고 연결할 필요도 없지만..이런 보기 싫은 와이파이 목록들을 차단하는 방법은 없을까?


 

cmd창에서 특정 명령어를 입력해서 불필요한 'ssid' 필터링이 현재로선 최선이다.

 

와이파이 ssid 목록 차단#1

윈도우7 작업표시줄 오른쪽 끝부분을 보면, 와이파이 신호 아이콘이 보이는데.. 클릭해보면 현재 연결되어 있는 와이파이 신호와 내 주변 잡다한 와이파이 신호까지 모두 표시된다.

 

바로 이게 문제다! 꼴보기도 싫은 이상한 이름까지 보일 정도니까 ㅠㅠ (실제로 간혹 연결이 되는 와이파이도 있으나,대부분 보안이 설정되어 있음.) 그런 목록까지 자동으로 검색될 필요가 과연 있을까?

 

와이파이 ssid 목록 차단#2

팝업된 무선 네트워크 목록에서 특정 와이파이 신호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보면, 'ssid'와 이름이 동일함을 알 수 있다. 차단을 하기 위해선 ssid를 반드시 알아야 된다.

 

와이파이 ssid 목록 차단#3

윈도우7 실행창에서 'cmd'를 입력~실행하면 위와 같은 DOS 창이 열린다.

 

윈도우7 와이파이 ssid 목록 차단방법

 

 

와이파이 ssid 목록 차단#4

제일 먼저, 'netsh'를 입력! (netsh 명령어는 '네트워크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명령어.) 그 다음에는 'wlan'을 입력한다. (wlan : 무선 근거리 통신망의 약자)

 

'netsh wlan' 라는 경로까지 들어갔다면, 'show networks'를 입력! 여기까지 했다면 현재 내 컴퓨터에서 검색되는 와이파이 ssid 목록을 모두 확인할 수 있다.

 

와이파이 ssid 목록 차단#5

위 화면에서 빨간줄 표시된 부분은 윈도우7 와이파이 ssid 목록을 차단하는(필터링) 명령어다.

 

add filter permission=block ssid=필터링하려는 이름 networktype=infrastructure

 

이 말은 특정 ssid를 차단 목록에 추가한다는 뜻이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영문이 아닌 한글 이름일 경우, 양쪽에 끝에 끝 따옴표("")를 반드시 입력해야 한다.

 

※그와 반대로, 차단된 ssid를 다시 추가하고 싶다면 add대신 'delete'를 입력!

 

와이파이 ssid 목록 차단#6

차단된 와이파이 ssid 목록을 확인하고 싶다면, netsh wlan에서 'show filter'를 입력하면 되고, 위와 같은 '시스템의 차단 목록'이 상세하게 표시된다.

 

와이파이 ssid 목록 차단#7

이러한 방법으로 윈도우7 와이파이 ssid 목록의 일부 차단할 수 있고, 다시 윈도우7 작업표시줄의 와이파이 신호 아이콘을 클릭해서 재확인해보면.. 보기 싫었던 목록들이 더 이상 보이지 않는다^^

 

✅와이파이 공유기(iptime) 2대 이상 설치하는 방법

 

와이파이 공유기(iptime) 2대 이상 설치하는 방법

집이나 사무실 내부가 좁고 중간중간에 두꺼운 벽이 없다면 와이파이 공유기는 1대 정도만으로도 충분하다. 하지만 벽이 많은 구조라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그리고 집구조가 한층이 아니라 2층

gong6587.tistory.com

✅윈도우 네트워크 컴퓨터 목록이 안보일때 해결방법(3가지)

 

윈도우 네트워크 컴퓨터 목록이 안보일때 해결방법(3가지)

사무실이나 집에서 다른 컴퓨터와 프린터 또는 폴더를 공유해서 사용할 때가 있다. 특히 회사에서 그렇게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일단 내컴퓨터의 공유폴더를 다른 컴퓨터에서 접근할 수 있

gong6587.tistory.com

✅윈도우 '무선 네트워크' 신호 아이콘이 보이지 않을 때

 

윈도우 '무선 네트워크' 신호 아이콘이 보이지 않을 때

윈도우 '작업 표시줄'에 멀쩡하게 보이던 '무선 네트워크' 신호 아이콘이 갑자기 사라져서 보이지 않는 황당한 경우가 가끔 있다. 사실, 이런 문제는 윈도우 OS 자체의 오류 또는 아이콘이 완전히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