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정말 흔하디 흔한 취미생활이 되어버린 캔들 만들기~그런데 실제로 캔들을 만들어보면 '심지'가 많이 남는 경우를 많더라.

 

캔들용 심지는 애초부터 길이가 길어서, 자를 때 적당히 자르지 않으면 당연히 남게 된다. 하지만, 그렇게 남은 캔들 심지를 그냥 버리지 않고 보관하면 나중에 재활용해서 캔들 만들 때 유용하다.


 

이번 포스팅은 캔들 심지를 재활용해서 심지탭에 연결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이다.

 

캔들 심지 연결방법#1

사진에 보이는.. 작은 원형 금속판이 캔들만들기에 사용되는 '심지탭'인데.. 캔들을 만드는 과정에서 심지를 정중앙에 똑바로 세워 고정시키는 역할을 한다.

 

캔들 만들기용 세트 재료를 구매하면, 이런 심지탭도 결국 많이 남기 때문에 잘라 놓은 심지를 그냥 꽂아서 재활용하면 된다~

 

캔들 심지 연결방법#2

캔들 만들기를 하다가 남았던 캔들 심지들이다. 실제로 그냥 버리긴 정말 아깝다. 캔들 길이의 다양함을 고려해서 제작되었을까? 왜 이렇게 길이가 길까?

 

캔들 심지 연결방법#3

빨간색 동그라미친 부분을 보면...저렇게 심지탭과 심지가 따로 분리되어 있지 않고, 하나로 결합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캔들 심지 재활용과 심지탭 연결하기

 

 

캔들 심지 연결방법#4

쓰고 남은 캔들 심지 재활용 방법은 정말 쉽다. 단순히..'니퍼' 하나만 있으면 되니까^^ 제일 먼저, 심지탭 구멍에 심지 끝을 최대한 깊숙하게 끼워 주고~

 

 

캔들 심지 연결방법#5

심지탭과 심지 연결 부위를 니퍼로 꽉~ 조이면, 그 상태로 고정이 되더라. 단, 연결 부위가 끊어질 수 있으니까 지나치게 세게 조이지 않게 주의할 필요가 있다.

 

 

캔들 심지 연결방법#6

캔들 심지 재활용으로 다시 만든 캔들용 심지들이다.^^  만약, 캔들 만들기를 하는 도중에, 잘린 심지가 많이 남으면 절대 버리지 말고 따로 보관했다가 이런 방법을 통한 재활용을 추천!

 

✅커피 찌꺼기와 티라이트 캔들의 조합

 

커피 찌꺼기와 티라이트 캔들의 조합

인터넷 검색을 해보면 커피 찌꺼기를 활용하는 방법들이 정말 다양하다. 기본적으로 냄새 제거, 공기정화의 효과가 있다고는 하지만 사실 크게 느끼지 못하는 부분이다. 어떤 커피전문점에서는

gong6587.tistory.com

✅캔들만들기 diy는 역시 '소이캔들'이 좋아요

 

캔들만들기 diy는 역시 '소이캔들'이 좋아요

취미로 시작했던 캔들만들기..이제 나름대로 익숙해져서 diy가 그다지 어렵게 느껴지진 않습니다^^ 예전에는 소이캔들을 만들 때, '네이처' 소이왁스를 사용했었는데요~ 이번에는 처음으로 '골든

gong6587.tistory.com

✅향초 재활용으로 '티라이트 캔들' 만들기

 

향초 재활용으로 '티라이트 캔들' 만들기

습기를 제거하거나 집안이나 가게 내부에 좋은 향기를 유지하기 위해서 '향초'를 켜 두는 분들 참 많으시죠? 작은 사이즈의 용기에 담긴 초라면 크게 상관이 없겠지만..대용량의 향초가 담긴 용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