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일이나 주말이면 항상 인파로 붐비는 대형 마트와 백화점~ 화장실을 공짜로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 외에 주차도 무료로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는데.. 앞으로 무료 주차는 점점 어려워질 듯하다.

 

정확한 이유는 모르지만.. 영업 적자를 주차비로 충당하려는 속셈(?) 인지도 ㅎㅎ 암튼, 이마트 창원점에서는 지난 2019년 8월 1일부터 유료 주차장으로 변했다.


 

그 전에는 장기 주차를 하고 이마트가 아닌 다른 곳에 다녀오기도 했는데.. 이마트에서 물품을 구매하지 않으면 주차비를 내야 한다는 이야기다.

 

이마트 창원점 무인정산주차장#1

시행 전부터 여기저기 현수막과 안내문으로 홍보하던 이마트 창원점~

 

이마트 창원점 무인정산주차장#2

위 사진처럼.. 1층은 화장실이 있는 마트 출입구에 있고.. 다른 곳은 각층 주차장 쪽에 있다.

 

그런데 분명 초반에는 주차장에 있었는데.. 불편하다는 사람들이 많았던 모양인지.. 에스컬레이터가 있는 안쪽으로 기계를 전부 옮겼더라.

 

이마트 창원점 무인정산주차장#3

살다 살다 이마트 창원점 '7층'주차장을 이용해보긴 처음이다. 가끔 엄청나게 사람들이 붐비는 시기가 있다 ㅠㅠ 그 대신, 7층 무인정산 기계를 이용하는 대기줄이 전혀 없어서 빨라서 좋았다 ㅎㅎ

 

이마트 창원점 무인정산주차장#4

현금은 절대로 안되고 '카드'결제만 가능하다. '아이 파킹'이라는 업체에서 위탁 또는 임대로 운영하는 모양~ 이 업체를 선택하기까지 이마트 측에서도 상당히 고심을 했을 듯~

 

하긴, 무료로 주차장을 이용하던 고객의 입장에선 불만을 가질 수 있겠지만.. 이마트는 따로 관리할 필요도 없고 노무비가 절약되니 손해가 전혀 없다.

 

이마트 창원점 주차장 '무인정산' 방법

 

 

이마트 창원점 무인정산주차장#5

요금 정산 버튼을 터치하면 차량번호 4자리를 입력할 수 있다.

 

이마트 창원점 무인정산주차장#6

사진으로 찍힌 본인 차량을 확인하면.. 입차 시각, 주차 기간.. 그리고 금액이 자동으로 표시된다. 당연히.. 이마트에서 아무것도 구매하지 않았다면 전혀 할인 혜택이 없다.

 

이마트 창원점 무인정산주차장#7

물품 구매 후 받은 영수증 바코드를 인식하면 자동으로 할인이 적용되더라. 금액 범위에 따라 차등 적용이 된다는 점 유의하시길~ 신용카드 이외에도 삼성 페이나 페이코도 가능하다고 한다.

 

이마트 창원점 무인정산주차장#8

결제금액 '0'원~ '사전정산완료' 버튼만 터치하면 끝! 분명히 이렇게 무인정산 기계가 설치되어 있는데도 정산을 하지 않고 나가려는 몰상식한 사람도 여전히 많을 듯~

 

이마트가 무인정산 주차장으로 바뀐걸 보니.. 조만간 신세계 백화점도 그렇게 바뀌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든다. 신세계의 입장에서 본다면 그게 훨씬 편하고 수익성도 좋을 테니까..

 

✅이마트 창원점 위치보기

 

이마트 창원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47,357 · 블로그리뷰 411

m.place.naver.com

✅이마트 트레이더스 서면점에 밤늦게 찾아간 이유

 

이마트 트레이더스 서면점에 밤늦게 찾아간 이유

오랜만에 찾아갔던 부산 코스트코..인터넷을 검색하다가 코스트코 회원카드가 없어도 상품권을 구매하면 입장도 가능하고 물품 구매도 가능하다는 이야기가 있길래..그대로 믿고 찾아갔더니

gong6587.tistory.com

✅이마트 '칵테일쉬림프 위드 소스' 맛있게 요리하는 방법

 

이마트 '칵테일쉬림프 위드 소스' 맛있게 요리하는 방법

새우요리는 정말로 하늘이 우리에게 준 선물가운데 하나가 아닐까?^^ 구워먹어도 맛있고 튀겨먹어도 맛있고~ 물론 '콜레스테롤'이 높다는 단점이 있지만 새우맛에 한번 빠지면 헤어나기 힘들정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