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쌀이 없어서 마트나 재래시장에서 '쌀포대'를 구매하면 이걸 어떻게 뜯어야 하는지 고민하는 경우가 있다.
전혀 모르는 사람들은 무작정 힘으로만 찢어버리거나, 칼 또는 가위로 잘라서 쌀을 꺼내기도 하지만.. 전혀~ 그럴 필요 없다.
왜냐하면 쌀포대는 원래 아무런 도구 없이도 쉽게 뜯을 수 있도록 만들어졌기 때문이다. 이 글에서 이야기하는 쌀포대 푸는법은 딱 한번만 직접 해보면 눈감고도 뜯을 수 있을 만큼 쉬운 방법이다.
위 사진에 보이는 쌀포대의 용량은 20kg다. 저기 제일 위에 양쪽으로 툭 튀어나온 긴 종이를 뜯기만 하면 되는데.. 무식하게 힘으로 뜯으려고 한다면.. 절대 잘안된다^^
그런데 쌀포대의 겉면을 자세히 살펴 보면 '푸는곳'이라고 아주 친절하게 표시가 되어 있다. 내 마음대로 푸는 것이 아니라 정해진 방향에서 뜯어야 한다는 의미다.
'푸는곳' 바로 밑부분을 보면 '실매듭'이 보인다. 당연히 이 매듭을 풀지 않고 쌀포대를 풀려면 가위나 칼을 이용해야 한다. 그래서 단순히 힘으로만 뜯기가 힘들다.
쌀포대 푸는법~ 요령만 알면 쉽다
이 매듭을 살짝~ 풀어준 다음에, 실의 끝부분을 살살~ 잡아 당겨보시길... 그러면 위와 같이 중간에 연결된 하나의 실이 한쪽부터 반대쪽으로 빠져나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다.
바로 이런 식으로 쌀포대의 중간 실 전체가 빠지게 되면, 나머지 실은 그냥 쓰윽~ 빼면 끝난다. 이게 전부라고? ㅎㅎ 실제로 해본 사람은 안다.. 얼마나 쉽고 단순한지^^
쌀포대의 모든 실을 제거하고 개봉한 상태의 모습이다. 이렇게 진짜 쉬운 쌀포대 푸는법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제대로 뜯지 못해서 고민이 된다면.. 지금부터라도 꼭 알아두면 유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