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포맷하고 새로운 윈도우7 설치하게 되면, 로그인 화면이 별도로 생성되는 경우가 있는데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서라고 한다.

 

따로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더라도, 마우스 클릭만 해도 로그인이 되는데..사실 계속 이렇게 클릭을 해야한다면 귀찮을 때가 많더라.


 

클릭하는 번거로움 없이 로그인을 '자동'으로 하는 방법을 찾아봤더니, 정말 간단한 방법이 있었다. 이 글은 윈도우7 로그인 자동 설정하는 간편한 방법에 관한 내용이다.

 

윈도우7 로그인 '자동' 설정하는 방법#1

컴퓨터 부팅을 하니까,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클릭을 해야만 로그인 되는 상태의 윈도우7 화면이 저렇다. 비밀번호 설정의 유무와는 상관없이 수동으로 '로그인'을 해야 한다는 이야기~

 

저기 보이는 'user' 버튼을 클릭해야만 윈도우 '바탕화면'으로 진입할 수 있다. 혼자만 사용하는 컴퓨터라면 비밀번호가 필수지만, 그게 아니라면 자동 로그인이 훨씬 편함!

 

윈도우7 로그인 '자동' 설정하는 방법#2

제어판에서 찾을 수 없는 일부 '사용자 계정' 설정은 'netplwiz'라는 명령어를 실행해야만 진입할 수 있다. 윈도우7 실행창에서 'netplwiz'을 입력!

 

윈도우7 로그인 '자동' 설정하는 방법

 

 

윈도우7 로그인 '자동' 설정하는 방법#3

그러면, 위 화면과 같은 '사용자 계정' 대화상자가 나타나는데..2개의 탭메뉴 중에 '사용자'부분만 보면 된다.

 

부팅할 때마다, 클릭해야 하는 로그인 화면이 계속 나오면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이 계속 체크 되어 있기 때문이다.

 

무조건 자동으로만 로그인을 하고 싶으면, 체크를 해제!

 

윈도우7 로그인 '자동' 설정하는 방법#4

체크를 해제한 다음, '적용' 버튼을 누르면 '자동 로그온'이라는 또 다른 팝업창이 나타난다.

 

기본 비밀번호가 있으면 삭제 후에 확인 버튼을.. 원래 없었다면 그냥 확인 버튼만 누르고 '적용'만 시키면 모든 과정은 끝난다.

 

윈도우7 로그인 '자동' 설정하는 방법#5

윈도우7 로그인 '자동' 설정 적용이 끝나고, 컴퓨터를 재부팅 시켜보면 이전에 보이던 클릭형 '로그인' 화면이 전혀 보이지 않고 곧바로 바탕 화면으로 진입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윈도우 설치일자 확인방법(systeminfo)

 

윈도우 설치일자 확인방법(systeminfo)

장기간 똑같은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다는 언제 윈도우 OS를 설치했는지 호기심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그 방법은 쉬워요~ 도스창을 실행시킨 다음에 특정 명령어를 입력하면 되니까요. 그 명령

gong6587.tistory.com

✅윈도우 자동 종료 시간 설정 방법~ 쓸만하다

 

윈도우 자동 종료 시간 설정 방법~ 쓸만하다

컴퓨터에 설치된 윈도우 OS의 버전과 상관없이, 내가 원하는 시간에 컴퓨터가 자동으로 꺼지도록 설정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업무상 컴퓨터를 켜둔 상태에서 외출을 갔다가 곧바로 퇴근하

gong6587.tistory.com

✅윈도우7 지원종료 대처 4가지 방법(계속 사용하기)

 

윈도우7 지원종료 대처 4가지 방법(계속 사용하기)

지난 2020월 1월 14일, 윈도우7에 대한 지원이 완전히 종료되었다고 한다. 그 소식을 접하고 지레 겁먹고 윈도우10으로 갈아탄 사람들이 대다수지만.. 아무리 지원 종료를 했다고 해서 갑작스럽게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