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셀속에 입력된 내용을 하나의 셀로 합치는 방법은 정말 쉽다. 하지만 만약에, 그 합친 내용을 따로 따로 다음 줄로 이동되도록 설정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될까?

 

이런 경우라면, 엑셀 함수 'CHAR'를 사용해야 한다. 물론, 이 함수도 단점이 있긴 하더라. 수식안에 그 함수를 적용한다고 해서, 결과값이 곧바로 바뀌지도 않고~

 

 

무조건 '맞춤' 설정에서만 줄바꿈을 해야 한다. 이 글은 엑셀 함수 CHAR를 통해, 합친 내용을 줄바꿈으로 표시하는 방법에 관련된 내용이다.

 

엑셀 함수 CHAR #1

위와 같이, 이름(A), 전화번호(B), 도시명(C) 3가지로 구분된 항목의 내용을 하나로 합친 결과를 D항목에 표시하려고 한다. 단순히 '=셀&셀&셀'이라고 입력해보면..

 

엑셀 함수 CHAR #2

위와 같이... 이름, 전화번호, 도시명이 연달아 붙인 상태로 결과값이 표시되는 사실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더라.

 

엑셀 함수 CHAR #3

이런 보기 싫은 결과값을 보기 좋도록 '줄바꿈' 해주려면, 엑셀 함수 CHAR의 기능이 필요하다.

 

'CHAR' 함수는 아스키 코드값을 해당 문자로 변환해주며, 코드값 '10'은 키보드에서 'Enter'에 해당하는 'LF(Line Feed)'를 나타내는데, 눈에 안보이는 줄바꿈을 넣어줄 때 사용된다.

 

그래서 합쳐진 문자 사이 사이에 'CHAR(10)'를 입력해야 한다.

 

엑셀 함수 CHAR ~ 합친 내용을 줄바꿈으로 표시하기

 

 

엑셀 함수 CHAR #4

그런데, 위에서도 이야기한 바에 따르면.. 이 함수는 단순히 적용한다고 해서 '줄바꿈'의 결과가 바로 표시되지 않는다. 그래서 별도로 셀 맞춤 메뉴에서 '텍스트 줄 바꿈'을 실행해야 된다.

 

엑셀 함수 CHAR #5

텍스트 줄 바꿈을 실행했더니 정상적으로 줄바꿈 표시가 되더라. 이름, 전화번호, 주소가 각각 한줄씩 밑으로 내려간 모습~ 연달아서 보기싫은 모습이 사라지고 깔끔해졌다.

 

엑셀 함수 CHAR #6

만약 목록 자체가 길다면, 제일 위에 있는 셀에만 적용한 다음에 마우스 드래그로 내려주면 자동으로 바뀐다. 여기까지 엑셀 함수 CHAR로, 합친 내용을 줄바꿈으로 표시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보았다. 꼭 참고^^

 

✅엑셀에서 줄바꾸기 2가지 방법(셀 텍스트 줄바꿈)

 

엑셀에서 줄바꾸기 2가지 방법(셀 텍스트 줄바꿈)

엑셀이라는 프로그램을 처음 접하게 되면 내 마음대로 잘되지 않는 경우가 가끔있다. 셀에서 텍스트를 쓸 때 줄을 바꿔줘야 할 때가 있는데..워드나 한글 등에서는 단순히 키보드의 enter키만 누

gong6587.tistory.com

✅엑셀 '텍스트 줄 바꿈' 기능의 차이

 

엑셀 '텍스트 줄 바꿈' 기능의 차이

우리가 일반적으로 엑셀에서 글을 쓸때 그 텍스트의 길이가 너무 길게 되면 처음 시작한 셀의 범위를 벗어나보이게 됩니다. 이런 경우 '텍스트 줄 바꿈'이라는 기능을 통해서 한셀안에 해당 텍

gong6587.tistory.com

✅엑셀 INT 함수와 TRUNC 함수의 차이(사용법)

 

엑셀 INT 함수와 TRUNC 함수의 차이(사용법)

엑셀의 '계산식'을 적용해보면.. 딱~ 떨어지는 정수로 계산되지 않고, 소수로 계산되는 결과 값이 생길 수가 있는데, 나중에 종이에 인쇄한 내역서를 실제 계산기를 사용한 것과 그 결과가 다를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