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블로그 방문자의 '유입 경로'를 확인하다보면, 잘 모르는 이상한(?) 주소가 보일 때가 있다.'덕덕고(duckduckgo)'?? 오리가 어쩌고 저쩌고? 누구나 한번쯤 이런 사이트에 대해서 들어본 적이 있을 듯하다.

 

덕덕고도 유입 경로중 모습을 드러내는 곳들 중 하나다. 처음 접했을 때는 그냥 듣보잡 스팸 사이트가 아닌가? 하는 의심이 들었는데, 사실.. 덕덕고는 구글같은 '검색엔진'이다.

 

 

2008년 9월 25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했으니까 10여년이 훌쩍넘은 지금 생각해보면 꽤 유명한 검색엔진임은 분명하다. 덕덕고는 무엇보다,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전혀~ 수집하지 않는 검색엔진으로 유명하다고~

 

덕덕고(duckduckgo)로 이미지 검색#1

내 블로그 유입 경로에 잡혔던, 덕덕고의 주소가 보인다. duckduckgo.com~ 그런데 구글에서 유입되는 것처럼, 구체적으로 어떤 '키워드'로 검색해서 들어왔는지는 전혀 나오지 않는다.

 

덕덕고(duckduckgo)로 이미지 검색#2

실제로 '덕덕고'에 접속해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ㅎㅎ 녹색 리본을 매고 있는 귀여운 하얀 오리가 덕덕고의 로고다~ 아주 대놓고 '당신을 추적하지 않는 검색엔진'임을 강조하고 있다.

 

'덕덕고'도 '구글'과 마찬가지로.. 국내 검색엔진으로는 전혀~ 검색되지 않는 수위높은 이미지를 검색할 수 있다. 물론 이미 알고 있는 사람들은 다 알고 있겠지만^^

 

예전 포스팅 글도 참고해보시길

 

✅구글 이미지 검색 충격적인 결과(국가 변경 설정)

 

구글 이미지 검색 충격적인 결과(국가 변경 설정)

구글 검색창에서 약간~ 성적인 단어들을 입력해보면, 이미지 검색 결과가 어떻게 보일까? 여전히, 우리나라에서는 '청소년에게 유해한 결과는 모두 제외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올 듯하다. 그 이

gong6587.tistory.com

 

덕덕고(duckduckgo)로 이미지 검색을 해봤더니

 

 

덕덕고(duckduckgo)로 이미지 검색#3

성(sex)이라는 영어 단어를 덕덕고 입력 후, 검색했더니 (조건 : 모든 지역, 안전 검색 : 엄격) 조금 야하긴 하지만.. 누구에게도 아무런 문제되지 않을 적정 수위의 이미지들만 검색 결과로 노출되더라.

 

덕덕고(duckduckgo)로 이미지 검색#4

하지만, 똑같은 검색 조건에서 '안전 검색'만 '엄격'에서 '꺼짐'으로 바꿔보았는데..

 

덕덕고의 이런 기능은 구글 검색의 '세이프 서치'와 비슷한 기능인 것 같기도 하다(물론, 구글은 로그인 필수).

 

그것과는 다르게..덕덕고는 별도의 계정이 존재하지 않는 검색엔진이라서 설정 변경 적용이 진짜 쉽고 단순하다. 기본적으로 안전 검색이 '엄격'으로 설정되어 있지만, 곧바로 꺼버릴 수 있으니까.

 

덕덕고(duckduckgo)로 이미지 검색#5

단, 접속 지역도 '대한민국'이 아닌 '모든 지역'이어야 한다. 이건 뭐 원래 '덕덕고'의 기본 설정이니까 변경할 필요도 없더라.

 

덕덕고의 안전 검색 기능을 '꺼짐'으로 바꾼 상태에서, 'sex'와 관련된 이미지 검색을 다시 해봤더니.. 헐~ 세상에나... 정말 엄청 수위가 높고 노골적이다 ㅎㅎ(모자이크 처리함)

 

이런 검색 자체가 사용자의 검색기록이 저장되지 않는다고는 하지만.. 그게 아니라, 구글 크롬이나 MS 익스플로러에서 덕덕고를 통해 검색했다면 결국 기록이 남더라. 꼭 참고하시길~

 

✅네이버 스마트렌즈의 장단점

 

네이버 스마트렌즈의 장단점

최근들어서 부쩍 tv 광고속에 등장하는 네이버 '스마트렌즈'~ 이 기능이 출시된지는 꽤 된듯한데..수차례의 베타테스트를 거쳐서 이제 서서히 대중들에게 본격적으로 알려지기 시작한 모양이다.

gong6587.tistory.com

✅비슷한 이미지 검색 어플을 사용 비교해보니

 

비슷한 이미지 검색 어플을 사용 비교해보니

내가 찍은 사진으로 그와 비슷한 이미지 검색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컴퓨터에서도 가능하지만 우리가 언제나 손에 쥐고 다니는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편이 더 편하다. 아이폰의 경우, '이

gong6587.tistory.com

✅이미지 파일 용량줄이기~최강의 압축률 사이트 3곳

 

이미지 파일 용량줄이기~최강의 압축률 사이트 3곳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자체 지원해주는 '플러그인' 중에는, 사진 원본을 업로드하면 반응형 스킨에 맞게끔 자동으로 이미지 파일 용량을 줄여주는.. 일명 '최적화' 기능이 있다. 하지만, 이런 플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