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할 때, 스테이크와 곁들인 '아스파라거스'를 가끔 보게 되는 경우가 있다. 원산지가 '러시아'와 '폴란드'로 알려져 있는 아스파라거스(Asparagus)는 아삭한 식감이 주특징인 채소다.

 

오래전부터 유럽쪽에서는 이미 '샐러드' 재료로 주로 사용해왔고, 평소에 많이 먹으면서 건강을 챙긴다고 알려져 있다.

 

 

그 만큼 아스파라거스가 가진 효능이 띄어나다는 의미이기도 한데.. 과연 이 특이하게 생긴 식재료의 효능 6가지는 뭘까? 얼마나 건강에 좋다는 걸까?^^

 

특이하게 생긴 '아스파라거스'의 효능 6가지#1

 

1. '위장'과 '대장' 소화운동에 효과적이다.

 

널리 알려진 사실 그대로, 아스파라거스에는 '섬유질'이 상당히 풍부한 재료다.

 

섬유질이 변비에 좋다는 것은 이미 입증된 사실이며, 장운동이 활발해지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장에 좋다고 단정지어 이야기해도 절대 과언이 아니다.

 

특이하게 생긴 '아스파라거스'의 효능 6가지#2

 

2. 노화를 예방하는 탁월한 능력~

 

아스파라거스에는 '글루타티온'이라는 성분이 대량 함유되어 있다고 한다. 이 성분이 우리 몸 안에 들어오면, '항산화' 효과를 일으킨다. 즉, 노화를 예방해준다는 뜻^^

 

'노화 예방'에 해당되는 범위는 우리 몸 전체(피부와 장기 등)이며, 아스파라거스를 즐겨먹다 보면, 서서히 시간이 지나면서 노화 방지가 되고 자체적으로 피부가 보호된다.

 

그래서 꾸준히 먹으면, 그렇지 않는 사람보다 노화 진행 속도가 느리다고 한다.

 

특이하게 생긴 '아스파라거스'의 효능 6가지#3

 

3. 숙취 해소에 최고!

 

어디서 얼핏 들어봤을 법한 '아스파라긴산'이 실제로 아스파라거스에서 추출된다.

 

실제로 아스파라긴산이라는 성분은 알코올을 분해하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술을 많이 마셨을 경우에 우리 간의 부담도 줄고 숙취 해소에도 좋다고 한다.

 

특이하게 생긴 '아스파라거스'의 효능 6가지

 

 

특이하게 생긴 '아스파라거스'의 효능 6가지#4

 

4. 빈혈의 예방

 

'빈혈'은 몸속 세포에 산소 공급이 제대로 되지 못하는 경우에 흔히 발생하는 질환이다.

 

즉, 산소를 공급하는 '적혈구'가 부족하다는 의미인데.. 적혈구를 만들기 위해서는 '엽산'이 상당히 중요하다. 아스파라거스에 엽산 성분도 많으니까 더 이상 말하지 않아도 ㅎㅎ

 

위 사진속에 보이는 것이 바로 '아스파라거스'다. 그런데 실제로 우리 일상속에서 저렇게 땅에 심어진 모습을 쉽게 발견하긴 어렵다^^ 노르스름한 꽃도 핀다고 함.

 

특이하게 생긴 '아스파라거스'의 효능 6가지#5

 

5. 각종 성인병을 예방한다.

 

위에서 언급한 '항산화' 효과와 더불어, 혈관 속에 쌓인 '콜레스테롤'까지 제거해준다. 그래서 아스파라거스는 혈액의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고혈압이나 각종 심혈관 질환 등의 성인병을 예방한다.

 

게다가 '루테인'이라는 성분도 많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 성분 자체가 혈관을 강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그외에도 '칼륨'같은 성분이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시켜 준다.

 

특이하게 생긴 '아스파라거스'의 효능 6가지#6

 

6. 저칼로리 다이어트의 효과

 

생각보다 아스파라거스는 칼로리가 적은 식재료다. 100g에 겨우 24kcal 정도라서, 다이어트 중인 사람에게도 전혀 부담 주지 않는다.

 

주로 '샐러드'용으로 많이 사용되는데, 저칼로리에 비해서 금방 포만감이 느껴진다. 이런 이유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이야기가 있더라. 단백질 섭취가 필요할 때, 위 사진처럼 베이컨 말이로 강추^^

 

게다가, 신진 대사량도 높고 단백질량도 풍부해며.. 체내 지방을 태우는 효능까지 있기에.. 운동을 겸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에게는 정말 최고다!

 

✅기초대사량은 '다이어트'의 핵심 포인트!

 

기초대사량은 '다이어트'의 핵심 포인트!

8월도 끝나고 9월이지만 여전히 대부분의 사람들이 다이어트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는것이 사실입니다^^ 다이어트를 시작하게 되면 기초대사량이 아주 중요한 포인트인데요..사람마다 기초대

gong6587.tistory.com

✅로즈마리의 효능과 식재료 활용

 

로즈마리의 효능과 식재료 활용

집에서 화분키우기를 유난히 좋아하는 로렌^^ 얼마전에 어느 화훼단지에 들려서 '로즈마리'화분을 구매했다. 생각보다 부실한 녀석들이 많아서 여러군데 돌다가 결국 튼실한 녀석을 선택! 식물

gong6587.tistory.com

✅렌틸콩 먹는법(렌틸콩 밥하기)과 효능,부작용 상식

 

렌틸콩 먹는법(렌틸콩 밥하기)과 효능,부작용 상식

언제부터인가 '다이어트'용 음식으로 각광을 받기 시작한 '렌틸공'..누구나 한번쯤은 그 이름을 접해봤을 것이다. 인도가 원산지로 알려진 렌틸콩은 세계 5대 건강식품중 하나라고 한다. 건조한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