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2019년) 10월에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면서 다녀왔었던 '골든튤립 제주성산호텔'은 여전히 가성비가 상당히 좋은 편이에요~
물론 그 당시에 비하면 가격이 약간 올랐지만.. 제주 성산쪽을 여행하는 사람들은 여전히 이 호텔을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지난 5월에 다녀왔던 제주 여행도 여기서 2박 3일간 머물렀는데요. 가장 큰 단점은 아무래도 '주차'문제 입니다. 조금 늦게만 가도 내부에 주차할 곳이 없어서 주변에 있는 공영주차장을 이용해야 합니다.
2020년 5월 12일~ 14일. 우리 부부가 2박했던 방의 발코니 풍경입니다.
멀리 성산일출봉도 보이고.. 바로 뒤에 '성산읍 공영주차장'도 보이네요~ 저 곳이 그나마 호텔 외부에서 제일 가까운 주차장인데.. 운이 나쁘면 저기도 주차할 공간이 없을 수도 있어요.
지도에서 찾은 '골든튤립 제주성산호텔'과 그 뒷편에 있는 '성산읍 공영주차장'의 위치입니다.
이 호텔에 여러번 투숙했던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처음 가보는 분들은 잘 모를 수도 있기 때문에 경로를 설명할까 합니다.
위 화면을 보시면.. 호텔 뒷편으로 갈 수 있는 길이 2개가 있어요^^ 하나는 주차장 뒷편으로 이어지는 길~ 다른 하나는 골목을 통과해서 도로앞으로 돌아가는 길~
주차장 뒷편으로 가는 길은 이렇게 이어지는데요. (이 주차장에는 전기충전소가 딱 하나 있는데.. 급속도 가능함)
골든튤립 제주성산호텔 뒷편 공영주차장 이동 방법
사실 이 길은 비추천합니다. 완전히 비포장 길이라서 무거운 가방을 끌고 가기가 힘들어요. 누구 땅인지는 모르겠지만.. 정비 좀 했으면 ㅠㅠ 밤에는 너무 어두워서 위험할 수도 있구요~
주차장에서 이 길로 가면 호텔 1층 주차장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왼쪽으로 가도~ 오른쪽으로 살짝 돌아가도 작은 계단과 이어집니다.
골든튤립 제주성산호텔 1층 주차장에서 바라본 공영주차장 방향 통로 입니다.
보다시피 계단이 양쪽으로 2개가 보이죠? 뒷편에 있는 음식점에 가거나 '플레이스 캠프 제주'에 걸어갈 계획이라면 왼쪽에 보이는 길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편에서 호텔쪽을 바라보면 이런 시선이에요~
만약, '성산읍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이동하거나...주변에 있는 음식점에 갔다가 다시 호텔로 돌아가려면 이 방향으로 걸어가는 것이 제일 좋아요~
만약, 주차할 공간이 없다면 사진속에 보이는 공터에 주차해도 큰 문제는 없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출입구가 골목이라서 조심해야 함)
로드뷰 화면으로 설명하자면.. 골든튤립호텔 1층 주차장 뒷편으로 나와서 작은 골목으로 빠져나오면 도로로 이어진다는 이야기에요^^
이 호텔에 처음 가보시는 분들은 아마 이 경로를 못찾을 수도 있습니다. 이용하실 때 참고하셨으면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