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당저수지 출렁다리~ 주말 나들이 괜찮은 곳

간만에 다녀왔던 2박 3일간의 짧은 가족여행~ 돌아오기 하루 전날은 스파에서 물놀이를 끝내고 가까운 예당저수지를 찾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저수지 주변 식당 메뉴중에 '어죽'을 굉장히 좋아하는 편인데.. 아쉽게도 이번 여행에서는 먹지 못했네요 ㅎㅎ ※ 관련글 : 예당저수지 어죽 맛집 추천 2곳

그런데 예당저수지에 '출렁다리'가 생겼다는 사실도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워낙 오랫동안 덕산쪽으로 안가다보니.. 많이 변하긴 했더라구요~실제로 가봤더니 주말 나들이 코스로도 괜찮은 그런 곳이었죠.

예당저수지 출렁다리~ 주말 나들이 괜찮은 곳1

가족과 함께 예당저수지(예당국민관광지)에 도착했던 시간은 2020년 6월 13일(토) 저녁 6시 41분~ 생각보다 많은 인파에 놀랬습니다.

예전 이 시간에는 사람이 거의 없었는데.. 출렁다리 하나가 사람들을 유입시키고 있으니 성공한 셈이네요. 마스크과 손소독은 필수인데.. 검사하는 시간이 정해져 있는 모양입니다.

위 사진을 보면.. 검사원이 없죠? 나중에 다시 나갈 때는 있더라구요 ㅎㅎ

예당저수지 출렁다리~ 주말 나들이 괜찮은 곳2

와우~ 하늘도 끝장나게 예쁘고 공원 자체가 꽤 넓네요^^ 예당저수지 출렁다리만 건너갔다가 돌아올 계획이라면 이곳으로 들어갔다가 나오는 것이 정석입니다.

예당저수지 출렁다리~ 주말 나들이 괜찮은 곳3

'예당호 문화광장'이라는 안내문도 보입니다.

예당저수지 출렁다리~ 주말 나들이 괜찮은 곳4

점점 가까워지는 예당저수지 출렁다리~

예당저수지 출렁다리~ 주말 나들이 괜찮은 곳5

그 바로 옆으로 인공폭포도 보이네요.. 위쪽에 있는 곳이 '예당호 조각공원'이구요~

예당저수지 출렁다리~ 주말 나들이 괜찮은 곳6

2020년 4월 6일에 수여받은 한국기록원(KRI)의 인증서~ 자세히 보니까 출렁다리가 아니라 그 옆에 있는 '음악분수'에 대한 인증서네요 ㅎㅎ

어쨌든, 검색의 힘을 빌려보니까, 예당저수지 출렁다리가 2020년 6월 현재, 국내 최장 길이(402m)라고 합니다.

지금도 여러 지차체에서 마치 경쟁이라도 하듯이 출렁다리를 개발하던데.. 언제 또 이 기록이 깨질런지는 미지수입니다.

예당저수지 출렁다리~ 주말 나들이 괜찮은 곳7

음악분수 임시 운영시간과 출렁다리 운영시간도 보이네요.

예당저수지 출렁다리~ 주말 나들이 괜찮은 곳8

예당저수지 출렁다리는 매일 오전 9시부터 10시까지 이용할 수 있지만, 매월 첫째주 월요일은 '안전진단' 목적으로 출입을 금지한다고 합니다. 음주 통행 금지 표지판까지 ㅎㅎ

예당저수지 출렁다리~ 주말 나들이 괜찮은 곳

예당저수지 출렁다리~ 주말 나들이 괜찮은 곳9

왕복 통행이라서 앞사람을 따라 한 줄로 이동해야 해요~

이 출렁다리는 예당저수지를 사이에 두고 '예산군 응봉면 후사리'와 '대흥면 동서리'를 이어주는 약 5.4km(폭 2.3m)의 데크 산책로와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주변 풍경과 조형물도 감상할 수 있는 장점이 큽니다.

예당저수지 출렁다리~ 주말 나들이 괜찮은 곳10

오른쪽에 보이던 음악분수대.. 시간이 어중간해서 분수쇼는 보고 오지 못했네요.(길이가 96m~ 폭이 16m~ 최대 분사높이가 110m)

예당저수지 출렁다리~ 주말 나들이 괜찮은 곳11

주탑 전망대가 있는 곳까지 도착! 가족 단위 여행자들이 많던데.. 그 만큼 주말 나들이로 괜찮은 곳이라는 이야기겠죠 ㅎㅎ 출렁다리가 있기전엔 손님이 뜸하던 주변 카페들도 살만 날듯..

예당저수지 출렁다리~ 주말 나들이 괜찮은 곳12

저녁 6시 50분~ 여기가 예당저수지 출렁다리의 '주탑'입니다. '저수지 위에 설치된 가장 길고 높은 주탑 출렁다리’라는 인증도 받았다고 하더라구요~

몸무게 70kg의 성인 3,150명이 한꺼번에 통행이 가능하며 초속 35m의 강풍과 7도의 강진에도 견딜 수 있는 내진 1등급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예당저수지 출렁다리~ 주말 나들이 괜찮은 곳13

언제 또 갈지 모르니.. 기념으로 주탑 전망대까지 올라갔습니다. 의외로 계단이 많아서 힘들었네요 ㅎㅎ 예당저수지 출렁다리는 지난 2019년 4월 6일에 개통되었다고 합니다.

예당저수지 출렁다리~ 주말 나들이 괜찮은 곳14

밑에서 바라본 주탑 전망대와.. 그 반대로 전망대에서 내려다본 예당저수지~

예당저수지 출렁다리~ 주말 나들이 괜찮은 곳15

저 멀리 보이는 곳이 예당호 문화공원과 주차장 방향입니다. 올라가보니 경치는 좋은데..특별한건 없습니다. 하체가 부실한 분들은 비추천~

예당저수지 출렁다리~ 주말 나들이 괜찮은 곳16

예전에 예당저수지에 처음 갔을 때.. '낚시' 이미지가 상당히 강했는데~ 여전히 물위에 '낚시 좌대'가 많이 보이더라구요. 새벽에 물안개가 자욱하면 묘한 분위기를 풍길 듯 합니다.

출렁다리는 주말 나들이로 괜찮은 곳이니까, 숙소가 가깝다면 무조건 다녀오세요~ 다음에 기회가 되면 어죽도 먹고~ 분수쇼까지 마무리 짓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