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자라면 누구나 '부가세과세표준증명원' 발급 또는 열람을 인터넷으로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요즘..이 서류가 왜 필요하냐면, 최근의 코로나 사태로 인한 '긴급재난지원금'의 대상이 연 매출액이 3억 원 미만의 소상공인들이기 때문이죠. 그래서 매출액을 증명해야 합니다.

 

 

물론 그 외 다른 용도로도 사용되는 서류이기도 합니다. 실제 매출액의 확인하려면, '부가세과세표준증명원' 등 매출액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서류가 꼭 필요해요.

 

부가세과세표준증명원 발급, 열람방법1

언제나 친숙한 '국체청 홈택스' 화면입니다. 제일 위에 있는 '로그인'버튼을 누르면..

 

부가세과세표준증명원 발급, 열람방법2

무조건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사업자라면 당연히 등록이 되어 있겠죠?

 

부가세과세표준증명원 발급, 열람방법3

홈택스에 로그인 했다면, 상단 메뉴에서 '민원증명 - 민원증명발급신청'의 하위 메뉴를 살펴보세요~ 저기 '부가세과세표준증명'이라는 메뉴가 보이시죠?^^

 

부가세과세표준증명원 발급, 열람방법4

클릭하면, 부가세과세표준증명원 접수 민원창이 표시됩니다. 사업자의 기본 인적사항이 제일 위에 보입니다. 주민번호, 상호, 대표자명, 전화번호, 세금계산서용 이메일 등등..

 

부가세과세표준증명원 발급, 열람방법5

 

그 바로 밑에는 신청내용이 보이는데요.. 발급유형은 한글, 영문 둘 다 가능합니다. 여기서 제일 중요한 부분은 사용용도, 출처, 과세기간과 수령방법이에요.

 

부가세과세표준증명원 발급, 열람방법

 

 

부가세과세표준증명원 발급, 열람방법6

부가세과세표준증명원 발급의 사용용도는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명확하지 않다면 '기타'를 선택!

 

부가세과세표준증명원 발급, 열람방법7

제출처도 마찬가지입니다. 여기서는 예로 설명하고자 '기타'를 선택했어요.

 

부가세과세표준증명원 발급, 열람방법8

다음은 부가세과세표준증명원 수령방법입니다. 주민번호 공개여부도 선택할 수 있구요.. 수령방법은 '발급'or '열람'입니다.

 

실제로 제출해야 한다면 당연히 '발급'을 해야하지만.. 대략적으로 이 서류가 어떻게 생겼는지 알고 싶다면 '열람'을 선택하면 됩니다.

 

부가세과세표준증명원 발급, 열람방법9

인터넷접수목록 조회 화면입니다. 부가세과세표증명에 대한 접수방법과 처리상태, 접수일도 명확하게 보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발급이나 열람을 하려면 '발급번호'를 클릭해야죠~

 

부가세과세표준증명원 발급, 열람방법10

굳이 인쇄할 필요도 없고.. 단지 내용을 알고 싶었기에.. 홈택스에서 부가세과세표준증명원 발급대신 열람한 결과물입니다.

 

특정 과세기간 동안의 과세분, 면세분, 납부 세액이 명시되어 있을 뿐.. 크게 특별한 내용은 없네요^^ 단순히 '증명'할 목적의 서류라서..

 

✅세무사 대행 부가세 신고 방법

 

세무사 대행 부가세 신고 방법

경비 절약의 차원에서 '세무사'의 도움 없이 직접 부가세 신고를 하는 분들이 많으시죠? 하지만 실제로 본인이 사업을 해보면 세무사 대행이 얼마나 편하고 도움이 되는지 실감을 하게 됩니다.

gong6587.tistory.com

✅부가가치세 예정고지 납부와 조회방법

 

부가가치세 예정고지 납부와 조회방법

일반과세자의 경우.. 매년 4월과 10월이 되면, 직전 과세기간 납부세액의 50%를 예정고지에 따라 반드시 납부해야 한다. 올해(2020년)에도 어김없이 통지서가 도착했는데, 별도의 안내문이 포함되

gong6587.tistory.com

✅홈택스 간이과세자 '부가세신고' 방법 알아보기

 

홈택스 간이과세자 '부가세신고' 방법 알아보기

부가세(부가가치세)신고기간이 거의 다되서 이런 포스팅을 하게 되네요^^ 평소에는 관심도 없다가 직접 당사자가 되어 신고를 하다보니 이런 분야도 평소에 잘알아두면 많은 도움이 되겠구나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