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사용하는 윈도우의 버전에 따라 조금씩 다르겠으나, 사람들이 여전히 많이 사용중인 '윈도우7'의 경우.. 화면 작업표시줄에 조금 귀찮은(?) 기능이 있습니다.
물론, 이런 종류의 기능도 평소에 자주 활용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제 의견으로는 정말 필요없는 기능이라고 생각되더군요. 그게 바로 '윈도우 바탕화면 미리보기 기능'입니다.
이 글은 그 기능을 실행하거나 해제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이에요. 참고하세요^^
윈도우7에서 구글 크롬을 실행중에 컴퓨터 화면 전체를 캡처한 화면입니다.
밑에 있는 윈도우 작업표시줄 제일 오른쪽끝을 보면, 반투명색의 직사각형 모양의 버튼의 존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컴알못이나 대충 보는 사람들은 그런 버튼이 있다는 사실조차 모를 확률이 높음)
그런데..'버튼'이라고는 하지만, 컴퓨터로 어떤 작업을 하는 도중에..저 버튼위로 마우스 커서가 올라가게 되면, 그와 동시에 윈도우 바탕화면이 미리보기로 표시됩니다.ㅠㅠ
다시 마우스 커서를 다른 곳으로 이동하면 원래 작업하던 화면이 다시 나타나구요.
윈도우 바탕화면 미리보기 기능 해제방법
가끔 이런 기능이 귀찮게 느껴지는 이유는 나도 모르게 마우스 커서가 저 부분으로 움직이면 내가 원치도 않는 윈도우 바탕화면이 표시되기 때문입니다.
인터넷 검색해보면, 이런 미리보기 버튼기능 자체를 숨기는 별도의 프로그램도 있지만.. 윈도우7에서는 전혀 그럴 필요가 없어요.
저 버튼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둔 상태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메뉴로 들어가보면 '바탕화면 미리 보기' 기능이 체크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굳이 더 이상 이야기 안해도 아시겠죠?. 저 부분의 체크 해제를 하면 끝!
그 기능의 제일 왼쪽 체크된 표시를 살짝 클릭해주면.. 체크 표시가 깔끔하게 사라진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기능을 해제하더라도, 그 바로 위에 있는 '바탕화면 보기'기능을 클릭하면 얼마든지 다른 작업중에 윈도우 바탕화면으로 빠져나갈 수 있죠.
체크를 해제한 상태에서, 다시 마우스 커서를 저 버튼에 가져가봤더니, 전혀~ 윈도우 바탕화면 미리보기가 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의 윈도우 OS를 사용중인데요.. 컴퓨터를 사용하는 과정에서 이런 기능들이 거슬린다면 과감히 그 기능을 차단하는 센스가 필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