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에는 '대상포진 초기 증상'인지조차 전혀 모르고 괜찮아지겠지~하다가 극심한 고통으로 고생을 응급실을 찾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다가 일이 커진 경우죠. 나중에 뒤늦게 대상포진 초기증상이었다는 사실을 깨닫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은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무서운 대상포진의 초기증상에 대하여 알아볼게요~

 

대상포진 초기증상#1
대상포진의 초기증상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대상포진 초기증상은 포진(물집 형태)이 나타나기 며칠 또는 몇 주부터 국소 작열감이나.. 따끔 거림, 통증을 동반한 가려움증을 느낄 확률이 높습니다.

 

이런 증상이 처음 생기면 서서히 피부 일부 또는 전체적으로 붉은 염증처럼 보이는 물집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이 물집은 보통 일주일 내 발견이 되는데요. 열, 피로감 또는 두통을 동반한 발진이 생기기도 합니다.

 

바이러스가 휴면상태인 대부분의 성인은 대상포진이 쉽게 발생하지 않는데요. 일부 사람들의 경우, 바이러스가 여러 번에 걸쳐 재활성화됩니다.

 

대상포진은 50세 이후에 발병 확률이 높지만, 수두에 걸렸던 경험이 있다면, 모든 연령대에서 나타나기도 해요.

 

대상포진 초기증상#2
대상포진 초기증상

대상포진은 그 특성상, 신체의 한쪽에 영향을 많이 끼칩니다.

 

거의 대부분 허리나 가슴, 복부 또는 등이지만, 증상은 얼굴 주변의 눈, 입, 귀에도 나타날 수 있어요. 심지여, 장기의 일부에도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죠.

 

대상포진은 척수 근처의 단일 감각 신경 신경절에 영향을 미치는데요. 이게 바로 몸전체가 아닌 특정 부위에서만 발생하는 이유입니다.

 

✅예방 접종시 나타나는 증상과 주의사항 몇가지

 

예방 접종시 나타나는 증상과 주의사항 몇가지

병원이나 보건소에서 맞게되는 '예방 접종'은, 특정한 병에 감염되지 않기 위한 최선의 방법입니다. 만약에 그 병에 대한 '항체'가 내 몸에 존재하지 않으면.. 항체를 가진 다른 사람들보다 쉽게

gong6587.tistory.com

 

그래서 통증 자체는 발진이 아니라 신경 침범으로 인해 발생하는 거예요. 실제로 대상포진을 겪은 사람들의 말에 의하면, 누구는 통증이 있지만 발진은 없다고 합니다.

 

그 와는 다르게, 또 다른 사람들은 발열이나 오한 또는 두통 같은 다른 증상을 동반한 통증과 발진이 동시에 있을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3
대상포진 통증

무서운 대상포진~ 초기증상에 대해 알아보자

 

 

※ 일반적인 대상포진의 증상은?

 

1. 몸이 불에 타거나 벌레가 갉아먹는듯한 통증이 반복되고 날카로운 칼이 찌르는 듯한 통증.

 

2. 수두 발진과 증상이 비슷하나, 특정 부위에만 영향을 미치는 피부 발진이 있다. 

3. 발진의 영향으로 발생하는 붉은 액체로 가득 찬 물집.

 

4. 오한과 피로감, 그리고 두통

5. 배탈과 설사

 

※ 대상포진의 주요 발병 부위

 

1. 가슴

 

2. 복부

 

3. 등

 

4. 허리 주위

 

이렇게 우리 몸의 특정 한쪽에서만 발생하는 경향이 큽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4
대상포진 피부상태

※ 대상포진이 얼굴에 끼치는 영향

 

이런 경우, 증상은 보통 한쪽 눈과 이마 주위, 입 주변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의 영향을 받는 피부에는 통증과 발진, 근육 약화, 두통, 눈 등에 문제가 발생하는데요. 대상포진 바이러스가 얼굴과 눈 신경에 영향을 주면, 부종과.. 시력 상실까지 초래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대상포진에 걸리지 않도록 평상시에 몸 관리를 잘해야 합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5
대상포진 고통

※ 귀에는 어떤 증상이?

 

귀 내부 혹은 그 주변에서 대상포진이 발생할 수 있고, 몸의 균형과 청력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고.. 이 때문에 영향받은 얼굴 근육의 약화까지 생길 수 있어요.

 

이런 증상은 장기적 또는 영구적 일수 있기 때문에.. 귀와 눈 주위에 대상포진 증상이 있다면, 합병증 예방을 위해서라도 빠른 치료가 필요합니다.

 

※ 입 증상

 

대상 포진이 입까지 영향을 줄 경우, 입안에 극심한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상태가 심각하면 '치통'으로 인하여 음식을 먹거나 음료를 마시기 힘들어지게 됩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6
대상포진 증상

※ 눈에 보이지 않는 내부의 대상포진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대상포진이 몸안의 장기에도 영향을 줄 수 있어요. 발진 현상은 없으나 위장 장애로 발전할 수 있는 소화계, 그리고 뇌졸중과 치매의 위험을 증폭할 수도 있죠.

 

이렇게 대상포진 초기증상에는 정말 다양한 원인이 존재합니다.

 

처음에는 그냥 단순한 알레르기라고 무시하다가 나중에 끔찍한 고통을 접하고 나서야 이게 대상포진임을 알게 되는 일이 비일비재하다고 합니다.

 

이 글에서 이야기한 대상포진 초기증상 들은 한 번쯤 읽어보시고요~비슷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반드시 병원부터 가시길 권장합니다.

 

✅생활속 면역력높이기 5가지

 

생활속 면역력높이기 5가지

전세계적으로 '독감' 환자가 상당히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흔한 질병이지만 우리가 '감기'에 걸리는 주된 이유는 바로 '면역력' 때문이라고 한다. 누구는 툭하면 감기에 잘 걸리고, 또 다른 누구

gong6587.tistory.com

✅노로바이러스 전염증상 그리고 예방법

 

노로바이러스 전염증상 그리고 예방법

예전에 평창올림픽이 개최될 무렵, '노로바이러스(norovirus)'라는 질병이 확산되기도 했다는데..나이와 상관없이 누구나 전염될 수 있고, 전 세계에 걸쳐 발생 빈도가 높다고 한다. 즉.. 선진국이

gong6587.tistory.com

✅예방 접종시 나타나는 증상과 주의사항 몇가지

 

예방 접종시 나타나는 증상과 주의사항 몇가지

병원이나 보건소에서 맞게되는 '예방 접종'은, 특정한 병에 감염되지 않기 위한 최선의 방법입니다. 만약에 그 병에 대한 '항체'가 내 몸에 존재하지 않으면.. 항체를 가진 다른 사람들보다 쉽게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