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러시아 백신이 이슈입니다. 확인된 바 없지만 이 백신이 예방 효과도 좋고 가성비도 좋다고 하네요. 이런 걸 보면 점점 코로나가 끝나가는 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이 글에서는 코로나가 끝나기전에 무조건 사두면 100% 날아갈 좋은 종목을 추천합니다. 그렇다고 아주 당연히 100% 오르진 않겠지만 오를 가능성이 그만큼 크다는 이야기죠. (그런데 코로나가 끝나지 않고 길어지면 난감..)
코로나 19 백신이 개발되고 국내로 들어오면서 여행, 항공, 엔터테인먼트, 유통 등의 '콘택트 주'에 대한 관심이 예전보다 훨씬 커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런 주식들 가운데.. 기대감이 선반영된 '대한항공'이나 하나투어'등의 종목은 주가 하락 후 상당한 급등세를 보이다가 조금 잠잠해진 분위기입니다.
아직 주가를 회복하진 못했으나 코로나 종결이후가 정말 기대되는 '면세점'관련주에 대해 알아볼까요?
1. 호텔신라
'호텔신라'는 특이하게도 면세점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호텔'인데 왜 면세점이냐고요? 매출 중 80% 이상이 면세점 사업에서 나오기 때문입니다.
2020년 코로나19가 창궐했던 당시.. 호텔신라 주가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호텔신라는 코로나가 본격 시작된 3월부터 영업이익이 마이너스로 떨어진 후 2020년 연말까지 실적이 엉망이었죠.
하지만 4분기부터 조금 나아지는 모습을 보였는데 그 원인이 중국 보따리상의 면세점 방문이 늘었다는 이유였습니다.
호텔신라 주가가 엄청나게 하락세를 보였던 시기가 '사드 배치'관련 이슈가 터지고 나서라고 하니.. 실제로 중국인들이 호텔신라 면세사업에 얼마나 영향을 주는지 짐작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지난 1년간의 호텔신라 주식 차트를 보면, 코로나 창궐전 호텔신라의 최고점은 118,000원~ 코로나가 터진 3월경에는 최저가 60,700원을 기록했네요.
그 이후 서서히 우상향하다가 최근 다시 하락과 보합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코로나가 언제 끝날지 알 수 없지만, 끝나고 다시 여행산업이 예전만큼 활발해진다면 주가 상승을 기대할 수 있을듯합니다.
2. JTC
JTC는 방일관광객을 대상으로 면세상품을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사후 면세점 업계 1위죠.
코로나 끝나면 100% 날아갈 종목 3가지 추천!
한때 도쿄 올림픽 수혜주로 크게 주목받았으나, 코로나의 여파로 올림픽 일정까지 연기되면서 주가가 2,980원까지 폭락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호텔신라와 마찬가지로 코로나 백신 소식의 등장과 코로나 종결에 대한 기대감으로 최근까지 조금씩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로나가 완전히 종식되고 도쿄올림픽 개최로 주가상승 기대를 볼 수도 있겠지만.. 현시점에선 불가능에 가까워 보이네요.
3. 신세계
누구나 잘아는 '신세계'는 면세점보다 백화점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면세점도 상당히 큰 규모며, 브랜드 평판도 1위입니다.
신세계 주가도 코로나 때문에 하락을 면치 못했지만.. 인천공항 임대료 감면 효과와 함께 명품 소비 심리 폭등으로 2020년 9월에는 면세점 부문 흑자까지 기록했습니다.
신세계도 코로나19 종결이 되면 외국인 여행자 수가 반등할 테고, 그에 따른 면세점 실적 개선까지 기대되네요.
위 차트를 보면 아시겠지만, 신세계 주가도 코로나 영향으로 최고점인 333,500원이 무려 199,000원까지 폭락한 기록이 있습니다. 지금은 거의 회복을 한 상황~
예전부터 면세점 사업은 '황금알을 낳는 거위'였죠. 그만큼 엄청 호황이었다는 이야깁니다. 하지만 지금은 코로나의 영향으로 대부분 주가가 코로나 19 이전보다 하락한 상태죠.
코로나가 완전히 종식되면 그동안 억눌렸던 여행욕구가 분출해 해외여행 인구가 엄청나게 폭증할테고..동시에 면세점 사업도 영향을 받아, 주가는 날아가리라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