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성산구와 의창구의 일부가 변동되었기 때문일까? 갑자기 창원시 재활용품 수거일이 변경되었습니다.

 

당연히 월요일 새벽에 수거를 해갈 거라 생각하고 그 전날 밤에 재활용품을 내다 놨는데.. 안 가져가더라고요.

 

 

시간이 지나면 예전처럼 적응이 되겠지만.. 여전히 모르는 사람들도 많네요. 이 글을 통해, 재활용품 수거일과 시간의 변경 내용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창원시 홈페이지를 열고~ 제일 위에 보이는 '분야별 정보'를 클릭하세요~

 

분야별정보 페이지가 열리면.. 상단 메뉴 제일 오른쪽에 보이는 '농업/환경'을 누릅니다.

 

'농업/환경' 페이지가 열리면 제일 오른쪽에 '창원 재활용 센터'관련 메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번 수거일의 변경은 2021년 7월 1일 행정구역 조정 때문에 바꿨다고 하네요.

 

창원시 지역별 재활용품 수거요일을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기존에 월요일에 수거했던 동네가 토요일로 바뀐 경우도 있습니다. 배출시간은 전날 오후 8시부터 자정까지~

 

 

일자가 변경된 창원시 재활용품수거

 

 

'제외'되는 동네가 명확히 표시되어 있으니.. 창원시에서 내가 살고 있는 동네의 재활용품 수거일이 무슨 요일로 변경되었는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성산구, 마산회원구, 마산합포구.. 그리고 진해구도 조정되었네요.

 

아래는 창원시 재활용품 배출요령 및 주의사항에 대한 내용들입니다. 여전히 비닐봉지 하나에 여러 가지 재활용품을 섞어서 배출하는 분들이 대다수인데요..

 

알고 보면 재활용품이 아닌 물건들까지 섞어서 배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양심의 문제겠죠.

 

우리가 미리 따로따로 분류를 해두면.. 수거하는 입장에서도~ 나중에 공장에서 분류작업을 할 때도 상당히 수월해지지 않을까요?

 

유리는 유리~ 플라스틱은 플라스틱~ 종류별로 따로 재활용품을 모아서 배출하는 것은 사회적 약속입니다.

 

창원시 성산구와 의창구의 행정구역 조정으로 재활용품 수거일과 수거시간이 변경되었다고 하지만..  사실 제대로 홍보가 안 되는 것 같더라고요.

 

그러니 변경된 사실조차 모르는 사람들이 수두룩~ 저도 최근에 길에 걸려있는 현수막을 보고 알았답니다 ㅎㅎ

 

✅창원시 재활용품 배출시간 및 지역별 수거일

 

창원시 재활용품 배출시간 및 지역별 수거일

도시마다 당연히 다르겠지만, 각 시청에서는 '재활용품' 배출시간과 수거일을 규정해두었다. 수년째 창원에서 살다보니 자연스럽게 알게된 사실은.. 재활용품 수거가 아파트와 주택이 또 다르

gong6587.tistory.com

✅박스 테이프 제거용 올파 터치나이프 후기

 

박스 테이프 제거용 올파 터치나이프 후기

코로나 때문에 온라인 물품 구매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죠? 그만큼 택배박스를 많이 접하게 되고, 재활용품장에 버려지는 박스도 덩달아 늘어나게 되더라고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종이박스에 부

gong6587.tistory.com

✅창원 시티투어 2층버스 후기

 

창원 시티투어 2층버스 후기

해마다 벚꽃 개화 시기가 점점 빨라지고 있습니다. 4월도 되지 않았는데.. 창원에는 이미 벚꽃이 만개해버리고 비 오는 주말의 영향으로 결국 끝나버렸죠~ 코로나 19 때문에 군항제도 취소되고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