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상, 태아보험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태아보험은 어린이보험에 포함된 태아특약이니까요. 그래서 22주 6일 전에 꼭 가입해야 합니다.

 

그 이후에는 태아특약 보장을 받을 수가 없어서 '가입시기'가 제일 중요합니다. 하지만 보통, 12주 전에 가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이유는, 1차 기형아 검사를 12주쯤에 하게 되는데.. 만약 이때, 태아에 문제가 있다면 가입이 어렵기 때문이죠.

 

태아보험-준비-알아두면-좋아요-1

종류도 정말 다양한 '보험'은 매년 계속 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보험의 최신 추세를 알아야 합니다.

 

예전에는 손해보험은 필수였고 여유가 된다면 생명보험도 많이 가입했었는데요.. 지금은 손해보험의 보장 폭이 크게 늘어났기 때문에 손해보험만으로도 충분합니다.

 

태아보험-준비-알아두면-좋아요-2

어떤 보험사를 선택할지가 중요한데요.. 보장의 폭이 넓고 추후에 지급이 잘되는 보험사를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현대해상이 가장 괜찮은 것 같네요~

 

예전에는 80세까지 보장이 많았지만, 현재는 100세 시대입니다. 그래서 보험의 보장도 100세 만기가 최신 추세죠. 하지만 누구나 그때까지 산다는 보장은 없기에.. 적절히 섞어서 결정하면 됩니다.

 

✅소중한 아기를 위한 '태아보험' 언제 가입하면 좋을까?

 

소중한 아기를 위한 '태아보험' 언제 가입하면 좋을까?

지금은 보험을 두개 이상은 가입한 사람들이 대다수인 세상입니다^^ 보험가입시에는 나이대에 맞춰서 가입해야하는 보장성 보험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특히 '태아보험'은 임신 초기부터 가

gong6587.tistory.com

 

태아보험-준비-알아두면-좋아요-3

엄청 중요한 사실임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잘 모르는 사실이 있습니다.

 

태아보험에 가입할 때, 항목들이 대략 100가지 정도 됩니다. 지금 당장은 필요 없는 것 같지만.. 가입 당시, 필요가 없다고 해서 선택하지 않는다면 나중에 추가가 되지 않습니다.

 

이것만은 꼭 알아두세요~ 태아보험을 준비한다면^^

 

 

하지만, 가입 시 선택했던 항목은 나중에 본인이 필요가 없다고 생각되면.. 언제든지 뺄 수가 있어요. 이건 정말 중요한 사실입니다. 그래서 태아보험 가입은 신중해야 합니다.

 

보험은 오랫동안 금전적으로 부담이 될 수 있어서, 중간에 해약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처음부터, 감당할 수 있는 범위 내의 적절한 금액으로 가입하는 것이 중요해요.

 

태아보험-준비-알아두면-좋아요-4

이건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한 달 보험료는 약 4~5만 원선이 적절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기가 태어나는 순간, 보험료가 많이 상승하니까.. 그것도 생각해야 할 부분이죠.

 

태아보험에 가입할 때, 적립금이 있는 '해지 환급형'과 적립금이 따로 없는 '해지 환급 미지급형'으로 나뉩니다. 아무래도 보험료가 해지 환급 미지급형이 저렴하겠으나.. 본인에게 맞게 선택하면 됩니다.

 

손해보험은 '실손보험 + 종합보험'인데.. 실손보험이 다들 어떤 건 줄 아시죠? 태아보험 실손보험은 금액이 1~2만 원대로 정해져 있습니다. 그래서 종합보험 금액을 정한 다음에 합치면 돼요.

 

태아보험-준비-알아두면-좋아요-5

혹시 '모성자 보험'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이게 뭐냐 하면 말 그대로 '엄마 보험'입니다.

 

임신 중인 산모에게 문제가 생긴다거나, 출산 시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보장받을 수 있는 보험이죠. 이 보험은 일시불 보험이 대부분이라서.. 필요한 보장들을 꼭 챙겨서 선택하면 됩니다.

 

실제로 태아보험은 보장 항목이 상당이 많습니다. 그래서 일반인들이 이해하기가 사실 어렵죠.

 

보장금액이 적은데 보험료가 너무 많다면 굳이 선택할 필요가 있을까? 하는 의문도 생기고.. 보험료가 보통 높게 책정되어 있는 항목은 최근에 많이 걸리는 병이라는 뜻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런 점들을 염두에 두고 보장 항목을 살펴본다면 조금은 쉽게 태아보험을 이해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아기에게도 '태아' 보험이 필요한 이유는?

 

아기에게도 '태아' 보험이 필요한 이유는?

최근에는 '태아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필수"일 정도로 대부분의 산모들이 태아보험에 가입하는 것을 당연하게 생각하며 그만큼 가입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특히 요즘에는 아이들을 많이 낳

gong6587.tistory.com

✅임신소양증의 원인과 해결방법

 

임신소양증의 원인과 해결방법

임신소양증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소양'이란 '가려워서 긁는다' 뜻이에요~ 임신을 하게 되면, 이전에는 전혀 없었던 질환들이 생기는데.. 임신소양증도 그중 하나입니다. 영어로 Pruritic urticari

gong6587.tistory.com

✅아기 기본증명서 인터넷 발급하기

 

아기 기본증명서 인터넷 발급하기

태어난 아기의 미래를 위해서, 아기 통장을 개설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도 늦은 나이에 아기를 갖게 되었기에 조금이라도 혜택을 더 받기 위해서 노력 중이에요. 아기 통장 준비도 그중 하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