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는 로봇청소기를 사용해도 단순히 먼지, 머리카락, 각질 등을 쓸어 담는 기능밖에 없었는데.. 요즘은 에브리봇처럼 물걸레 청소까지 해주는 로봇청소기들이 꽤 많아졌습니다.
보통은 스탠드식 물걸레 청소기로 여기저기 수동식으로 밀고 다녀서, 청소가 끝나면 기진맥진했으나 지금은 전혀 그럴 필요가 없어요.
에브리봇 물걸레 청소기가 진짜 편하고 조용하게 청소해주니까요^^진작에 사둘걸 괜히 고민했었나 봅니다.
에브리봇 물걸레 로봇청소기의 포장박스~ 밑에 'THREE SPIN'이라는 표시처럼.. 물걸레를 3개 장착할 수 있는 청소기예요~
개봉의 순간... 두두둥~
설명서와 본체, 충전기, 리모컨 등이 보입니다. 에브리봇은 2015년에 설립된 중소기업이에요. 대기업 제품이 아니라서 잘 모르는 분들도 있으나.. 실제로는 주부들 사이에 인지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설명서에 있는 구성품과 각 부분 명칭 안내입니다. 복잡하지 않아서, 처음 접하는 사람도 쉽게 다룰 수 있습니다.
에브리봇 충전 거치대의 밑부분입니다. 저기 보이는 홈에 어댑터를 꽂아서..
이렇게 선정리를 최대한 깔끔하게 해 주세요. 외부로 전선이 최대한 노출되지 않으면 깔끔하고 보기 좋겠죠.
충전 거치대를 똑바로 세우면 이런 모습이 되겠죠. 중간에 보이는 단자에 에브리봇 충전단자와 딱 맞게 장착하면 충전이 시작됩니다.
에브리봇 리모컨 사이즈는 세로 12cm, 가로 2.1cm, 폭 5cm~ 무게는 45g... 에브리봇 본체와 수신거리는 최대 5m이고 AAA사이즈 배터리가 2개 장착됩니다.(배터리는 기본 포함)
에브리봇 물걸레 청소기(모델명 : TS300)의 소비전력은 27Wh~ 크기는 가로 32.5cm, 세로 30.6cm, 두께가 9.9cm.. 무게는 2.05kg(물 포함 시: 2.35kg)입니다.
일반적인 충전시간은 약 160분이고, 완전히 방전되었을 경우 180분입니다. 사용시간은 물걸레 청소 시 약 120분, 마른걸레 청소 시 약 200분~ 주행속도는 약 20cm/sec
에브리봇 물걸레 청소기의 장단점은?
가장 큰 장점은 저소음인데요.. 작동 시 소음은 43dB에 불과합니다. 일반 로봇청소기와는 다르게 청소 시 작동 여부가 멀리서 확인이 안 될 만큼 조용해요~
에브리봇 본체를 뒤집은 상태.. 3개의 스핀에 각각 모터가 하나씩 장착되어 있고요. 물걸레 장착이 용이하도록 각 핀마다 3개의 까칠한 벨크로가 부착되어 있답니다.
분섬사 걸레(회색)와 극세사 걸레(연두색)가 각각 3개씩 포함되어 있네요.
물걸레를 이렇게 쉽게 탈부착이 가능해요^^
에브리봇 본체 윗부분 버튼을 누르면 물통을 빼낼 수 있습니다.
충전이 완료되면 전체 LED 표시등이 꺼지니까.. 혹시라도 고장이 아닐까? 하는 착각은 금물^^
물을 채운 상태의 물통~ 장착은 탈착의 역순이에요.
마른 상태의 걸레를 사용해도 무방하지만.. 물걸레질이 필요하다면 걸레를 미리 젖혀서 짜내고 장착하세요.
거실 바닥에서 작동 중인 에브리봇 물걸레 청소기~ 작동할 때 살짝 드드득~ 소리가 나긴 하는데.. 전혀 거슬리지 않네요.
이 정도면 소음이 거의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일반적인 로봇청소기처럼 시종일관 소리를 내면서 돌아다니진 않거든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