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는 신용 카드 회사에서 판매하는 하이패스 카드만 사용했었는데.. 요즘은 '편의점'에서도 하이패스 카드를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카드 구매 후 본인의 계좌까지 연결해두면 자동으로 알아서 척척 충전이 되니까 이보다 편할 수가 없어요 ㅎㅎ 더 좋은 건 한번 구매하면 연회비가 전혀 없다는 사실입니다.
그래서 신용카드 회사에서 발급해주는 후불 하이패스 카드보다는 메리트가 있는 것 같네요.
퇴근하는 길에 편의점에 들려서 구매한 '하이패스 자동충전카드'입니다. 연회비가 없고 충전 불편이 없음을 강조하고 있네요. 사실 선불카드 사용하는 분들도 많던데.. 잔액 확인하고 충전하고 참 번거롭겠더라고요.
반드시 사용 등록 후에 사용해야 정상적으로 작동됩니다. 전국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하이패스 자동충전카드의 가격은 5,000원으로 동일합니다.(일부 판매하지 않는 곳도 있으니 미리 확인해보세요)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인식했더니 하이패스 자동충전카드 등록 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네요.
위와 같은 페이지가 열리면 '자동충전 카드 등록'을 터치합니다. 고객 구분을 체크해주고.. 편의점에서 구매한 하이패스 카드 번호 16자리를 입력합니다. '카드번호 확인' 버튼을 누르면 정상적인 카드인지? 이미 등록된 카드인지 바로 확인이 가능해요^^
★일반 자동충전카드와 셀프형 자동충전카드의 차이점
일반 자동충전카드는 '고속도로 영업소, 휴게소,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발급받을 수 있는 반면.. 셀프형 자동충전카드는 편의점, 홈페이지, 인터넷 쇼핑몰에서만 발급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자의 경우는 별도의 서류제출(계좌 사본, 신분증 사본) 제출이 필수지만.. 후자는 불필요합니다. 물론 셀프로 직접 등록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은 있고요.
성별, 성명, 생년월일, 핸드폰 번호 입력 후에는 본인인증은 필수입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결제'부분인데요.. 신용카드나 계좌 출금 아무거나 등록이 가능한데 반드시 본인 명의여야 합니다. 계좌 확인 후에는 ARS 인증도 필수죠.
그런데 실수로 인증을 해놓고 'ARS 인증 확인'버튼을 한 번 더 누르지 않으면 인증이 제대로 되지 않아 다시 해야 할 수 있으니 반드시 인증 후에는 ARS 인증 확인 버튼을 누르세요.
약관 동의와 정보제공 동의 체크 후 '등록하기'버튼을 누르면 정상적으로 하이패스 카드가 등록되었다는 메시지가 보일 겁니다. (등록 후 24시간 뒤에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
혹시나 카드 등록이 안된 거 아닌가? 걱정이 된다면 하이패스카드 번호를 다시 입력해서 번호 확인을 해보면 바로 확인할 수 있으니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하이패스 기기는 자동차마다 따로 등록을 해야 하지만.. 하이패스 카드는 전혀 상관없습니다. 어느 차에다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그래서 타인 대신 결제가 필요할 때 본인 카드를 이용할 수도 있죠^^
여기까지 하이패스 자동충전카드 가격 및 등록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저기 보이는 하이패스카드 문의 1644-6500을 통해 상담하려는 분들은 적잖이 스트레스받을 수 있습니다.
메뉴 어디에도 상담원 연결이 없더라고요.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