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에서 아기들이 노는 모습을 보고 있으면 신기한(?) 장난감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코끼리 자동 도미노'도 그중 하나입니다.
코끼리 자동 도미노는 말그대로 코끼리 모양의 장난감이 앞으로 전진하면서, 도미노 블록을 일정 간격으로 바닥에 놓아주는.. 아주 단순한 장난감입니다.
발달기에 접어든 아기들에게 호기심도 자극하고 시각적, 청각적 교육에도 도움이 될 듯 하니까 코끼리 자동 도미노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를 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아요^^
코끼리 자동 도미노의 포장 박스입니다. 바퀴가 좌우로 6개 달린 코리끼가 정말 귀엽게 생겼죠?
전원이 켜지면 앞쪽에 4개의 LED 등도 함께 켜집니다. 단순히 앞으로 전진만 할 줄 알았는데.. 손잡이를 돌려서 방향을 정해놓으면 회전까지 가능하고요~
포장박스에서 꺼낸 코끼리 자동 도미노 본체입니다.
코끼리 사이즈는 41.1*25.6*11.5cm입니다. 위에 보이는 노란색 스위치가 전원입니다.
개봉하면 제일 뒷바퀴에 실리콘 보호커버가 씌워져 있는데요. 꼭 제거하시고 작동시키세요. 안 그러면 앞으로 움직이지 못하니까요.
코끼리 자동 도미노 본체 밑부분을 보면 배터리 커버가 보이는데요. 십자드라이버로 열어야 하고요~ AA 배터리 3개가 필요합니다. 구매할 때 포함되어 있진 않더라고요.
코끼리 자동 도미노 사용 방법
이 파란색의 틀은 도미노 블록을 차곡차곡 끼워 넣어서 본체에 장착되는 틀입니다. 사이즈는 26*4.5cm
도미노 틀에 들어가는 블록 80개인데요. 색상은 3가지이며, 틀에 들어가는 블록 수보다 여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더라고요. 블록 크기는 18*10cm입니다.
블록을 가득 채운 상태의 코끼리 자동 도미노 틀.
도미노 틀을 코끼리 자동 도미노 본체 위에 꽂은 상태입니다. 홈에 맞춰서 그냥 꽂아 넣기만 하면 되니까 어려운 과정이 전혀 필요 없습니다.
처음에 작동시킬 때 모터 소음이 심해서 고장 난 줄 알았는데.. 틀에 블록을 잘못 넣어서 그랬는지? 블록이 내려오면서 걸려서 그랬는지? 는 모르겠네요. 어쨌든 현재는 작동을 잘하고 있습니다. 모터 소음도 없고요 ㅎㅎ
이렇게 일정 간격으로 도미노 블록을 쌓고 유유히 지나가는 코끼리를 보고 있으면, 아기가 신기한 듯이 호기심을 갖게 되겠죠^^ 도미노 블록을 넘어뜨리는 재미도 알게되고~
코끼리 자동 도미노 같은 류의 장난감은 발달과정에 있는 아기들의 시각적, 청각적 창의력 향상과 소근육 발달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