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이 흐르면서 인간의 편의성을 강조하는 스마트한 세상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육아' 아이템도 그렇더라고요.

 

불과 수년 전만 하더라도 기계가 아기 분유를 제조한다는 생각조차 못했는데 지금은 자동분유제조기가 있어서 아기를 키우는 부모들에게 엄청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저희 부부도 실제로 경험을 해보니.. 자동분유제조기(베이비 브레짜)가 있어서 얼마나 다행인지 모릅니다. 그만큼 꼭 필요한 육아 필수템이라는 뜻이에요^^ 이미 오래전에 육아를 끝낸 분들은 이런 제품의 존재를 두고 상당히 놀라워하는 눈치죠.

 

자동분유제조기-베이비-브레짜-세척-사용후기-1

지난 1월에 구매했던 베이비 브레짜 '포뮬러 프로 어드밴스드' 모델입니다. 조만간에 신형이 출시된다고 하는데요. 와이파이 기능이 있어서 스마트폰으로 조작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역시 갈수록 진화하는군요 ㅎㅎ

 

자동분유제조기-베이비-브레짜-세척-사용후기-2

 

박스를 개봉하고 본체를 꺼내보았습니다. 본체 사이즈는 높이 42cm, 폭 19cm, 깊이 29cm~ 그냥 들었을 때 무게는 가벼운 편이지만 물통과 분유를 가득 채우고 나면 달라지겠죠.

 

2022년 6월 현재, 인터넷 최저가가 268,980원이라고 하네요.

 

 

베이비브레짜

<전세계 판매 1위> 버튼 한번만 누르면 자동으로 분유타기 및 이유식 만들기 완성! 베이비브레짜와 함께 편리한 육아를 시작해보세요.

www.babybrezza.kr

 

자동분유제조기-베이비-브레짜-세척-사용후기-3

왼손에 들고 있는 부분이 분유통입니다. 회전력으로 분유가 내려오면서 물과 믹싱 되고 배출되는 원리죠.

 

자동분유제조기-베이비-브레짜-세척-사용후기-4

분유통 뚜껑을 자세히 보면 잠금장치가 있습니다. 압착이 되면서 공기, 습기 유입이 최소화된다고 하네요.

 

자동분유제조기-베이비-브레짜-세척-사용후기-5

분유 뭉침 방지 휠, 휠 잠금 덮개, 세팅 휠, 휠 고정축 등이 보이네요. 모두 분유통 안에 들어가는 중요 부품들입니다. 모두 플라스틱 재질이라서 분해, 조립 시 파손되지 않게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자동분유제조기-베이비-브레짜-세척-사용후기-6

자동분유제조기 바닥에는 4개의 롤러가 있기 때문에, 테이블 위에서 이동이 이용합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한 곳에 두고 사용하는 편이라서 바퀴가 있으나 없으나 별로 상관없어요~

 

베이비 브레짜 자동분유제조기의 장단점은?

 

 

자동분유제조기-베이비-브레짜-세척-사용후기-7

베이비 브레짜 깔때기 커버와 깔때기입니다. 이게 베이비 브레짜를 사용하는 분들이 생각하는 거의 유일한 단점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저희도 추가로 깔때기 세트를 구매했는데요. 다른 분들에게도 꼭 준비해두라고 권장하고 싶네요. 왜냐하면 진짜 급할 때 깔때기 청소 메시지가 보이면 난감하거든요 ㅎㅎ 아기는 분유 달라고 우는데~ 깔때기를 세척하고 또 말리고..ㅠㅠ

 

자동분유제조기-베이비-브레짜-세척-사용후기-8

설명서에도 나와있는 부분이지만, 자동분유제조기(베이비 브레짜)의 세척 방법은 단순합니다. 물통을 max까지 채우고 식초(종이 1컵)를 넣습니다.

 

자동분유제조기-베이비-브레짜-세척-사용후기-9

디지털 제어 원터치 방식이라 편리한 베이비 브레짜 자동분유제조기~

 

자동분유제조기-베이비-브레짜-세척-사용후기-10

식초와 섞인 물을 깔때기로 모두 배출합니다. 배출이 끝나면 약 4시간 정도 방치하다가 다시 똑같은 과정을 2번 이상 반복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베이비 브레짜 새 제품의 세척 과정은 모두 끝납니다.

 

자동분유제조기-베이비-브레짜-세척-사용후기-11

저희 집에 있는 베이비 브레짜는 릴리브 분유포트기와 나란히 같이 사용 중입니다. 젖병 소독도 같은 위치에서 하고 있고요.

 

 

릴리브 분유포트기 개봉 세척방법

요즘은 자동으로 분유를 제조할 수 있는 기계도 있지만, 간혹 꼭 필요한 만큼의 분유가 필요한 경우가 발생하면.. '분유포트기'가 꼭 필요합니다. 그런데 일반적인 주전자 모양의 포트는 출산부

gong6587.tistory.com

 

자동분유제조기-베이비-브레짜-세척-사용후기-12

자동분유제조기(베이비 브레짜)의 특징 몇 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필요할 때마다 바로 분유 제조가 가능하도록 온수 대기 모드가 있습니다. 3단계 온도 설정이 가능하며, 30ml 단위로 배급량 조절이 되더라고요.

 

그리고 또 하나의 단점이라고 할 수도 있겠지만.. 적응하면 아무것도 아닙니다.

 

위 사진 속에 보이는 용량 표시는 제조된 분유량이 아니라 물의 용량입니다. 즉, 90ml라고 설정해서 분유를 제조할 경우.. 실제로는 물(90ml)+분유(10ml) = 100ml가 되는 거죠. 그래서 사용 초반에는 조금 헷갈릴 수도 있습니다.

 

자동분유제조기-베이비-브레짜-세척-사용후기-13

자동분유 제조기(베이비 브레짜)를 2개월 이상 사용해본 결과.. 단점을 무시해도 좋을만한 장점은 바로 분유제조 속도입니다. 터치한번에 7초면 분유가 완성되니까요^^

 

그런데 분유제조기 사용하기 전에 각 분유 제조사별 세팅 번호를 설정해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세팅번호를 설정해야만, 제조사 지침대로 계산된 농도의 적정 분유량이 나오게 되거든요.

 

✅아기 기본증명서 인터넷 발급하기

 

아기 기본증명서 인터넷 발급하기

태어난 아기의 미래를 위해서, 아기 통장을 개설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도 늦은 나이에 아기를 갖게 되었기에 조금이라도 혜택을 더 받기 위해서 노력 중이에요. 아기 통장 준비도 그중 하

gong6587.tistory.com

✅코끼리 자동 도미노 즐거운 아기 놀이

 

코끼리 자동 도미노 즐거운 아기 놀이

인스타그램에서 아기들이 노는 모습을 보고 있으면 신기한(?) 장난감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코끼리 자동 도미노'도 그중 하나입니다. 코끼리 자동 도미노는 말그대로 코끼리 모양의 장난감이

gong6587.tistory.com

✅뉴나 리프 바운서 조립 사용기

 

뉴나 리프 바운서 조립 사용기

전기로 작동하는 바운서가 신생아들에게 유해하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최대한 친환경적인 바운서를 찾아보았습니다. 국산은 아니지만 유럽 제품 중에 '뉴나(NUNA)'라는 네덜란드 브랜드가 있더라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