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가 공용전기요금 자동 납부를 정기적으로 하고 있는데요~ 건물관리를 하다 보면.. 공실인 경우, 나중에 임대가 될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자동 납부를 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편물로 지로 용지를 받게 되는데요~ 경험상 인터넷지로 홈페이지를 통한 전기요금 조회 납부가 제일 간편합니다.

 

 

이 글은 인터넷지로를 통한 전기요금 조회 납부 과정에 대한 내용이에요.

 

전기요금_조회_납부방법_인터넷_1

위 화면이 '인터넷지로' 홈페이지입니다. 전기요금의 경우는 오른쪽 전기/전화요금 메뉴를 통해서 조회 납부가 가능해요.

 

인터넷지로 회원가입은 필수!

 

전기요금_조회_납부방법_인터넷_2

'전기요금'을 클릭하면 로그인 화면이 나타납니다. 일단, 비회원은 조회가 되지 않으니 회원 가입이 우선이고요. 공인인증서 등록 사용도 회원가입 후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전기요금_조회_납부방법_인터넷_3

인터넷지로 홈페이지에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되었나요? 그러면 바로 '전기요금' 납부 관련 페이지가 보일 거예요.

 

제일 먼저, '조회정보'를 입력합니다. 전기요금 고지서에 있는 고객번호 10자리를 입력하시면 되고요~

 

전기요금_조회_납부방법_인터넷_4

정상적인 고객번호라면 위와 같이 청구기관, 부과년월, 납부기한, 금액이 명시된 간략 조회 결과가 나옵니다. 제일 오른쪽의 '상세보기' 버튼을 눌러보세요.

 

한국전력 고객번호로 전기요금 조회, 계좌이체 납부하기

 

 

전기요금_조회_납부방법_인터넷_5

그러면 상세조회 결과 납부고지서가 나옵니다. 납부의무자와 고객번호, 납기일, 금액 등이 보이시죠?

 

전기요금_조회_납부방법_인터넷_6

전기요금 조회가 끝나고, 그 밑으로 내려가면~ 납부계좌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인터넷지로에서는 무조건 계좌이체만 가능하고요~ 계좌 소유주의 주민등록번호 앞자리 6자리와 계좌 비밀번호가 필수조건이에요.

 

전기요금_조회_납부방법_인터넷_7

이체금액이 100만원 이하라면 공인인증서 인증과정이 생략되어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금융회사 별로 납부 가능한 시관과 요금은 아래 표를 봐주세요.

 

전기요금_조회_납부방법_인터넷_8

위 내용대로라면, 전기요금은 은행이든 금융투자회사 상관없이 모두 납부가 가능하네요.

 

하지만, 인터넷지로를 통한 전기요금 계좌이체 납부는 24시간 가능하지 않아 제한되어 있다는 사실 꼭 잊지 마세요.

 

전기요금_조회_납부방법_인터넷_9

계좌이체 납부가 끝나면, 곧바로 위와 같은 납부결과 확인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몇 년 몇 월 며칠에 전기요금을 납부했는지 명시가 되어있죠? 이렇게 인터넷지로로 납부하게 되면 바로 납부확인증이 보관함으로 옮겨지는데요..

 

전기요금_조회_납부방법_인터넷_10

전기요금 납부확인증 보관함을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조회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꼭 필요한 서류라면, 다운로드하셔서 컴퓨터에 보관도 가능하며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까지 인터넷지로 홈페이지를 통한 전기요금 조회 납부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처음 접해보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고~ 일부러 요금 납부하러 은행까지 가지 마세요~

 

✅전기요금 자동이체 변경 신청방법

 

전기요금 자동이체 변경 신청방법

한국전력 전기요금을 일반 납부가 아닌, '자동이체'로 변경 신청하는 방법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국번 없이 123으로 전화해서 상담원을 통해 변경하는 방법도 있지만.. 대화가 귀찮거나 연결이

gong6587.tistory.com

✅태양광 전기요금 계산 방식의 이해

 

태양광 전기요금 계산 방식의 이해

건물에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치하면 전기요금이 상당히 줄어든다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다. 뭐 틀린말은 아니다. (다만, 초기 시설 투자비용이 있으니 고민하게 되는 건 사실임) 내 경험상의 이

gong6587.tistory.com

✅한전 전기요금 조회~연간 요금납부증명서 발급가능

 

한전 전기요금 조회~연간 요금납부증명서 발급가능

각종 관리업무 또는 특정 기관에 증빙서류를 제출하고자 할 때, 한전 전기요금 조회는 필수 입니다. 국번없이 123으로 전화해서 해당 기간 동안의 전기사용량, 금액 등이 명시된 내역을 팩스로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