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매년 11월 말~ 12월 초가 되면 이전에 사용하던 크리스마스트리와 각종 장식 소품들을 꺼내서 겨울 분위기를 만끽할 준비를 하는데요.
저희 부부가 2022년에 구매했던 크리스마스트리 기차 세트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게 '장난감'이라고 하기에는 퀄리티가 나름 괜찮고요. 크리스마스트리와 굉장히 잘 어울립니다. 아기도 정말 좋아해요~
증기 기차 가격과 스펙
반짝반짝 빛나는 크리스마스트리 전체를 한 바퀴 돌고 있는 증기기관차~ 실제로 증기소리도 나고.. 물을 넣으면 증기를 뿜기도 합니다 ㅎㅎ
'메카닉컬 AGE 트레인'이라는 제품입니다. 가격은 약 5만 원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4세 이상의 아동용 제품이지만.. 어른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충분히 즐길 수 있는 물건입니다.
'까사 앤 어반'이라는 곳에서 수입 판매 중이며.. 중국산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퀄리티가 나쁘지 않아서 놀랬네요.
포장박스 겉면에 표시된 것처럼.. 기차 레일을 가로로 길게 연결할 수도 있지만.. 크리스마스트리 장식용으로 사용하려면, 내경 67cm, 외경 77cm의 '원'으로 연결하시는 게 좋아요.
기관차에 물을 넣을 수 있는 작은 보틀도 제공되며~ 높이 7.6cm 기관실에는 AA건전지 4개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승객칸 기차에도 LR44(AG13) 코인건전지 3개가 있어야 내부가 점등됩니다.
기차 외관과 퀄리티는?
다양한 크리스마스트리 오너먼트와 트리스커트 등의 장식품이 있지만.. 트리 주위를 돌아가는 열차를 보고 있으면.. 저절로 멍때릴 수도 있습니다. 눈 덮인 겨울에 기차 여행을 떠나고 싶은 감성을 자극한다고 할까요?
가로길이가 28cm, 높이 4.3cm의 승객칸 기차입니다. 내부에 작은 레고 인형이라도 있었다면 더 멋졌을 텐데.. 그 점은 조금 아쉽네요^^
크리스마스트리 기차의 석탄칸 열차입니다~
이건 기관실쪽.. 전혀 조잡하거나 엉성해 보이지 않더라고요.
클로즈업해 본 승객칸 열차입니다. 출입문 개폐되는 되지 않습니다. 내부에 조명이 켜질 뿐..
조금 더 클로즈업한 사진입니다. 나름.. 좌석까지 아기자기해 보이네요.
레일 위에 올려진 기관실과 석탄칸 열차..
전원버튼 위치 확인
증기기관차의 소리를 그대로 재현했기에.. 조금 소음은 있는 편입니다. 애초에 그런 용도로 만들어졌으니까요~ 기관실 칸 바로 위를 보면 on/off 버튼이 있고요. 켜는 순간.. 열차가 소리를 내면서 전진합니다.
승객칸 열차의 밑부분입니다. 여기도 조명을 on/off 하는 버튼이 따로 있습니다.
증기기관차가 트랙을 따라 크리스마스트리 한 바퀴 돌아가는 모습을 사진에 담아보았습니다. 확실히 크리스마스트리에 불이 켜진 상태로 기차가 움직이니 훨씬 잘 어울리네요. 돈값을 하는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크리스마스트리 기차 증기기관차트랙 세트 후기였습니다. 동영상도 첨부했으니 참고하세요~
✅️크리스마스 인테리어 꾸미기로 겨울 분위기를 바꿔보자
✅️와이어 에펠탑 트리 '크리스마스' 분위기 만드는 소품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