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치킨 또띠아랩 건강식 재료 레시피 공개

곰가든 2024. 8. 29.

우리가 흔히 듣는 '또띠아(tortilla)'는 스페인어입니다. 스페인과 멕시코 등의 남미의 대표적인 음식 가운데 하나죠.

 

또띠아는 원래 옥수수가 주재료였는데..거의 대부분 '밀가루'를 재료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백화점이나 마트에 갔다가 치킨 또띠아랩을 먹었던 기억이 나는데요.

 

 

재료가 워낙 단순하기 때문에 집에서도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최근에 로렌이 만든 건강식 재료 레시피를 공개해볼까요?

 

위 사진은 치킨 또띠아랩 4인분과 아이스 커피에요~ 이렇게 점심식사 대용으로 먹으니 나름 괜찮더라고요.

 

치킨 또띠아랩 재료 확인

 

1. 베이컨

2. 닭가슴살 치킨

3. 양상추

4. 소스

5. 유산지 또는 쿠킹호일

 

로렌이 만든 치킨 또띠아랩의 주재료는 베이컨과 닭가슴살 치킨입니다. 사실, 또띠아랩을 만들때 딱 정해진 레시피는 없습니다. 기호에 맞게 이것 저걸 시도해보시면 되니까요~

 

베이컨과 치킨을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조리하는 과정입니다. 약 180도에서 10분 정도 돌리시면 되는데.. 베이컨은 워낙 얇아서 금방 익어버리기 때문에 중간에 열어서 빼내고 치킨만 조리하셔야 합니다.

 

이게 바로 '또띠아'입니다. 대부분 밀가루를 사용하고 있으나.. '순두부' 원료의 또띠아를 구매했습니다. 밀가루 보다는 훨씬 건강식이죠~ 생김새는 똑같습니다.

 

또띠아 1장을 구워주는 동안..

 

에어프라이어에서 베이컨을 꺼내주세요~

 

치킨 또띠아랩 소스 만들기

 

 

이번에는 치킨 또띠아랩 소스를 만드는 과정입니다. 머스타드, 칠리소, 마요네즈를 1:1:1의 비율로 섞어주면 소스가 완성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점점 부풀어 오르는 순두부 또띠아~ 또띠아를 작게 만들어서 기름에 튀기면 '나초'가 된다고 하네요.

 

이제 치킨 또띠아랩을 본격적으로 만드는 과정이에요. 모든 재료가 준비되었다면..

 

먼저, 순두부 또띠아위에 소스를 듬뿍발라주세요~

 

그리고 양상추, 베이컨, 치킨을 차례대로 올려줍니다. 재료를 너무 많이 넣으면 또띠아를 말기가 부담스럽고 재료가 밖으로 빠져나오기 쉬우니..적당히 조절하셔야 해요.

 

이렇게 김밥 말듯이 또띠아를 돌돌 말아주세요~

 

그리고 유산지나 쿠킹 호일 등을 이용해 또띠아 전체를 포장하듯 감싸줍니다.

 

그 상태에서 반으로 잘라주면~

 

이렇게 치킨 또띠아랩이 완성됩니다. 아주 심플한 레시피지만.. 굉장히 건강한 음식이라, 아이들 간식으로도 전혀 손색이 없어 보이네요^^

 

그런데 이렇게 쿠킹 호일을 사용한 경우.. 잘못하다가 호일까지 씹어먹을 수 있으니~ 꼭 잘 벗겨내서 조금씩 천천히 드시길 권장합니다.

 

✅계란장조림과 빠삭한 시라스동(잔멸치 덮밥) 이런 조합도 굿!

 

계란장조림과 빠삭한 시라스동(잔멸치 덮밥) 이런 조합도 굿!

일본 에노시마에서 먹었던 시라스동(잔멸치 덮밥)이 생각나서 조금 다른 스타일로 덮밥을 만들어보기로 결심한 로렌~ 냉장고를 뒤져보니 예전에 사다놓은 잔멸치가 있더라. (사실 그녀가 시라

gong6587.tistory.com

✅부추전 만드는 법(바삭하게 만들려면 이렇게!)

 

부추전 만드는 법(바삭하게 만들려면 이렇게!)

외국인들에게는 코리아 스타일 피자라고도 불리는 '파전'은 싫어하는 사람이 없을 만큼.. 대중적인 음식이다. 출출할 때 조금 맛보면 계속 먹게되고 한그릇이 금방 사라지는 그런 음식이라는^^

gong6587.tistory.com

✅감자와 소금만으로 '감자채전' 만들기

 

감자와 소금만으로 '감자채전' 만들기

태풍 때문에 엄청난 비가 쏟아졌던 7월 20일 토요일~ 하루 종일 집에만 있으니 뭔가 색다른 음식이 먹고 싶어졌다. 그러고 보니, 얼마 전에 가져온 '감자'가 떠올라.. 야식으로 감자전과 맥주를 먹

gong6587.tistory.com

✅잔치국수 만드는법! 맛있는 로렌표 레시피

 

잔치국수 만드는법! 맛있는 로렌표 레시피

밥이 먹기 싫어질 때 가장 흔하게 찾는 메뉴가 '면'요리일텐데요..얼마전에 집에서 잔치국수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제 기억으로는 로렌이 직접 잔치국수를 집에서 요리한건 이번이 처음이 아니

gong6587.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