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허스크바나 예초기줄날 2mm 교체 사용 후기

곰가든 2024. 9. 2.

예초작업을 할 때면, 안전을 위해서 칼날 보다는 예초기줄날을 사용하는 편입니다.

 

그런데 예전에 사용하던 '닐쏘'제품은 줄굵기 선택을 잘못해서 몇번 사용하다보니 불편하더라고요.(실제로 정사이즈보다 굵은 줄날을 사용할 경우, 배터리 효율성이 굉장히 떨어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최근에 예초기줄날을 또 다른 제품으로 바꿔보았는데요. 2mm 굵기로 얇아보이지만 효율성은 굉장히 우수합니다. '허스크바나(Husqvarna)'라는 브랜드인데.. 스웨덴 제품입니다. 평점도 상당히 높은 편이기도 합니다.

 

이 글은 허스크바나 예초기줄날 2mm 교체 사용 후기에요~

 

굉장히 퀄리티가 높아보이는 케이스에 담긴 허스크바나 예초기줄날입니다. 굵기가 제일 작은 줄이 1.5mm인데.. 저는 2mm를 선택했습니다. 제가 사용중인 그린웍스 40v 제초기에도 호환이 잘되고요.

 

이 줄날의 총 길이는 112m인데, 전문적으로 예초를 하는 것도 아니고.. 겨우 300평 남짓되는 잔디밭+ 화단 정도만 예초할꺼라서 몇년간은 꾸준히 사용할 수 있을 듯 싶네요.

 

허스크바나 예초기줄날은 앞쪽으로 빼내도 상관없고~ 뒤쪽으로 빼내도 상관이 없습니다. 하지만.. 나중에 줄이 뭉쳐지지 않게 잘 관리를 하셔야 합니다^^

 

허스크나바, 닐쏘 예초기 줄날의 차이점

 

 

허스크바나와 닐쏘 예초기줄날의 비교 모습입니다. 허스크바나는 굵기가 2mm, 닐쏘는 2.65mm

 

그린웍스 40v 예초기 줄날 뭉치에 예조치 줄을 감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위 사진에 보이는 홈에 줄날을 걸고 감아주면 되는데.. 굵기 2mm의 허스크바나는 굵기가 얇아서 아주 쉽게 걸립니다만.. 닐쏘는 더 굵어서 홈에 걸기가 어려웠어요. 그래서 많이 불편했습니다.

 

👉︎허스크바나 예초기줄날 가격확인

 

허스크바나 예초기줄날 2mm를 뭉치에 장착한 모습입니다.

 

마지막으로 뭉치를 예초기에 연결해주면 예초 준비 끝!

 

처음에는 닐쏘 제품보다 많이 얇아서 이게 과연 제대로 자를 수 있으려나 싶었는데.. 오히려 더 파워풀하게 느껴지더군요.

 

단점이 있다면 아무래도 줄날이기 때문에, 조금 키가 크고 굵어진 잡초대 등은 자르기가 어렵습니다. 키가 작고 얇은 잡초 또는 잔디깎이에 특화된 느낌이랄까요.

 

✅예초기 나일론줄 추천 닐쏘~써보면 압니다

 

예초기 나일론줄 추천 닐쏘~써보면 압니다

매년 예초기를 사용해보니까, 오래전에 사용하던 기름 모터식 예초기보다 전기 배터리로 작동되는 예초기가 편합니다. 물론 배터리 수명 때문에 완충을 해도 장시간 사용하지 못한다는 단점은

gong6587.tistory.com

✅그린웍스 예초기 나일론 끈 교체방법

 

그린웍스 예초기 나일론 끈 교체방법

1년 중 사용빈도가 별로 없는 그린웍스 40v 예초기.. 구매할 때부터 장착되어 있던 나일론 끈을 교체할 시기가 돌아왔다. 그런데 단 한 번도 교체해보지 않았다면.. 구체적으로 어떻게 교체를 해

gong6587.tistory.com

✅그린웍스 40v 예초기 칼날 교체방법

 

그린웍스 40v 예초기 칼날 교체방법

기름 연료를 대체하는 수단으로 '전기'가 대세로 떠오르면서, 전기 충전식으로 작동되는 예초기도 상당히 많이 사용되고 있다. 여기 저기 사용할 목적으로 작년(2018년) 9월쯤에 35만원 정도 주고

gong6587.tistory.com

✅그린웍스 40V 잔디깎이 개봉기~배터리 호환성 굿

 

그린웍스 40V 잔디깎이 개봉기~배터리 호환성 굿

주택에 넓은 잔디밭이 있다면 어떻게 관리해야 좋을지 고민하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단순 잡초제거가 아닌 잔디라면 전용 잔디깎이를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전에는 예초기나 잔디깎이

gong6587.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