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렌집에 갑자기 야채가 너무 많이 생겨 어떻게 할까 고민하던 중.. 


피클을 만들면 빨리 소비할 수 있을 듯 하여 "로렌표 피클" 만들기를 해볼까 해요. 쿄쿄 *^^*




먼저..야채는 어떤걸 쓰셔도 상관없구요. 전 '적양파'를 빨리 먹어야해서 '적양파'와 '양배추'를 사용해서 피클을 만들었답니다. 


그리고 한가지 더!!! 상큼함을 더하기 위해 '레몬'도 사용했어요.



우선 야채를 깨끗하게 씻어서 준비하구요. '적양파'는 일반양파에 비해 오랜시간 보관이 어렵답니다. 금방 물러지니 구입하면 얼른얼른 드셔야해요. 


로렌은 '적양파'를 즐겨사용하는데요. 아삭한 식감과 예쁜 촛물색을 낼수 있어서랍니다. :)



'양배추'도 깨끗이 씻어서 준비하구요.



그리고 상큼한 '레몬'도 준비해주세요. '레몬'은 껍질째 슬라이스해서 사용할거니까 베이킹소다로 깨끗이 씻어서 준비했어요.



'적양파'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준비하구요.



보관용기에 가지런히 담아요.



'양배추'도 먹기좋은 크기로 자르구요.



'적양파' 위에 가지런히 담습니다.



마지막으로 '레몬'을 슬라이스하구요.


시원 상큼한 맛이 짜릿^^ 로렌표 '레몬 피클'




보기좋은 음식이 맛도 좋다고...예쁘게 담아요. 쿄쿄 :)



그리고 빠질 수 없는 '월계수잎'... ㅋ월계수 향을 싫어하시는 분은 넣지 않아도 되구요.



저처럼 야채 위에 올리셔도 되구요. 진한 향을 원하시는 분은 촛물 만들 때 같이 끓이셔도 된답니다.



그리고 '피클링스파이스'...이것 또한 없다면 그냥 패스하셔도 상관없어요. 파스타가게에 나오는 피클맛을 좋아하신다면 필수지만요.ㅋㅋ


로렌이 살고있는 창원엔 피클링스파이스 파는 곳이 롯데백화점 식품관밖에 없어서... 이거 찾느라 완전 힘들었답니다. ;; 


'피클링스파이스'는 여러가지 향신료가 든 아이라 보시면 되요. 통후추, 월계수잎 기타 등등이 들었어요.ㅋㅋ



이제 가장 중요한 촛물을 만들어야하는데요. 물 : 식초 : 설탕 = 2 : 1 : 1.5 이건 로렌의 비율이니 절대적이진 않아요. 


원하시는대로 하셔도 된답니다. 신맛을 더 좋아하시면 식초 더 넣으시면 되구요. 설탕도 마찬가지랍니다.


저는 이 비율이 제 입에 가장 맞아 이렇게 사용한답니다. 그리고 피클링스파이스 1 tea 스푼..이렇게 준비되었다면 팔팔 끓여주세요.



한소쿰만 끓어오르면 불을 끄시구요.



야채가 준비된 용기에 부어주세요. 이때 뜨거운채로 그대로 부어주세요!!!!! 그래야 아삭한 맛이 더욱 살아난답니다. ㅋㅋ식혀서 냉장보관하시고, 담날 바로 먹어도 되는 로렌표 피클...정말 참~~~~ 쉽죠... 호호


또 한가지 Tip은요.


양파는 뜨거운걸 빨리 식히는 성질이 있어...식히는 시간도 절약할 수 있답니다.



완성된 "로렌표 피클" 맛나 보이나요? ㅋㅋ 누구나 쉽게 빠른시간에 만들 수 있는 피클...오늘 당장 만들어 보세요. ^^ '양배추'만 넣고 만들면 1시간 후에 바로 드셔도 완전 맛있는 피클맛을 보실 수 있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