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의 성공하기 위해서는 식이조절과 함께 유산소 운동을 반드시 해야 합니다.

 

유산소 운동의 가장 대표적인 케이스로는 "걷기"와 "단거리 마라톤" 및 "자전거 타기","등산", "수영" 등이 있습니다.


 

그 수많은 운동들 중에서 가장 하기 쉽고 효과가 좋은 운동은 아무래도" 걷기" 운동이 아닐까요?^^

 

'걷기 운동'은 전신 운동이며 평소에도 장소에 구애없이 습관처럼 할 수 있기 때문에 굳이.. 별도로 비싼 돈을 들이거나 특별하게 억지로 시간을 내어서 할 필요가 전혀 없지요.

 

걷기 운동 다이어트1

직장인이라면 출퇴근시에..자가용보다는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1~2정거장 걷는 것이 생활 습관화되면 굉장히 그 효과가 커지게 마련입니다.

 

'걷기 운동'은 비가 오거나 눈이 오거나..날씨가 더워도 할 수 있는 운동이죠^^ 다른 무엇보다도..가장 중요한 본인의 의지력만 있다면 누구나 어디서든 할 수 있는 운동이 바로 '걷기'입니다.

 

[걷기 운동이 다이어트에 주는 효과]

 

위에서 말한 것처럼..우리가 다이어트를 실시할때 가장 간단하면서도 효과가 좋은 유산소 운동들 가운데.. '걷기 운동'이 가장 대표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걷기 운동'을 하게 되면 대략 20분~30분이 지난 이후부터 체지방이 서서히 분해되기 시작하고 노폐물이 땀과 함께 배출되는 효과가 있구요..

 

걷기 운동 다이어트2

꾸준한 '걷기 운동'을 하게 되면..결국 시간이 지나면 몸전체적으로 다이어트가 되는 경험할 수 있어요.

 

'걷기 운동'은 최소한 2-3일 정도 꾸준히 실시해야 다이어트의 효과가 나타나는 특징이 있으며 단기간이 아닌 꾸준한 운동효과로 얻게되는 다이어트 효과이므로 '걷기 운동'을 하게 되면..요요현상이 거의 없다고 봐야 합니다.

 

걷기 운동만큼 돈안드는 다이어트는 없죠^^


 

[다이어트에 좋은 걷기운동 방법은?]

 

'걷기 운동'은 건강워킹,다이어트 워킹,파워워킹 등 걷는 방법에 따라 다양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20-30대 남성을 기준으로 시속 7km이상의 운동강도로 조절하면.. 조깅보다 걷기가 훨씬 편하고 실제 운동효율을 높일 수 있구요..

 

1회운동시 40분정도 걸어주면 훌륭한 운동 효과가 나타납니다. 그리고 일주일에 최소 3회이상 걷기운동을 해야만 다이어트의 효과가 있죠.

 

'걷기 운동'을 할때 자세는 상체를 바로 펴고 바른자세로 서서 머리를 든 자세로 걸어주며 시선은 정면을 보면서 걷고 팔은 90도정도로 구부리며 팔동작과 다리동작이 반대가 되는 바른 걸음을 걷도록 해줍니다.

 

위의 3가지 워킹방법중에 여성분들이 가장 선호하는것이 바로 '파워 워킹'이죠^^ 그만큼 운동의 강도도 커서..기대되는 '다이어트'의 효과가 크기 때문입니다.

 

걷기 운동 다이어트3

그리고 '걷기 운동'시에는 몸동작을 크게하고 발뒷꿈치부터 땅에 닿게하여 마치 미는 듯이 발 앞부분으로 지면을 차면서 발 뒤꿈치, 발중앙, 발앞꿈치 순으로 반복하여 걸어줍니다.

 

아무렇게나 걷는 것보다 정석대로 걷는 훈련이 필요한것이죠^^ '걷기 운동'은 절대로 단기간으로는 눈에띠는 큰 효과를 볼 수는 없으며 적어도 3개월이상 계속해서 운동을 하다보면..

 

특정부위가 빠지는것이 아니라 전체적으로 체중감소의 효과를 얻게 되고 허벅지 살도 단단해지면서 근육과 함께 탄력있고 보기 좋은 허벅지를 남들에게 뽑낼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유산소 운동이 '다이어트'에 진짜 효과있는 이유

 

유산소 운동이 '다이어트'에 진짜 효과있는 이유

우리가 마음먹고 다이어트를 시작하려고 한다면 무산소 운동보다는 '유산소'운동에 훨씬 신경을 많이 써서 보다 집중적인 시간투자를 해야 합니다. 그러면..무산도 운동보다 '유산소'운동이 다

gong6587.tistory.com

✅배에 가스 찼을때 빼는 방법(역시 운동이 최고에요)

 

배에 가스 찼을때 빼는 방법(역시 운동이 최고에요)

며칠전에 체한 것 같아서 잠을 제대로 못잘 정도로 뒤척이다가 소화제를 먹어도 소용없었고..민간요법으로 손가락을 따도 소용이 없드라구요~ 그래서 밤늦게 응급실에 갔었더니 고통의 원인은

gong6587.tistory.com

✅진짜 파워워킹 효과와 제대로된 방법

 

진짜 파워워킹 효과와 제대로된 방법

수많은 다이어트 운동들 가운데.. 장시간 큰 무리 없이 즐길 수 있는 운동이 바로 '파워 워킹(power walking)'입니다. 평소에 걷는 것보다 의도적으로 조금 더 빨리 걸어서 신체의 에너지 소모를 촉진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