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아기를 위한 '태아보험' 언제 가입하면 좋을까?

지금은 보험을 두개 이상은 가입한 사람들이 대다수인 세상입니다^^ 보험가입시에는 나이대에 맞춰서 가입해야하는 보장성 보험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특히 '태아보험'은 임신 초기부터 가입해서 나중에 아기가 성인이 되는 날까지 장기간 보장이 되기 때문에 초기에 가입을 하는 것이 상당히 중요하죠. 



'태아보험' 최대의 장점은 교통사고 및 골절,화상 등의 각종 상해 뿐만 아니라 아주 가벼운 감기 등의 질병에 대해서도 그 입원비 및 치료비를 실제로 사용한 금액만큼 보장 해준다는 메리트가 큽니다.


'태아보험'은 아기가 태어나기 전(즉, 임신중일때)부터 보장이 되며..어린이 보험 특약(선천성특약,저체중아특약,주산기질환)까지 포함하고 있는 보험입니다.


태아보험 가입 시기와 요령1


태아와 산모에게 위험할 수 있는 선천적인 이상이나 인큐베이터,저체중 출산 등으로 발생되는 고액 부담에 대해서 미리 대처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예비 부모의 상담이 줄을 있고 있어요~ 


그 만큼 '태아보험'은 인기가 높은 보험입니다.


결혼을 늦게한 35세 이상의 임산부


최근 결혼 적령기가 많이 늦쳐짐에 따라..35세 이상의 고령 출산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통계적으로 고령출산인 경우에는 선천적인 이상아를 출산할 확률이아닌 사람들에 비해서 2배 정도 높다고 하네요.


위에서 말한바와 같이..35세가 넘어서 임신한 경우라면 고령 임산부라 하는데..결혼을 늙게하는 시대인 만큼 고령임산부의 증가 또한 현저히 늘어나므로 태아와 임산부 둘 다 위험할 가능성이 크죠. 


예를 들자면.. 임산부가 나이가 많으면 이상아 출산률도 높아지는데요.. 


35세 이상의 사람은 그 미만보다 2배정도로 높았고 20대 임산부들과 비교해보면 3배이상 높아져서 100명당 한명이 이상아를 출산할 수 있다고 보건복지부가 발표했었죠.


태아보험에 가입할 시기를 알아보자!


태아보험 가입 시기와 요령2


태아보험 가입은 임신이후 22주 전에쯤에 가입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소중한 아기를 위한 '태아보험' 언제 가입하면 좋을까?



태아보험은 각 보험사가 가입정책이 다를 수 있는데요..


임신 주수에 따라서 보험가입이 제한되거나 태아보험에 가입 가능한 특약이 줄어들 수도 있기 때문에 불이익을 받지 않으려면 일찍 가입하시는 것이 나중을 위해서라도 좋은 선택입니다.


한가지 팁을 알려드리자면.. 생명보험은 임신이후 16주, 손해보험은 임신이후 22주 전에만 가입하면 태아에 대한 특약을 모두 가입할 수 있어서..


출산이후 질병이 자녀에게 발생하게 되고 병력이 남으면 나중에 다른 보험가입에도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미리미리 태아보험에 가입 하는 것이 유리하겠죠?^^


'태아보험' 가입할때 주의사항은?


1.성장기 상해사고


태아보험은 어린이 보험중 특약의 한 형태라고 할수 있습니다. 어린이 보험은 어린이가 나중에 성인이 되기전까지 그 보험을 혜택을 보장받게 되는 것이죠~ 


따라서 아이가 자라면서 처할 수 있는 다양한 상해사고나 재해,질병 등 흔히 발생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한 보장내역을 상세하고 꼼꼼히 파악하고 가입해야 합니다.


2.보장금액


태아를 위한 특약뿐만아니라 입원 및 수술,암 등..보장되는 금액은 최대한 크게 설정해주는 것이 유리해요~ 


특히.. 저체중 출산시..육아 비용이나 신생아 입원급여 및 선천성 수술 위로금 등의 태아관련 보장 금액을 크게 설정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태아보험 가입 시기와 요령3


나중에 출산 후 아기가 성장하면 각종 사고,질병 등 으로 병원에 갈 일이 생길 수 있는데.. 이때는 입원 및 치료비가 실제로 큰 상품일때만 실제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3.태야보험 보장시기


내 자식을 위해서 보험은 무조건 장기간 계속 유지한다는 것은 위험한 발상입니다.


만약에 태아보험을 계속 장기간 유지해간다면  태아보험 이외의 다양한 보험상품을 접하지도 못하고 성인,노인의 사고특성이 전혀 반영되지 못하는 상품으로 계속 보장받는 황당한 경우가 생길 수 있죠.


그래서 태아보험 혹은 어린이 보험은 성인이 된 이후에는 성인보험으로 다시 가입하는 것이 유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