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마다 결혼을 준비중인 분들이 많습니다..올해도 예외가 아니죠^^

 

월급을 받는 직장인들의 경우 결혼준비 비용에 대한 부담이 큰 수 밖에 없는데요. 그 이유는 물가는 꾸준히 계속 상승하고 있지만 개인적인 수입은 거의 변함이 없다는 사실이 크게 한몫하고 있는듯 합니다.


 

사람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기도 한 '결혼'..해도 후회 안해도 후회라고도 하죠^^그만큼 '결혼'이 한 개인의 인생이 미치는 영향력은 엄청나며..'인생의 전환점'이라고 불릴 정도로 비중이 큽니다.

 

꼭 직장인이 아니라도 요즘에는 대학교 등록금도 '대출'을 하는 경우가 허다하고 대학 졸업후에도 직장을 구하기가 너무 어려운 시대에 살고 있죠.

 

직장인 결혼비용 모으기1

그래서 결혼을 준비하게 되면 일반 월급쟁이의 경우 '대출'의 힘이 없이는 큰 돈을 구하기가 참 어려운 현실입니다.

 

특히나 우리나라는 거의 고정관념적으로..남성들이 거의 무조건 신혼집을 구해야 하는 부담이 아주 큽니다. 참 답답하고 이상한 현실이지만..

 

현실이 그렇기 때문에 취업 후에 흥청망청 낭비를 하는 것보다는 월급의 일정비율을 재테크 혹은 재무설계 등을 통해서 좀 더 현명하게 결혼 준비 비용 모으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어요^^

 

요즘은 예전과는 다르게 이러한 큰 부담감때문에 결혼 자체를 하기 힘들어 하거나 결혼 자체를 포기하겠다는 사람들도 많아서 시간이 갈수록 사회적 문제로 대두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사회 문제때문에 옛날보다 결혼 평균 연령대가 점점 훨씬 높아지고 있죠.

 

직장인을 위한 결혼 비용 모으기

 

남자들의 경우.. 군대를 다녀오고 대학 졸업 후에는 취업을 하고 어느 정도 안정이 되기 위해선 최소한 나이가 30대이상은 되어야 하는데..

 

여성들의 경우 마찬가지로 20대 후반이 되어야 서서히 안정된다고 보는 편이 좋습니다.

 

실질적으로 스스로 결혼 비용을 모은다는 것은 상당히 어려운 시대가 되었지만..

 

취업 후에 미래를 위한 재무설계와 평소에 재테크 등에도 관심을 가지고 제대로 실천을 한다면 우리 직장인들이 결혼 비용을 모으는 것이 절대로 불가능한 현실은 아니라고 생각되네요^^

 

어떻게든 자기 나름대로 열심히 하기에 달린 문제가 아닐까요?

 

직장인이 결혼 비용 모으는 TIP!!

 

직장인 결혼비용 모으기2

직장인이 월급만 성실히 모으면서 결혼비용을 모두 모으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에요~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재테크에 대한 관심뿐 아니라 전문적이고 확실한 '재무설계'와 상담을 통해서 다양한 지식을 쌓아두는 것이야 말로...결혼 대비 자금을 모으는 현명한 지름길입니다.^^

 

재무설계에 관련된 다양한 조언들을 통해 결혼자금만이 아니더라도 목돈이나 집을 마련하는 방법..그리고 노후를 위한 설계 및 보험설계 등에 대한 많은 관심을 갖는 것이 살아가는데 커다란 도움이 될 수 있죠.

 

재무설계 전문가를 통해서 그러한 관련 상담을 받게 된다면 경제에 무지한 사람이라하더라도 서서히 경제를 바라보는 안목을 기를수 있게 되고 궁극적으로 삶의 "자산"을 갖게 되는 것입니다^^

 

직장인의 결혼 비용? 현명하게 모으는 방법은 없을까?


 

직장인 결혼 비용을 현명하게 모으는 계획세우기

 

1. 결혼 시기를 명확히 정하자!

 

결혼을 할 대상자의 여부를 떠나서 자신이 언제쯤 어느 시기에 결혼을 할것인가를 미리 정해두는 것은 결혼 비용을 모아야 겠다는 다짐을 할 확실한 동기부여가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언제 결혼할 것인지 명확한 계획을 미리미리 세워두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2. 위험한 주식이나 펀드보다는 저축에 주력!

 

결혼 비용은 목표를 정한 자금이고 본인이 써야하는 시점에 쓰기 위한 비용이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안정적으로 모으는데 주안점을 두어야 합니다.

 

목돈을 굴린다거나 자산을 늘리기 위한 목적으로 주식과 펀드 등 위험요소가 있는 곳에 투자를 하는 것 보다는 결혼 준비가 목적이기에 '안정적' 자산운영이 우선시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반드시 원금이 보장되면서 이율이 적은 정기적금이나 예금만 하라는 것은 아닙니다. 조금 더 적극적으로 자산을 늘리면서 결혼 비용을 마련하기 위해서라면 적립식 펀드 등을 고려해볼 수 있죠.

 

직장인 결혼비용 모으기3

 

3. 결혼 비용에 대한 상세리스트를 만든다!

 

결혼에 필요한 비용에 대해서 상세한 '계획리스트'를 작성 해두어야 합니다. 아무런 계획도 없이 돈만 모아두고 무작정 이것저것 사용하려고 한다면 무한정 끝이 없게 될수 있기 때문에..

 

예산을 정한후 그에 맞는 명확한 리스트를 계획해서 반드시 필요한 비용만 지출할 수 있도록 하는것이 아주 현명한 방법이죠.

 

4. 목돈 만들기!

 

평소에 경험이 없는 만큼 가장 우선적으로 해야하는 일은 바로 목돈을 만드는 일입니다.

 

직장에 취업을 하면 아르바이트와는 다르게 상당한 정기적인 월급이 생기기때문에 최소한 월급의 50%이상은 저축하는 것이 좋구요..이렇게 저축하는 돈을 좀 더 큰 목돈으로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5. 체계적인 통장관리를 해보자!

 

본인이 갖고 있는 통장별로 목표를 정하여 통장을 여러개로 쪼개서 관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결혼 비용이 우선적으로 가장 큰 목표라면 결혼 준비 통장에 큰 비중을 두고 집마련,노후 자금 통장 등을 그 목적별로 따로 쪼개서 관리하는 것이 좋아요.

 

6. 청약 통장 하나쯤 있는것이 유리!

 

남자들의 경우엔 결혼 비용 대부분을 신혼집 마련에 초점을 두고 있지요.

 

직장인 결혼비용 모으기4

그래서 필수적으로 청약 통장 하나쯤은 가입하는게 필수라 할수 있는데 신규 아파트를 분양받을수 있는 자격을 미리 확보하는데 유리한 금융상품이기에 대부분의 분들이 청약 통장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7. 위험관리와 노후준비

 

이제 막 취업을 하게 되었다면 먼저.. 연금 및 종신보험...그리고 실비보험 등의 가입은 당연합니다.

 

최근의 신규 보험들은 보험대비는 물론 절세로 활용되는 연금보험 혹은 목돈 마련 등 아주 다양한 용도를 갖추고 있기때문에 개인에게 맞는 위험대비와 목돈마련 등을 한꺼번에 대처할 수 있어요.

 

✅직장인 '건강검진' 병원 찾기와 '과태료' 알아보기

 

직장인 '건강검진' 병원 찾기와 '과태료' 알아보기

우리나라에서 일하는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국민건강보험'에 가입되어 있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사무직의 경우라면 2년에 한번...비사무직일 경우에는 1년에 한번..이렇게 필수적으로 직장인

gong6587.tistory.com

✅근로자 휴양콘도 조회와 이용방법

 

근로자 휴양콘도 조회와 이용방법

가끔 특정 리조트를 이용하는 편이지만, 리조트 회원권을 부러워하거나 대여해달라는 사람들이 주변에 많더라. 그런데 회원권이 없어도 '근로자'가 휴양콘도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는데 여전히

gong6587.tistory.com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대상과 금액은 얼마?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대상과 금액은 얼마?

여전히, 잘 모르는 근로자들이 훨씬 더 많을 것 같은데요. '일자리 안정자금'이라는 제도가 있습니다. 올해(2021년)는 최저임금 인상(시급 8,720원)에 따라, 소득주도 성장의 선순환 효과가 본격화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