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살고 있는 지금의 세상은 자신의 외모를 관리하는 것 또한..자기 관리의 일부분으로 간주하고 외모가 상대방을 평가하는 잣대가 되는 경향이 켜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외모가 중요하다는 이야기죠. 실제로 다이어트에 관심이 없는 사람은 거의 없다고 봅니다.


 

살찌는 것은 생각보다 정말 쉽고..반대로 빼는 것은 그만큼..쉬운일이 아니라는 것은 다이어트를 시도한 사람이라면 잘알고 계실거에요~

 

체중을 조절하는 일.. 그 자체도 중요한 부분이라 여기고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도 늘어난 추세입니다. 보통.. 단기간의 다이어트을 시작하면 대개..식사량을 급격하게 줄여버리는 경우가 아주 많죠.

 

입냄새와 다이어트1

그런데 이때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건강이 악화 될 수도 있는데..그 현상중 하나가 바로 '입냄새'입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 갑자기 평소 먹는 양을 줄이거나 굶으면 신체는 민감하게 반응을 하는데..이러한 경우..항상 양치질을 빠짐없이 하고 몸에 향수를 뿌려도 악취가 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다이어트를 할때 몸에서 냄새가 난다구요?? 그 원인은?

 

1. 입속의 타액 부족

 

평소에 먹던 음식양을 갑자기 줄이게 되면 입속의 타액이 많이 부족해져서 먹은 음식을 제대로 분해 못하고 입안에 세균이 발생하고 아주 독한 '입냄새'를 유발하게 됩니다.

 

특히 여자의 '입냄새'는 타인이 말해주기 힘들 수도 있기 때문에 여자들은 자신의 '입냄새'에 대해 전혀 모르고 사회 생활을 하기 쉬워서.. 또 다른  부작용이 발생할 가능성이 크죠.

 

그래서 당사자 스스로가 가족들을 통해서 평소에 반드시 '입냄새'를 체크해고 갑자기 식사양을 줄인다거나 굶는 일 없이 다이어트를 최대한 건강한 방법으로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잘못된 다이어트는 '입냄새'를 유발합니다


 

입냄새와 다이어트2

 

2. 지방의 연소와 배출

 

다이어트할때 평소 꾸준한 운동을 한다면 지방이 완전 연소되어서 몸밖으로 배출됩니다.

 

그러나 지나친 다이어트를 위해서 갑자기 굶거나 음식량을 줄이면 지방,단백질 대비.. 탄수화물의 비율이 많이 낮아지게 되죠.

 

이러한 불균형한 상태에서는 절대 지방을 완전 연소화 시키지 못하고 불완전한 연소가 진행되며 강하고 독한 암모니아 냄새가 나는 '케톤'이라는 물질을 생성하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 주변에 노인들의 몸에서 나는 냄새 역시도.. 지방분해 작용의 이상 때문이고 이런 '케톤'냄새를 없애려면 평소대로 정상적인 식사와 운동으로 해결해야 해요.^^

 

다이어트의 부작용 '구취'! 그 해결 방법은?

 

다이어트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심각한 부작용을 호소하고 있는데요..그 중에서 '요요현상'으로 인해서 위가 상해고 열이 올라와 거기서 발생하는 '입냄새'때문에 고통을 받게 됩니다.

 

입냄새와 다이어트3

실제로도.. 다이어트 중이던 여성 '입냄새' 환자의 75% 정도가 잘못된 다이어트로 인해서 생긴 '입냄새'때문에 많은 고통을 받고 있고..

 

부작용으로 '입냄새'가 나지 않아도 체내 장기를 망치는 위궤양, 위염, 소화장애 등을 겪고 있다고 합니다.

 

즉..예뻐지려고 시작한 다이어트가 잘못되면 '입냄새'라는 부작용으로 자신감을 큰 타격을 가할 수 있는거죠.

 

이런 문제를 해결하려면 무엇보다 '입냄새'에 대한 부끄러움을 갖지 말고 알맞은 치료가 필요한데요.. 지나친 음주나 흡연은 삼가하고 반드시 이런 증상이 있을 경우에는 전문의사의 진료가 필수입니다.

 

✅치간칫솔이나 치실을 꼭 사용해야 하는 이유

 

치간칫솔이나 치실을 꼭 사용해야 하는 이유

대부분의 사람들은 여전히 음식을 먹고난 이후 칫솔만을 사용해서 이빨을 닦고 있습니다. 나이들어서 치과에 자주가게 되는 이후는 그만큼 치아관리를 평소에 하지 않아서 인데.. 실제로 치아

gong6587.tistory.com

✅입냄새 제거요? '닥터덴탈케어리퀴드' 구강세정제 생활화하기

 

입냄새 제거요? '닥터덴탈케어리퀴드' 구강세정제 생활화하기

작년(2013년)쯤에 홈쇼핑에서 자주 등장했던 아이템이 있습니다. 우리 잇몸을 관리하는 '구강세정제'인데요..이름이 닥터덴탈케어리퀴드라는 제품이었습니다. 그 당시에 가장 인상적이었던 장면

gong6587.tistory.com

✅덴티스테 치약! 아침에 입냄새가 안난다니

 

덴티스테 치약! 아침에 입냄새가 안난다니

개인적으로 치약은 향도 중요하지만, 양치질을 하면 개운하고 시원한 느낌이 있어야 좋더라. 지금까지 다양한 치약을 사용해봤지만, 실제로 어떤 치약을 사용하느냐만큼 평소 양치질을 얼마나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