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치약은 향도 중요하지만, 양치질을 하면 개운하고 시원한 느낌이 있어야 좋더라.
지금까지 다양한 치약을 사용해봤지만, 실제로 어떤 치약을 사용하느냐만큼 평소 양치질을 얼마나 규칙적으로 잘하는지...어떤 칫솔을 사용하는지도 상당히 중요하다.
지난번에 이탈리아 여행에서 구매했던 마비스 치약도 이제 거의 다 썼기에 새로운 치약을 사야 할 시기가 찾아왔다. 그런데 tv홈쇼핑에서 '덴티스테'라는 치약을 홍보하더라.
사실 다른 치약과 크게 차별성은 없어 보였는데..밤에 덴티스테 치약으로 양치질을 하고 다음 날 아침에 일어나면 입냄새가 없다는 말에 호기심이 불끈!
홈쇼핑에서 이런 상품을 주문하면 꼭 체험용 상품도 덤으로 포함되는 경우가 많은데..한번 써보고 마음에 들지 않으면 반품해도 좋다는 식이다.
(사람마다 생각이 다르겠지만, 그만큼 자신이 있다고 해석해도 좋을 듯)
텐트스테 치약과 가글용 린스가 섞여 있는 세트였는데..포함된 설명서를 보니 '입냄새 없는 아침'을 강조하고 있다.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입을 열지 않고 닫고 있는 시간이 길면 길수록 입냄새가 많이 날 수밖에 없다. 아마도 그래서 수면 중 일때 각종 세균이 번식하기 쉬울 듯~
실제로 덴티스테 치약을 사용한 93%의 사람들이 아침 입냄새의 감소를 경험했다고 하니..정말 궁금하더라. 밤에 양치질을 하고 자더라도 일어나면 입냄새가 장난아니니 ㅎㅎ
이렇게 생긴 치약이 '덴티스테'다. 시중에 판매하고 있는지는 모르겠는데..어느 뉴스에선가 백화점에도 입점한다는 이야기를 들었던 것 같다.
덴티스테 치약! 아침에 입냄새가 안난다니
다른 치약들과 비슷하게 '비타민C'와 '자일리톨' 성분이 있음을 강조하고 있는데..과연 이 치약의 어떤 성분이 아침 입냄새 제거에 도움을 주는 걸까?
연구 개발은 미국에서 했고, 원산지와 제조원은 태국이라고 한다.
그러고 보니 이 치약..약국에서 팔았던 것 같기도 하다. 당연히 좋은 성분들이 많다고 광고를 하고 있지만, 일단 직접 써보고 느낌이 어떤지 평가를 해보는 것이 최선!
윽! 이렇게 보니 내 칫솔모 상태가 엉망이다. 조만간에 교체해야 할 듯~ 어쨌거나 자기전에 덴티스테 치약을 사용해보기로 했다. 향은 그냥 그렇다. 일반적인 치약의 향이 느껴질 뿐^^
이빨 구석구석, 입천장과 혓바닥까지 덴티스테 치약으로 양치질을 해봤더니.. 개운하긴 개운하다. 뭔가 제대로 씻기는 기분이랄까? 뭐 그렇다고 해서 페퍼민트처럼 입안이 싸~한 느낌이 들고 그러진 않는다.
평소에 이빨 사이에 음식물 찌꺼기가 많이 끼는 사람이라면 양치질전에 꼭 치실이나 치간칫솔로 찌꺼기를 제거하면 입냄새 제거에 상당한 도움이 된다.
덴티스테 치약을 사용하고 아침에 일어나서 입냄새를 맡아보니..확실이 이전에 사용하던 치약과는 다르다. 기분 탓이라고 보다는 실제로 입냄새가 현저하게 많이 사라진 느낌~
그렇다고 해서 입냄새가 완전히 제거된다고 하면 거짓말 ㅎㅎ 새로운 치약을 써보고 싶다면 덴티스테 치약을 한번 써보는 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