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종합버스터미널 시외버스(동래,사상)시간표 요금 조회
불과 몇년전만 하더라도 창원과 부산을 오가는 시외버스 노선은 '좌석지정제'로 운영되지 않았는데요. 지금은 인터넷 에매도 가능하고 좌석지정도 됩니다(사상 노선)
사실, 세월도 많이 흐르고 코로나19의 영향도 있었고 창원에서 동래, 사상으로 가는 시간표에도 영향이 있었지만.. 크게 변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면, 창원종합버스터미널 시외버스(동래, 사상) 시간표 및 요금에 대해서 알려드릴께요~
창원종합버스터미널 매표소
티켓 발매는 현장, 인터넷 모두 가능합니다. 매표소 앞에 발권기도 비치되어 있고요.
창원종합버스터미널에서 동래 방향으로 가는 시외버스의 경우는.. 아직까지 인터넷 예매가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터미널 현장예매를 하셔야 합니다. 지정석도 없어요.
창원종합버스터미널 -> 동래, 동래역, 동래고교
해운대 방향으로 가는 동래역(메가마트), 동래고교 시외버스 시간표입니다.
평일, 주말 시간표와 배차간격이 조금씩 다르니..착오없으시기 바랍니다. 새벽 6시부터 약 30분마다 탑승가능합니다. - 요금은 6,000원(어른), 3,000원(아동), 4,800원(중고생)
위 화면은 창원에서 동래역(노포방향)까지 가는 시간표와 요금입니다. 동래편 버스는 아직까지 인터넷을 통한 예매는 되지 않고 현장예매만 가능합니다.
요금은 동래(메가마트), 동래고교 방면 버스와 똑같지만.. 시간표는 다르니까(배차간격도 긴 편)꼭 확인하세요. 심야버스는 없습니다. (2025년 3월 1일부터 일부 변경, 아래 사진)
창원종합버스터미널 ->사상터미널
2025년 1월 2일부터 변경된 창원->사상 시간표입니다. 동래에 비해서 배차간격이 짧다는 장점이 큽니다.
실제로 사상으로 이동하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더라고요. 또 다른 점은 인터넷 예매가 가능하고 지정좌석을 이용할 수 있죠(심야제외)
예매 사이트를 통해서 조회해본 창원->사상터미널 시간표와 요금입니다.- 6,200원(어른), 3,100원(아동), 5,000원(중고생)
버스등급도 '일반'과 '우등'으로 구분되어 있네요. 수여년이 지나도 변함없었는데.. 사상행 버스들은 예전에 비해 상당히 많은 부분이 개선되었네요.
벽에 붙어있던 시외버스 운행 노선도~ 제일 거리가 먼 곳이 인천공항이네요. (고속버스가 아닌 시외버스라는 사실이 아이러니)
창원종합버스터미널 10번 플랫폼(동래고교, 해운대 방면) 앞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창원에서 동래 또는 사상으로 가는 버스는 무조건 여기서 출발하고요. 남산정류소를 경유해서 갑니다. 그런데 남산에서 탑승하는 사람들이 꽤 많은 편이에요.
시외버스 입석은 불가하기 때문에..만석이면 타지 못할 확률이 높은 편이죠. 그래서 되도록이면 창원종합버스터미널에서 탑승하시길 권장합니다.
✅인천공항에서 창원까지 시외버스 출발시간 조회,예매방법
인천공항에서 창원까지 시외버스 출발시간 조회,예매방법
예전에도 인천공항에서 창원으로 운행하는 버스 예매와 관련된 이야기를 했던 적이 있다. 원래 '인천에어네트워크'에서 예매를 할 수 있었지만 지금은 사이트가 바뀌었더라. 휴가를 떠나기전에
gong6587.tistory.com
✅창원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부산행 심야포함)및 요금이 궁금하다면
창원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부산행 심야포함)및 요금이 궁금하다면
아주 오래전이지만 창원에서 부산까지 대학교를 통학해서 다녔던 적이 있어요. 지금도 출퇴근을 하거나 주말이면 창원으로 이동하는 학생이나 직장인들이 상당히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gong6587.tistory.com
창원종합버스터미널 주차장 무료 이용하기
지방에서 서울까지 직접 운전해서 가는 편이 많았는데, 최근 혼자 당일치기로 서울 갈 일이 생겨서 진짜 오랜만에 고속버스를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세월이 정말 많이 흐른 모양이에요.
gong6587.tistory.com
창원 시내버스 요금과 이용방법(할인, 환승)
아주 오래전에 학교 다닐 때 이용했던 이후, 수여 년 동안 거의 타보지도 않았던 창원 시내버스를 실제로 이용해보니까 과거와는 정말 많이 달라졌더라. '부산'이나 '서울' 만큼 체계적으로 바뀌
gong6587.tistory.com
창원 시티투어 2층버스 후기
해마다 벚꽃 개화 시기가 점점 빨라지고 있습니다. 4월도 되지 않았는데.. 창원에는 이미 벚꽃이 만개해버리고 비 오는 주말의 영향으로 결국 끝나버렸죠~ 코로나 19 때문에 군항제도 취소되고
gong658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