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카드사 개인정보유출 사건 때문에 전국이 떠들썩합니다..아마도 유출이 안된 분들은 거의 없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정도 문제가 심각하다고 하네요.

 

저도 조만간 조회를 해봐야겠다는 ㅠㅠ 이번 포스팅은 카드 포인트 조회를 통해서 지난 몇년간 본인이 가입한 카드사의 여부를 알 수 있는 사이트에 관한 이야기에요^^

 

 

직접 로그인해서 조회해보니까 100% 완벽하지는 않습니다..왜냐하면 모든 카드가 다 나온진 않더라구요..예를 들어서 체크카드는 제외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요즘 한창 문제가 되고 있는 '신용'카드사들은 모두 포함되어 있으니 조회해볼만 한 것 같네요. 이곳은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라는 사이트인데..'여신금융협회'에서 직접 운영되는 모양입니다.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1

해당 사이트에서 캡쳐한 사진이에요^^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는 위와 같은 절차를 따르면 누구나 쉽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가입한 회원이라면 바로 로그인해서 조회가 되구요..비회원이라면 공인인증서나 실명인증을 통해 로그인후 바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2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서 그냥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로그인 해보기로 했죠..

 

그런데 항상 마음에 안드는건..이런 사이트에 로그인 할때마다 나오는 3자 동의 확인체크 부분...어쩔수 없이 동의합니다 하고 로그인을 실행했어요~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하는 방법! 다 나오진 않지만..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3

로그인에 성공하면 조회할 카드사를 선택하라는 화면이 나오는데요..국내카드사 중에 총 10개의 카드사를 각각 혹은 모두 선택해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말하는 카드포인트에 체크카드는 해당이 되지 않구요..오직 신용카드 포인트만 조회된다는 점! 본인이 원하는 카드사를 선택해도 되지만..되도록이면 모두 체크해서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를 해보세요~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4

카드사를 모두 체크하고 통합조회를 실행했을 경우 위와 같이 상단에 카드사 이름이 모두 나타나고 버튼을 눌러서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죠..

 

그런데 여기서 중요한건 자신이 가입하지 않은 카드사라면 '자사회원이 아닙니다'라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만약 가입하지도 않았는데 카드가 조회된다면..의심이 생길 수 있겠죠? 만약 쓰지도 않는 카드가 조회되면 바로 해당 카드사로 회원탈퇴 신청을 해야겠죠..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5

가입이 되어있다면 위와 같이 조회되고 포인트나 나타나게 됩니다..이런 방식으로 위에 나열된 카드사 이름을 하나씩 눌려가면서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아쉬운건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라는 말과는 다르게 이렇게 따로 따로 조회만 할 수 있다는 거였죠.. 한페이지에 카드사별로 조회된 포인트들이 한꺼번에 나오게 했더라면 조금 더 보기가 편하고 좋았을텐데~

 

자신의 포인트를 조회를 하고 싶다면 여신금융협회에서 운영중인 이곳에 방문에 보세요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사이트 확인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계좌입금

카드포인트통합조회 / 계좌입금 / 기부 언제나 함께하면 행복합니다. 든든한 신뢰의 최고 파트너가 되겠습니다.

www.cardpoint.or.kr

✅국세청 세금포인트 조회, 사용은 이렇게

 

국세청 세금포인트 조회, 사용은 이렇게

홈택스를 통해 매년 꼬박꼬박 납부하는 다양한 세금들...이 세금을 낼 때마다 '포인트'가 적립되고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사람들이 여전히 많다. 하지만 그 포인트가 카드 포인트처럼 사용처가

gong6587.tistory.com

 

bc카드 포인트 조회, 캐쉬백(개인,기업)

부모님의 카드나 사용자용 카드를 따로 관리하고 계신 분들 많으시죠? 카드 회사가 어디든지..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그런데 누적된 포인트가 얼마나 되는지? 포인트 사용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