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다시피..자신이 운영중인 사이트나 블로그의 순위를 조회해볼 수 있는 곳은 많습니다. 


'구글'이라는 곳은 전세계 최대의 검색 엔진사이트로 알려져 있는데. 확실히 전세계를 대상으로 하다보니 국내 포털 검색엔진(네이버, 다음 등)과는 다른 면이 있습니다. 


특정 단어로 검색을 해보면 아시겠지만 단순히 검색이 잘되는 '키워드'로 상위노출을 하기 어려운 곳이 구글인것 같더라구요~ 



알아보니까 구글은 원래 상위노출이 그런 것들보다 페이지랭크에 의해서 결정이 된다고 합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것과는 다르게(아마도 국내 검색엔진에 익숙하다보니^^) 


블로그 포스팅수나 운영기간, 댓글수와는 크게 관련없고..다른 블로그나 사이트에 의해서 '링크'된 횟수의 영향을 크게 받는다고 합니다.


페이지랭크(구글 검색 엔진) 조회하는 방법1


위 캡쳐화면이 구글 검색 엔진으로 페이지랭크를 조회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의 이름은 PRCHECKER라고 하는데..영문페이지입니다. 영어를 잘하든 못하든..누구나 쉽게 페이지랭크를 조회해볼 수 있어요..


꼭 필요하다면 구글 번역기를 바로 돌리시면 되겠죠?^^ ☞ PRCHECKER 바로가기 먼저 녹색으로 표시된 부분에 자신의 블로그나 사이트주소를 넣고 옆에있는 check PR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지랭크(구글 검색 엔진) 조회하는 방법2


이런 ㅠㅠ 그냥 바로 조회가 되면 참 좋을텐데..안티봇이 조금 귀찮게 구네요 ㅎㅎ 위와 같이 나타나는 안티봇 코드를 빈칸에 하나하나 입력해주고 verify now버튼을 살짝~ 눌러주면...


페이지랭크(구글 검색 엔진) 조회하는 방법



페이지랭크(구글 검색 엔진) 조회하는 방법3


페이지랭크(구글 검색 엔진)으로 조회한 결과가 나타납니다. 


그런데 '랭크'라고 해서 '순위'라고 생각했는데 그건 아니에요~ 단순히..당신의 블로그나 사이트가 10점만점에 몇점을 받고 있다고 수치로만 보여주더라구요.


현재 이 블로그의 페이지랭크는 10점만점에 5점 ㅎㅎ 비교할바는 아니지만..호기심에 네이버와 다음의 페이지랭크를 검색해보니까 10점만점에 8점이 나오더군요.


글도입부에서도 이야기했지만..구글 검색 엔진의 페이지랭크를 높이려면..글을 많이쓰거나 댓글수가 많거나 블로그의 연식과는 크게 상관이 없다고 합니다. 


확실한 방법이 있는건 아니지만..타 블로그,사이트에 자신의 글이 '링크'가 많이 되면 많이 될수록 좋다고 하네요. 


물론 '스팸'성 댓글,트랙백은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고 역효과를 불러올 수 있으니 무조건 삭제,차단을 해야겠죠. 


그리고 링크는 페이지랭크가 높은 상대가 해주는 것이..낮은 상대가 해주는 것보다 훨씬 효과적이구요.. (왠지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에 공유가 많이 되면 좋을 것 같음..) 


사실상 이런 부분은 개인이 마음대로 콘트롤 못하니..꾸준히 양질의 포스팅을 하는 것이 최선일듯 합니다.


페이지랭크(구글 검색 엔진) 조회하는 방법4


이 사이트에서는 페이지랭크 버튼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종류는 3가지가 있으니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될듯 하네요. 개인적으로 블로그에 이것저것 붙여놓는 것을 싫어해서 그냥 패스~


페이지랭크(구글 검색 엔진) 조회하는 방법5


페이지랭크 버튼을 블로그나 사이트에 노출시키기 위해서는 위와 같은 코드를 html편집화면속에 넣어주면 된다고 합니다. 


실제로 인터넷 검색을 하다보면 이 버튼을 달고 계신분들도 많더군요..내 블로그가 현재 구글에서 이정도 레벨에 있다는 사실을 방문자들에게 알려주는 효과가 있겠죠^^ 


아직까지 페이지랭크 조회를 해보지 못하셨다면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로렌과오뚜막 블로그도 10점만점에 10점을 받는 날을 기대해보며..꾸준하게 블로깅을 해야겠네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