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산업의 급격한 성장과 발전..그리고 컴퓨터와 스마트폰으로 수많은 소식들을 정말 쉽게 접하게 되면서, 종이에 인쇄된 '신문'들에 대한 관심이..구시대의 유물이라고 불릴 정도로 점점 사라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물론 나이가 드신 분들은 여전히 매일 빠짐없이 배달되는 신문을 즐겨 읽으시겠죠. 그리고 가끔 종이로 만들어진 신문지를 읽는 '손'맛도 있긴합니다.

 

그런데 이런 신문지들은 한번 읽고 쓰레기통으로 직행하거나 그냥 묶여진채 폐지가 되어 떠나보는 경우가 대부분이에요.

 

하지만 이런 신문지들도 우리 생활속에서 나름대로 재활용한다면 유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정말 주변에서 흔하게 신문지를 발견하지만..꼭 필요할 때 찾기 어려운 것이 '신문지'라는 사실이죠^^

 

생활속 '신문지' 재활용 아이디어1

 

이번 시간에는 이런 신문지들을 그냥 버리지 않고 제대로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문지가 이 세상에 존재하는한 계속 꾸준히 써먹어도 좋은 방법이니까 꼭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꺼에요~

 

1. 신문지로 싸면 과일,야채가 싱싱하게 유지됩니다.

 

생활속 '신문지' 재활용 아이디어2

 

냉장고 안에 과일이나 야채들을 보관할 때에는 꼭 신문지에 싸서 보관해보세요.

 

신문지에 싸서 넣으면 평상시 짧은시간 내에 시들던 야채들이 꽤 오래동안 신선함을 유지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시금치나 양상치 등 잎이 큰 야채들은문지에 싸서 비닐봉지에 넣어두면 좀 더 싱싱하게유지할 수 있어요.

 

게다가..자른 곳을 아래로 해서 세우면 더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감자는 그냥 놔두면 식중독을 일으키는 '솔라닌' 성분의 싹을 키우는데요. 신문지로 감싸준  다음에 비닐속에 넣어 건조한 곳에 보관하면 걱정 끝!.

 

그리고..박스로 구입하는 귤이나 사과는박스에서 모두 꺼내고 한층씩 깔아서 중간에 신문지를 끼워주면 무르지 않고 싱싱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2. 유리창 닦을땐 신문지가 최고죠^^

 

생활속 '신문지' 재활용 아이디어3

 

유리창을 청소할때 '신문지'는 필수라고 할 정도로..흔하게 사용되어왔던 것이 바로..신문지죠^^

 

그런데 무조건 신문지로만 닦는 것보다는..먼저 젖은 걸레로 유리창에 잔뜩 묻은 먼지를 닦아내고 마른 걸레로 물기를 제거한 다음에 신문지를 구겨서 닦아내는 것이 좋습니다.

 

신문지 표면에 인쇄되어 있는 기름으로 유리가 코팅되는 효과도 있기때문에 좀 더 깨끗한 상태를 오래 유지할 수 있어요.

 

생활속 '신문지' 재활용 아이디어

3. 신발습기와 냄새 제거에도 신문지!

 

생활속 '신문지' 재활용 아이디어4

 

어릴때부터 위와 같이 신발속에 신문지를 구겨 넣어 신발장에 보관하면 습기와 냄새가 제거된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왔습니다.

 

그만큼 신문지의 흡수력이 장난아니게 좋다는 사실이에요. 이렇게 보관해둔 신발들은 정말 뽀송뽀송하게 신을 수 있답니다. 특히 습기가 심한 장마철에는 애용해볼만한 방법이죠.

 

4. 기름에 튀김 음식은 신문지 위에 놓아보세요~

 

생활속 '신문지' 재활용 아이디어5

 

흔히 제사음식을 할때 신문지를 바닥에 깔고 많이 사용하게 되죠^^

 

삼겹살을 비롯한 고기를 구워먹을때도 마찬가지구요..그런데 튀김요리나 전을 부칠때 음식물을 신문지위에 올려놓으면 기름기가 쏙 빠지게 됩니다.

 

이때 중요한 사실은 신문지에 주름을 만들어서 음식을 올려놓으면 기름기가 아래로 빠져서 기름이 음식에 재흡수 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는 사실이죠.

 

(이렇게 신문지가 기름 흡수력이 좋다는 점을 이용할 수 있지만, 사실 신문지에 사용된 인쇄용 잉크 등의 물질이 우리몸에 해가 된다는 이야기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5. 그외 신문지 재활용 아이디어 몇가지..

 

생활속 '신문지' 재활용 아이디어6

 

신문지를 물에 흠뻑 적신 다음,현관에 신문지를 뿌려놓으면 신발에 묻어있던 흙이나 먼지 등을 신문이 흡수하게 됩니다. 그리고 빗자루로 쓸기만 하면 청소과 완벽해지죠^^

 

또 신문지를 가로로 둘둘 말아서 옷걸이에 걸어두면 신문지가 옷장속에 서식중인 곰팡이나 습기를 흡수하게 됩니다.

 

그리고 니트를 신문지에 싸서 보관해두면 먼지가 붙지 않아서 다시 세탁을 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네요. 여기까지 우리 생활속에서 '신문지'를 재활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미 대부분 알고있는 정보일수도 있지만..이런 내용들은 알더라도 알뜰하고 꼼꼼한 가정 주부가 아닌 이상, 실제로 써먹는 분들은 별로 없지 않을까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