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포스팅도 역시 캐드 초보자 분들을 위한 아주 간단한 팁입니다^^
오토캐드를 실행시키면 내가 원했든 원치않았든..화면에 모눈종이같은 눈금선이 표시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오토캐드 2014의 경우는 기본적으로 그렇게 설정이 되어 있더라구요.
사실 캐드 작업을 평소에 자주 하는 편이라면 검은 배경색 화면에 눈금선이 보이면 왠지 모르게 편하게 느껴집니다. 마치..사진을 찍을때 격자가 있으면 구도를 맞추기가 편한 것과 같은 느낌이라고나 할까요?
하지만 이것도 어디까지나 주관적인 생각이라서 오토캐드 눈금선(grid)이 싫으면 보이지 않게끔 설정을 해줘야겠죠. 이 내용은 그런 눈금선을 없애주는 간단한 방법에 대한 설명입니다.
위와 같이 오토캐드 2014를 실행시켰을때 화면에 모눈종이와 비슷한 눈금선들이 격자모양으로 나타나는데..이 선들을 보이게 하거나 안보이게 하는 설정은 아주 단순해요.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 하나는 명령어를 입력하는 것이고..다른 하나는 단축키를 활용하는 방법이죠.
오토캐드 눈금선(grid) 없애기
먼저..'grid'라는 명령어를 오토캐드 아랫부분에 있는 명령창에 입력해주면 켜기,끄기를 비롯해서 격자의 간격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 방법의 장점은 다양한 설정이 가능하지만 직접 입력을 해줘야하는 단점이 있죠. 눈금선이 보이게 하려면 on, 없애려면 off를 입력!
그리고 '단축키'를 활용해서 훨씬 편하게 오토캐드 눈금선을 없애거나 나타나게 하는 방법이 있는데..키보드 단축키는 F7을 누르거나, CTRL + G를 눌러주면 됩니다. 버튼 하나만 누르면 된다는 점에서는 F7이 더 낫죠.
이 방법은 grid라는 명령어를 직접 입력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지만..반면에 다양한 세부 설정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는 방법이에요.
단순히 눈금선(grid)를 on,off만 해주는 기능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