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8은 거의 집에 있는 컴퓨터에서만 사용 중이지만.. 여전히 윈도우7에 많이 익숙해서 그런지 불편한 점이 많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흔히 사용하는 '보조 프로그램'도 윈도우8에서는 찾기가 어려울 수도 있어요. 윈도우에는 메모장을 비롯해서 '스티커 메모'라는 아주 유용한 메모 기능이 있죠(개인적으로 그냥 메모장보다 훨씬 편하고 좋음)
예전에 윈도우8 메모장을 작업표시줄에 추가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이번에는 같은 방법으로 윈도우8 스티커 메모를 작업표시줄에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스티커 메모가 어디에 위치하고 있는지만 찾아내면 끝이죠^^
윈도우8을 8.1 버전으로 업데이트한 컴퓨터 화면입니다. 좌측 하단을 보면 '시작'버튼이 생성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죠. 메모장도 작업표시줄에 추가가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만약 스티커 메모의 실행 명령어를 알고 있다면 '실행창'을 열어서 스티커 메모를 사용할 수 있어요. 하지만 과연 그 명령어를 머릿속에 외우고 있는 사람이 몇 명이나 될까요? ㅎㅎ
윈도우8 시작 버튼 위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해보면 '실행'창을 열 수 있는 메뉴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스티커 메모의 명령어를 넣고 실행만 시켜주면 되는데.. 위에서 말했듯이 그 명령어를 모르면 무용지물이죠~ 그래서 이 방법은 비추천!
윈도우8 시작 버튼을 클릭해보면 좌측 아래쪽에 화살표 버튼이 보이는데.. 여기를 눌러보면 윈도우8 '앱' 목록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윈도우8 스티커 메모 작업표시줄에 추가하기
위와 같이 수많은 앱들이 나타나게 되는데.. 그중에서 윈도 보조 프로그램을 찾습니다. 거기에 보면 계산기, 그림판, 메모장을 비롯한 윈도우8의 기본 기능을 찾을 수 있죠. 스티커 메모도 저기 보이네요^^
아니면 '검색창'을 열어서 '메모'라고 검색을 해보면 메모장과 스티커 메모가 함께 나타납니다. 이런 식으로 쉽게 찾을 수가 있는 거죠.
윈도우8 스티커 메모를 작업표시줄에 추가하는 방법은 아주 단순합니다.
검색해서 찾은 스티커 메모 바로 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보면 시작화면에 고정, 작업 표시줄에 고정 등의 메뉴가 나와요~여기서 '작업 표시줄에 고정'을 클릭하기만 하면 끝입니다.
바로 이렇게 말이죠^^
경험상 이렇게 자주 애용하는 기능들은 바탕화면이나 작업표시줄에 두고 쓰는 것이 확실히 편하답니다. 윈도우8 스티커 메모를 찾고 싶은데 어디 있는지 잘 모르겠다면 꼭 이 방법을 사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