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에 사진을 올리다보면 '상표'라던지..모르는 사람의 '얼굴'이라던지..그런 것들을 모자이크 처리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신이 개인적으로 소유하는 사진이라면 큰 문제없겠지만, 블로그나 인터넷 게시판에 올려서 불특정 다수가 보고 공유하게 되는 거라면 이야기가 다르니까요.
그러니까 미리 그런 부분을 방지하는 차원에서 사진 모자이크 처리는 필수에요. 대다수의 사진 편집 프로그램에는 '모자이크'처리 기능이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올린 사진들도 '다음 포토업로더'에 모자이크 처리 기능이 있지만, 윈도우 그림판으로도 모자이크 효과를 간단하게 낼 수 있는 방법이 있어요.
먼저 윈도우 그림판을 실행시켜주고, 모자이크 편집처리를 하려는 사진을 불러옵니다.
사진을 불러오면 그림판 상단메뉴에 있는 '선택'기능을 사용해서 모자이크 처리를 하려는 부위를 선택해주세요~
이때, 유의할 점은..불러온 사진의 사이즈가 상당히 크다면 크기를 조정한 다음에 모자이크 처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사진 사이즈가 컴퓨터 모니터 화면보다 크다면 모자이크 처리를 해봤자 거의 변화가 없거든요.
게다가 이렇게 모자이크 처리를 하는 이유도 인터넷상에 업로드할 용도이기 때문에 사진 사이즈는 미리 줄여주고 편집을 하는 것이 정석이죠.
사진 모자이크 처리(그림판 모자이크로 간단히)
위와 같이 테두리가 점선모양으로 되도록 원하는 부위를 선택한 다음..
사진 모자이크 처리를 위해 선택된 부분의 한쪽 끝부분을 잡고 마우스 왼쪽버튼을 누르고 작은 사이즈로 드래그를 해주면 이런 모습이 되겠죠^^
작게 만든 사진을 다시 드래그로 끌어서 사이즈를 원상태로 키워주면 위와 같이 해상도가 깨지면서, 실제로 그림판 모자이크같은 효과를 낼 수 있게 되는 거죠.
윈도우 그림판 자체에는 모자이크 기능이 따로 없기 때문에..이 방법을 활용하면 정말 초보자라도 사진 모자이크 처리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