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에 인스타그램을 자주 사용하다 보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 중 하나가 바로 '좋아요'버튼이다. 

아마도 사용자의 대부분이 '페이스북'과 함께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서 그런지 '좋아요'의 기능을 댓글보다 훨씬 빈번하게 사용하는 듯하다. 

 

그런데 내가 올린 사진을 누가 '좋아요' 했는지는 인스타그램의 '활동-내 소식'을 통해서 바로바로 알 수 있고, 사진 위에 내가 쓴 글 위에 '몇 명이 좋아합니다'라는 표시를 클릭해도 알 수 있다. 

 

하지만 내가 다른 사람의 사진을 '좋아요' 했는데..시간이 지나면 내가 어떤 사진을 '좋아요' 했는지 궁금한데 찾는 방법을 모를 때가 있다.

 

인스타그램 내가 좋아한 게시물 찾기1

 

오뚜막의 인스타그램 계정으로 들어가서 특정 사진을 터치하면, 하단부에 몇 명이 좋아하는지 바로 알 수 있다.

 

인스타그램 내가 좋아한 게시물 찾기2

 

그리고 '몇 명이 좋아한다'는 표시를 살짝 눌러보면 위와 같이 어떤 계정이 '좋아요'를 했는지까지 정확히 알 수 있다. 

 

인스타그램 내가 좋아한 게시물 찾기

물론 이 방법은 공개 중인 인스타그램 계정은 모두 해당한다. 인스타그램 검색창에 보이는 수많은 사진도 마찬가지다.

 

인스타그램에서 내가 좋아한 게시물을 찾는 방법은 인스타그램의 '옵션' 화면으로 들어가면 되는데, 조금 이해가 가지는 않는 부분이다. 왜 하필 옵션 안에 들어 있는걸까?

 

인스타그램 내가 좋아한 게시물 찾기3

 

아무튼, 인스타그램의 '옵션'은 내 프로필 화면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을 터치하면 바로 진입할 수 있다. 

 

여기서 계정의 프로필과 비밀번호, 비공개 여부 등을 설정할 수 있는데..중간쯤을 보면 '회원님이 좋아한 게시물'이라는 기능이 보인다. 

눌러보면 정말로 내가 좋아요를 했던 사진들이 순서대로 표시된다.물론 내가 몇 장의 사진을 좋아요~했는지는 알 수가 없다. 단지 목록으로만 제공될 뿐^^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