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SNS가 존재하지만, 대부분의 사람은 단순하면서도 다양하게 볼 수 있는 그런 서비스를 원하는 것 같다.

 

페이스북에 인수되면서 그 인지도가 훨씬 높아진 '인스타그램'도 그 중 하나인데..우리 부부도 최근 들어서 부쩍 자주 사용하고 있다. 한 번에 사진 한 장, 동영상 하나면 올릴 수 있는 제한성이 오히려 큰 장점이다.

 

 

실제로 지금과 같은 정보의 홍수 속에서 사람들은 글보다는 사진과 동영상을 선호하는 경향이 크고 하나의 콘텐츠라도 단순한 무언가를 찾더라.

 

인스타그램을 처음 접하는 초보자들이라면 누군가가 올리는 예쁜 사진들을 보고 싶어하는데..팔로잉을 하지 않더라도 볼 수 있는 기능이 바로 '검색'이다.

 

인스타그램 검색방법과 검색내역 지우기1

사용한 지는 꽤 되었지만, 인기는 별로 없는 오뚜막의 인스타그램 계정이다^^ 로그인을 하고 인스타그램 하단의 5가지 메뉴 가운데 두 번째 돋보기 표시가 바로 '검색'기능이다.

 

터치하면 우측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내가 '좋아요'한 사진 및 동영상과 비슷한 성격의 내용과 내가 본 사진들 위주로 무작위로 보여진다. 무언가를 검색하고자 한다면 제일 윗부분에 특정 단어를 넣어주면 됨.

 

인스타그램 검색방법과 검색내역 지우기2

예를 들어서 '서울'과 관련된 사진을 검색하고 싶다면 위와 같이 입력하면 인기, 사람, 태그, 장소별로 관련 내용을 검색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검색방법과 검색내역 지우기

 

 

태그의 경우, 내가 어떤 글을 올릴 때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태그를 찾고자 할 때 유용하다.

 

인스타그램 검색방법과 검색내역 지우기3

이것 저것 많이 검색하다보면 검색내역이 남게되는데..단순히 지저분해 보이거나, 누군가에게 보여주고 싶지 않는 검색내역을 감추고 싶은 경우도 생긴다.

 

이런 경우라면 인스타그램 검색내역 지우기 기능을 사용하면 한꺼번에 지울 수 있다.

 

인스타그램 검색방법과 검색내역 지우기4

인스타그램 검색내역 지우기는 계정 '설정'으로 들어가면 제일 밑부분에 있다. 계정 추가와 로그아웃 바로 위에 있으니 쉽게 찾을 수 있다. 이 부분을 터치하게 되면..

 

인스타그램 검색방법과 검색내역 지우기5

'계속할까요?'라는 단순한 메시지창이 생성되고 '예, 확실합니다'만 터치하면 내 인스타그램의 검색내역이 깔끔하게 사라진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별것도 아닌 내용이지만, 인스타그램을 처음 사용하는 분들은 꼭 참고하시길^^

 

✅인스타그램 내가 좋아한 게시물 찾기

 

인스타그램 내가 좋아한 게시물 찾기

평소에 인스타그램을 자주 사용하다 보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 중 하나가 바로 '좋아요'버튼이다. 아마도 사용자의 대부분이 '페이스북'과 함께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서 그런지 '좋아요'의

gong6587.tistory.com

✅인스타그램 사용법 알고나면 정말 쉽다

 

인스타그램 사용법 알고나면 정말 쉽다

페이스북에 인수되기 이전에는 그다지 인기를 끌지 못하던 인스타그램이 어느 순간부터 급속도로 인지도가 높아지더니.. 대부분의 국내 연예인들까지도 애용하는 SNS가 되었고 트위터나 페이스

gong6587.tistory.com

✅인스타그램 답글(멘션)달기의 차이(아이폰,안드로이드)

 

인스타그램 답글(멘션)달기의 차이(아이폰,안드로이드)

얼마 전에 인스타그램 사용방법에 관해서 간단하게 포스팅을 했었는데 그중에서 빠진 부분 몇 가지만 설명하고자 한다. 알다시피 인스타그램도 개인이 비공개 설정을 하지 않는 이상 누구나 볼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