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반응형' 스킨을 사용하고 있다면, 수많은 스마트 기기에서 내 블로그의 모바일 화면이 실제로 어떻게 나타나는지 오류가 발생하지는 않는지 확인해볼 필요성이 있다. 

그런데 그 기기 하나하나를 직접 만져보면서 접속해볼 수는 없는 법, 찾아보니까 이런 문제점을 한 번에 해결해주는 '다음 트로이'란 사이트가 있더라.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PC 그리고 태블릿에서 블로그의 화면이 어떻게 보이는지 한 곳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다. 당연히 블로그 URL만 입력하면 된다. 

 

특히 이 웹사이트는 애드센스를 비롯한 광고 배너를 블로그에 설치하고 있는 사용자들이 화면을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다.

 

블로그 모바일 화면은 '다음 트로이'에서 확인1

 

포털사이트에서 '다음 트로이'라고 검색해보면 금방 찾을 수 있다. 

 

위 화면이 첫 번째 화면인데, 기능이라고 할만한 건 거의 없다. 

 

상단에 보이는 URL 창에 주소를 입력한 다음, 왼쪽에 보이는 제조사별 스마트기기를 선택만 해주면 알아서 척척~ 해당 주소의 모바일 접속 화면을 확인할 수 있는데. 실제로 100% 정확한 화면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블로그 모바일 화면은 '다음 트로이'에서 확인2

 

내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애플 아이폰5를 비롯한 아이폰6에서 이 블로그에 접속했을 때, 화면이 어떻게 보이는지 확인을 해보았다. 

 

위와 같이 실제로 스마트 기기의 해상도에 따라서 화면이 어떻게 달라지는지 미리 확인할 수 있어서 '다음 트로이'는 상당히 괜찮은 사이트다.

 

블로그 모바일 화면은 '다음 트로이'에서 확인

특히 애드센스 같은 광고를 사용하고 있다면 광고 배너가 첫 번째 화면을 가리고 있는 건 아닌지 크기가 내 생각과 다르게 변형되거나 엉뚱한 자리에 나타나지는 않는지..등등 정확히 확인되니까 좋다.

 

블로그 모바일 화면은 '다음 트로이'에서 확인3

 

아이패드에서 접속한 화면 역시도 실제 아이패드에서 접속한 화면과 동일한 화면이 제공되더라.

 

블로그 모바일 화면은 '다음 트로이'에서 확인4

 

기본적으로 '다음 트로이'에서 보여지는 화면들은 '세로'로 보이지만, '가로'로 돌렸을 때 어떻게 보이는지도 확인이 되더라. 

 

(위 화면 좌측은 '아이폰 3GS'의 가로 보기 화면이고 우측은 '갤럭시 노트4'의 세로 보기 화면이다.) 

 

스마트기기 회사별 모델별로 서로 비교도 할 수 있다는 점도 꽤 재미있는 부분이라고 생각된다.

 

블로그 모바일 화면은 '다음 트로이'에서 확인5

 

그런데 '다음 트로이'는 모든 웹 브라우저에서 지원되는 건 아닌가 보다. 위와 같이 크롬, 파이어폭스, 사파리, 오페라 또는 익스플로러 10버전 이상에서만 이용할 수 있다고 한다. 

 

실제로 윈도우7의 익스플로러 10버전에서는 작동이 되지 않고 위와 같은 메시지가 나타나서 조금 당황스러웠다. 참고하시길~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