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한 번쯤은 '상품권'을 구매하거나 선물로 받았던 경험이 있을 것이다. 롯데백화점 상품권도 그중 하나인데..사실 현금이면 제일 좋겠지만, 상품권은 분명히 사용할 수 있는 곳이 따로 있다는 단점이 있다.
어디든 모두 사용 가능한 상품권은 이 세상에 존재하지 않지만, 롯데백화점 상품권 사용처들을 모두 조회하면 생각보다 사용처가 많다는 사실에 놀랄지도 모르겠다.
어쨌거나 상품권을 받는 사람의 입장에서는 원치 않는 선물을 받는 것보다 그 상품권으로 원하는 물건을 구매할 수 있다는 사실에 더 기분 좋을 수도 있다.
롯데상품권 오프라인(실물)권은 5천 원부터 50만 원까지 금액별로 총 7가지가 있다.
롯데백화점 근처에 가보면 이 상품권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곳도 많이 있으니 필요할 때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지인이나 가족에서 선물을 해야 할 일이 생기면 딱히 뭘 선물해야 할지 몰라서 고민되는데..이런 상품권이 무난하다~
롯데백화점 상품권을 오프라인 외에도 스마트폰을 이용한 모바일 상품권의 형태로 구매할 수도 있다. 카카오톡이라든지 모카월렛, 올레 등의 어플을 통해서 가능한 모양이다.
롯데백화점 상품권 사용처 첫 번째는 '쇼핑' 관련이다.
롯데 소유의 대표적인 백화점, 마트, 슈퍼에서는 언제나 사용가 능하고 면세점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요즘 주변에 서점이 거의 없는데..가까이에 영풍문고가 있다면 상품권으로 이용해볼 만하다^^
호텔 하면 빼먹을 수 없는 롯데호텔을 비롯한 서울에서 이름값 하는 유명 호텔들도 롯데상품권으로 이용 가능 하다.
롯데백화점 상품권 사용처와 구매방법
외식을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들의 리스트..
그 유명한 아웃백을 비롯한 TGIF, 빕스, 베니건스 등의 패밀리 레스토랑이 대부분 롯데백화점 상품권 사용처로 등록되어있다. (물론 베니건스는 국내 폐업을 했기에 해당 사항 없음)
골프 클럽에서도 롯데백화점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더라. 개인적으로 골프에 전혀 관심이 없지만..평소에 즐기는 경향이 많고 취미생활이라면 들러보는 것이 좋을 듯하다.
롯데상품권 사용이 가능한 숙박업체들이다. (호텔은 위에 별도) 롯데월드를 비롯한 한화리조트, 알펜시아 등이 있다. 생각보다 사용할 수 있는 숙소는 크게 많지는 않다.
위는 '문화'생활과 관련 사용처들이다. 롯데시네마를 비롯해서 문화센터, LG아트센터, 롯데자이언츠샵 등등
만약 구매한 롯데백화점 상품권의 일부가 찢어지거나 표시된 금액 및 발행번호 확인이 불가능하면 그 상품권은 사용할 수 없다. 그래서 평소에 잘 보관해두는 것이 좋을 듯~
롯데카드를 사용하고 있다면 상품권으로 납부도 된다고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