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를 소유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내차에는 혹시 결함이 없는지? 리콜대상은 아닌지 궁금해하기 마련이다. 평소에 이런 부분도 전혀 '관심'이 없고 그냥 자동차를 타고 다닐줄만 안다면 정말 난감하다.

 

자동차 '리콜'은 분명히 차에 결함이 있다는 의미고 리콜대상이 되면 반드시 서비스 센터에 가서 부품교환이나 점검 등을 받아야 하는데..


 

그 기간이 훌쩍 지나버리고 중고시장에 그 차를 내다 팔면, 그 차의 결함은 고스란히 그 중고차를 구매하는 사람의 몫이다.

 

내차 리콜대상 확인하는 방법1

내차가 리콜대상인지 아닌지 확인하는 방법은 '자동차 리콜센터'를 이용하면 된다. 그외에도 자동차 결함신고 접수도 가능하고 현재 어떤차가 어떤 이유로 리콜을 진행중인지 조회까지 가능하다.

 

그리고..아무런 문제없던 자동차도 어느날 갑자기 리콜대상이 될 수도 있기때문에, 미리 '리콜 알리미'신청을 해두면 일일히 리콜대상 확인을 하지 않아도 된다.

 

내차 리콜대상 확인하는 방법2

2009년에 구매했던 투싼ix 초기모델이 리콜대상인지 아닌지 확인을 해보았다.

 

리콜대상 확인을 하려면 우선 자동차 번호가 필요하다. 대상이 아니면 간단하게 '대상이 아닙니다'라는 메시지만 나오고, 리콜대상이라면 위와 같이 나타난다.

 

투싼ix의 경우 '브레이크 스위치 접촉 불량'때문에 리콜이 되었던 적이 있다. (물론 나역시도 그 당시에 무상으로 교체했음)

 

내차 리콜대상 확인하는 방법3

그런데 이 문제가 투싼ix외에도 쏘나타 등 15개의 차종에서 발견된 문제라고 하더라. 이렇게 리콜을 했음에도 분명 무상교환을 받지 못한 사람도 꽤 많을듯~ (위 내용은 이미 무상교체기간이 지난 리콜이다.)

 

내차 리콜대상 확인하는 방법

 

 

내차 리콜대상 확인하는 방법4

자동차 리콜센터에서는 현재 어떤 자동차들이 리콜진행중인지도 쉽게 알 수 있다.

 

내차 리콜대상 확인하는 방법5

년도별, 월별 국내, 수입자동차별로 리콜현황도 수치로 알려주는데..생각보다 리콜대수가 상당하다. 역시 자동차라는 기계는 완벽하진 못한 모양이다.

 

내차 리콜대상 확인하는 방법6

그 외에도 '무상점검 및 정비' 서비스가 진행중인 자동차 브랜드와 차종에 대한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내차 리콜대상 확인하는 방법7

위에서도 이야기했지만 내차에 리콜이 발생하게 되면 즉각적으로 문자메시지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가 바로 '리콜 알리미'다. 휴대전화를 통한 본인인증과 이메일, 자동차번호 등을 입력하면 된다.

 

✅새 건물로 이전한 BMW 창원 서비스센터에 가봤더니

 

새 건물로 이전한 BMW 창원 서비스센터에 가봤더니

갈 때마다 수리 서비스에 불만족스런 부분이 많지만, 가깝다는 이유로 어쩔 수 없이 찾게되는 'BMW 창원 서비스센터'~ 건물이 워낙 작고 내부도 좁다보니..예전부터 다른 곳으로 이사갔으면 좋겠

gong6587.tistory.com

✅디젤 엔진오일 교환주기? 정답은 없다.

 

디젤 엔진오일 교환주기? 정답은 없다.

운전하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교환하는 소모품이 바로 '엔진오일'이 아닐까 생각된다. 가끔 도로에서 멈춰버린 차량을 목격하게 되는데.. 거의 대부분이 엔진오일 교환시기를 잊어버리고 무조

gong6587.tistory.com

✅겨울철 자동차 예열방법은 이렇게!

 

겨울철 자동차 예열방법은 이렇게!

운전자라면 누구나 추운 겨울철이 되면 자동차 '예열'에 신경을 쓰게 된다. 휘발유차량은 예열이 필요없다는 이야기도 있지만(꼭 그런건 아니고) 디젤 차량은 예나 지금이나 거의 필수조건이다.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