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에 이메일을 업무상 자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내가 원하는 시간에 메일을 전송할 수 있는 '예약전송'기능을 활용하면 좋다.

 

사실..이메일을 받는 상대방이 실시간 알림을 받는 사람이 아니라면 24시간 언제든 이메일을 바로 보내도 상관이 없지만 그게 아니라면 야밤이 아닌 오전이나 낮에 이메일을 받을 수 있도록 배려해주는 센스가 필요하다.


 

그래서 이메일 예약전송이 가끔 필요하다는 이야기인데, 여전히 네이버 이메일의 예약전송 기능이 어디에 있는지 잘모르는 사람들도 많은 것 같다.

 

네이버 이메일 예약전송하는 방법1

네이버 이메일의 메인화면이다. 일단, 이메일 예약전송기능은 좌측 사이드바 메뉴에는 전혀 없다. 무조건 메일쓰기를 시작해야만 예약전송 설정을 할 수 있다.

 

네이버 이메일 예약전송하는 방법2

먼저, 내 자신에게 이메일을 쓸 경우 이메일 예약전송이 될까?.. 직접 확인해보기로 했다.

 

네이버 메일 좌측 상단에 있는 '내게쓰기' 버튼을 클릭하면 단순히 이메일 내용을 쓰는 빈칸과 저장버튼만 보일뿐 어디에도 예약전송 기능이 없다.

 

네이버 이메일 예약전송하는 방법

 

 

네이버 이메일 예약전송하는 방법3

반면에.. 다른 사람에게 보내는 메일을 쓰면 전혀 다르다. 위 화면처럼 메일내용을 쓰는 칸 바로 밑에 '발송예약'이라는 작은 버튼이 보인다.

 

네이버 이메일 예약전송하는 방법4

발송예약 버튼을 클릭해보면 내가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이메일을 보낼 수 있는 설정화면이 나온다.

 

하지만, 오늘부터 5년 이내의 날짜까지 설정할 수 있고 최대 30통까지 예약이 가능하다. (대용량 파일을 첨부할 경우에는 발송 시점이 아니라 메일 작성 시점을 기준으로 30일간만 보관할 수 있다는 단점은 있다.)

 

네이버 이메일 예약전송하는 방법5

네이버 이메일 예약전송 시간을 직접입력하는 방법외에도 디데이로 예약하는 기능도 있는데 이 기능은 있어도 없어도 사실 의미가 없다. 단지 현재시간으로부터 몇일 후에 메일을 발송한다는 이야기일뿐~

 

✅아이폰 메일 설정(네이버 메일 연결하기)

 

아이폰 메일 설정(네이버 메일 연결하기)

아이폰을 비롯한 각종 스마트폰을 사용하게 되면서 언제 어디서라도 인터넷에 접속할 수만 있으면 자신의 이메일을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거의 네이버 메일을 사용하고 있

gong6587.tistory.com

✅네이버 메일 대용량 첨부와 다운로드 기간

 

네이버 메일 대용량 첨부와 다운로드 기간

개인적으로 '네이버'메일을 자주 사용하는 편이다. 대용량의 동영상 또는 압축된 사진을 메일로 보내야할 때가 있는데.. 메일 자체적으로 일반 첨부 방식과 대용량 첨부 방식으로 나뉘어져 있다

gong6587.tistory.com

✅네이버 메일~새 메일함 추가와 메일 이동방법

 

네이버 메일~새 메일함 추가와 메일 이동방법

하루도 빠짐없이 네이버 메일을 확인하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다^^ 수년 동안 같은 계정을 사용하다보면 메일함이 각종 스팸과 광고들로 도배가 될 정도다. 그런 상황에서 지인이나 업무상 누군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